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8 (목)

  • 맑음동두천 5.3℃
  • 맑음강릉 5.4℃
  • 구름조금서울 6.0℃
  • 구름조금대전 6.2℃
  • 구름조금대구 8.4℃
  • 구름조금울산 9.2℃
  • 구름많음광주 6.4℃
  • 구름많음부산 10.0℃
  • 구름조금고창 4.5℃
  • 흐림제주 6.4℃
  • 구름조금강화 3.2℃
  • 맑음보은 5.2℃
  • 맑음금산 5.8℃
  • 구름조금강진군 6.6℃
  • 구름조금경주시 9.0℃
  • 구름많음거제 8.1℃
기상청 제공

한국생활

GS25, PB 에너지 음료 유어스 존버나이트 출시… 에너지 음료 시장 진출

매년 20% 이상 성장하는 에너지 음료 매출 해외 브랜드가 68.9% 차지해

(굿모닝베트남미디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PB(자체 상표) 에너지 음료인 유어스 존버나이트를 지난 5월 21일 선보였다.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에너지 음료 카테고리의 매출은 2019년 30.3%, 2020년(1월~5월 15일 기준) 25.6%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너지 음료가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 선보인 2015년 이후 매년 20% 이상 신장하고 있는 것이다. GS25의 에너지 음료 상품 브랜드별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총 4종의 브랜드 중 몬스터, 레드불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상품 매출 구성비는 68.9%를 차지해 핫식스, 테이크파이브 등의 국내 브랜드를 압도했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이는 유어스 존버나이트는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는 에너지 음료 시장에 6개월의 개발 과정을 통해 출시되는 국산 에너지 음료다. GS25는 해외 브랜드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에너지 음료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향과 맛을 찾아내고자 20여 차례 이상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시제품을 변경했다. 음료명에는 몰려오는 피로와 피곤함으로부터 잘 버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사라는 의미가 익살스럽게 담겼다. 용량은 250ml고 가격은 1200원이다. 출시 후 6월 말까지 2+1 증정 행사가 진행된다.

김도경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한국인에게 가장 익숙한 맛과 향을 구현할 수 있다면 국산 에너지 음료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생각해 상품 출시 과정에 오랜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며 “존버나이트가 GS25의 여러 PB음료들처럼 향후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수출까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설특집 VR 심리치유 너를 만났다 시즌4] MBC 설특집 VR다큐 ‘너를 만났다’ 시즌4 ‘열셋, 열여섯’ 2월 11일(일) 밤 9시 방송...‘웰컴투 삼달리’ 대세 배우 신혜선, 내레이터로 참여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방송 최초로 VR 가상현실을 통해 세상을 떠난 어린 딸과 엄마의 만남을 보여주며 놀라움과 감동을 전한 화제의 다큐멘터리 . 그 네 번째 이야기에서는 3년 전 아들을 떠나보낸 안유진(45세) 씨와 이창원(45세) 씨의 사연이 소개된다. '심리치유'에 주목한 시즌4는 'VR 양방향 소통 기술'을 도입하며 시즌 최초로 가상 공간에서의 실시간 대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 남매 중 첫째인 서준이는 안유진 씨와 이창원 씨가 부모로서 겪는 모든 첫 순간을 안겨준 아이였다. 하지만 열세 살이었던 서준이는 3년 전 여름, 하루아침에 급성 뇌출혈로 가족들의 곁을 떠났다. '마지막 인사를 못 한 것이 이렇게 힘들 줄 몰랐다.'는 부부의 소원은 단 하나, 서준이와 제대로 된 인사를 나누는 것이다.     시즌4 제작진은 시즌 최초로 엄마와 아빠 모두가 VR 체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바다'와 '한강'. 두 개의 가상 공간을 구축했다. 또한 제작진은 엄마 아빠가 각자의 공간에서 후회 없는 인사를 나눌 수 있도록 심리상담 전문가가 함께해 특별한 의 네 번째 만남을 준비했다.   &n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