영화는 배우들이 역사적 인물을 연기하거나 알코올 중독을 비판하는 장면을 연기할 때만 술을 마시는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이 법령은 알코올의 유해 효과 방지법의 몇 가지 규정을 마련하기 위해 2월 24일에 시행되었다.
영화는 술을 생산하거나 술과 관련된 사업을 하면서 성공을 거둔 개인과 조직에 감탄하거나 칭찬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
작년 6월 국회의원들은 텔레비전과 라디오에서 주류 광고에 대한 시간 제한을 승인했다. 이 법령에 따르면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어린이 프로그램 전후와 도중에 알콜음료 광고가 금지된다.
법령 24는 알코올 함량이 5.5% 이하인 음료를 약간 완화하여 허용하는 데 베트남에서 개최된 지역, 대륙 또는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의 스폰서들에 의해 만들어진 광고은 오후 6시에서 9시까지 가능하다.
15% 이하의 음료 생산업체는 술을 마시면 교통사고가 날 수 있고,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으며, 18세 이하의 사람들은 법에 따라 음주를 할 수 없다는 경고를 덧붙여야 한다.
TV나 라디오에 광고가 시작되면 다른 콘텐츠와 같은 속도로 경고문을 소리내어 읽어야 한다. 만약 그것이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또는 인쇄 출판물에 광고된다면, 경고는 광고 내용의 최소 10%를 차지하며 읽기 쉬운 색상으로 되어야 한다.
독한 술의 광고 금지는 이미 오래 전부터 시행되어 왔다.
올 1월부터 시행된 이 새로운 음주 운전법은 기존 과징금을 2배로 늘리고 최대 2년간 운전면허를 취소한다.
자전거와 전기자전거 이용자에 대해서는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되면 40만~60만 동(약 17~26 달러)를 내야 한다.오토바이 운전자와 자동차 운전자들은 6-8백만 동, 3-4천만 동(1,730 달러)의 벌금을 부과받고 22-24개월 동안 면허를 잃을 수 있다.
베트남은 2018년보다 10% 증가한 후 2019년에 약 46억 리터의 맥주를 소비했지만 새로운 법령으로 인해 올해 성장률은 6-7퍼센트로 떨어질 수 있다고 지난 달 최고 증권사인 SSI 증권사가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