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3℃
  • 맑음강릉 2.4℃
  • 박무서울 -0.7℃
  • 맑음대전 -1.8℃
  • 맑음대구 1.2℃
  • 맑음울산 2.6℃
  • 맑음광주 0.2℃
  • 맑음부산 4.0℃
  • 맑음고창 -1.8℃
  • 제주 7.3℃
  • 맑음강화 -1.7℃
  • 맑음보은 -3.1℃
  • 맑음금산 -3.8℃
  • 맑음강진군 -1.5℃
  • 맑음경주시 2.8℃
  • 맑음거제 3.4℃
기상청 제공

선그룹 CEO, 코비드-19 사태 이후의 관광 산업을 논하다.

코비드-19 대유행의 심각한 영향 밖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선그룹 또한 수많은 어려움에 직면했다.

베트남의 유력 리조트 및 엔터테인먼트 법인의 부이 티 탄 흐엉 부회장(총감독)으로 부터 코비드-19사태 속에 겪은 팁을 공유한다.

 

코비드-19 전염병 이후 선(Sun)그룹 리조트에 오는 관광객 수는 어떻게 되십니까?

현재 재개관 후 썬그룹이 운영하는 놀이공원 및 리조트 이용객은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20~30%에 불과하고 대부분 국내 관광객이다. 

 

5월 말까지 우리 리조트와 유흥가를 찾는 관광객이 약 300만 명 감소할 것으로 추산되고, 2020년 말에는 2020년 사업계획 대비 70%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이 70~80%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선그룹의 관광지가 다시 가동되기 시작했는데도 우리는 여전히 풀가동할 수 없다. 그래서 지금도 교대로 근무하도록 인원을 배치하고 있다. 이것은 Covid-19 시대 이후의 선그룹의 관심사다.

 

코비드-19 전염병으로 관광지가 폐쇄되는 동안, 선그룹 리조트들이 완전히 '동면(冬眠)'했는가?

대유행은 우리 사업에 큰 피해를 입히는 즉시, 우리는 대유행 대응과 회복 계획을 준비했다. 나는 또한 이 시간을 내어 전국의 선월드 리조트, 호텔, 그룹의 리조트들의 "외모를 바꾸었다"고 했다. 

 

선월드와 호텔과 리조트는 나무를 손질하고, 장식하고, 많은 풍경 아이템을 새로 심고, 새로운 꽃을 심고, 시스템을 유지하는 것과 같은 중요한 일상 활동을 유지하고 있다. 케이블카와 게임 ... 손님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기 위해 즉각적이며 자극적인 캠페인과 새롭고 놀라운 것을 준비했다.

 

그 새롭고 예상치 못한 여행 상품은 무엇인지요?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은 많지 않고 주로 국내 관광객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0~80%까지 줄었지만, 초기에는 이번 복귀로 관광객들의 흥겨운 정서가 형성돼 이전 관광시장 점유율을 회복할 것이다.

 

지난 5월 22일, 23일동안, 우리는 두 가지의 새롭고 독특한 관광 상품을 출시했고, 가까운 시일 내에 국내 최고의 관광지가 될 것이다. 선월드 팬시판 레전드(사파, 라오카이)의 베트남 최대 장미 계곡과 꽝닌 깜파 시에 개장한 베트남 최초의 온천 휴양지 요코온센의 1단계다. 

가까운 시일 내에 우리는 하이퐁 깟 바 케이블 시스템에 깟하이-푸롱 바다를 가로지르는 3-케이블 카를 가동 할 것이며 그리고 선월드 바나힐에는 새로운 케이블카가 출시될 것이다.

새로운 관광 상품과 개발과 함께, 사파(라오까이),꽝닌, 다낭에 대규모 경기부양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위해 선그룹은 지역 및 지역 관광협회와 적극 협력하고 있다. 

 

도전과 어려움은 또한 값비싼 교훈과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 준다. 선그룹의 경우, 어떤 가능성이 있습니까?

선그룹의 동면시기는 여전히 질병의 맥락에서 피할 수 없는 규칙으로 자리 잡고 있지만, 각 개인과 그룹 전체에 의미 있는 시기가 되었다. 이 시기는 선그룹이 코비드-19 유행 이후 관광 붐을 맞이하기 위해 일련의 새로운 관광 프로젝트와 상품 출시를 준비하며 서비스의 질 향상에 주력했던 시기이도 하다.

 

선그룹이 정부와 부처의 실질적이고 시기적절한 지원정책과 함께 예방적이고 준비된 사업계획으로 성장동력을 회복해 코비드-19 이후의 고무적인 성과로 '회복'과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

 

이 시기에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가?

최근 TCDL은 민간경제개발부 및 관광자문회의(TAB)와 공동으로 'COVID 이후 국내관광 활성화 및 국제관광 회복을 위한 해결방안' -19를 마련하였다. 많은 해결책, 제안은 기업 대표뿐만 아니라 업계 리더, 전문가들에 의해 제공되었다.

 

선그룹 쪽에서는 또한 관광객들에게 가장 최적의 유혹적인 관광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전체가 동참하고 손을 맞잡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몇 가지 권고를 덧붙이고자 한다. 가장 저렴한 가격, 최고의 품질, 가장 매력적인 장소들... 여행자들을 유혹하기 위해 적어도 두 달 동안 .... 소비를 자극해야 한다. 코비드-19의 영향으로 사람들의 수입도 영향을 받고 여행 전에 신중히 고려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매력적인 가격 부양책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

 

단순히 우대 가격만이 아니라 각 목적지마다 완전히 새로운 상품/서비스가 있어야만 국내 관광객들을 끌어 들일 수 있다. 현지 당국의 참여로 인프라 고도화, 경관개선, 관광개발의 정보기술의 응용을 촉진하는 것이 필요하다.

 

세계에서 코비드-19 전염병이 통제되자마자 문화체육관광부는 방문객들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당초 계획대로 대규모 '안전한 목적지'로 매력적이고, 친근한 베트남은 국제적으로 그들을 환영한다는 홍보 프로그램을 시행할 것을 제안했다. 

https://www.sungroup.com.vn/

-출처:카페브이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설특집 VR 심리치유 너를 만났다 시즌4] MBC 설특집 VR다큐 ‘너를 만났다’ 시즌4 ‘열셋, 열여섯’ 2월 11일(일) 밤 9시 방송...‘웰컴투 삼달리’ 대세 배우 신혜선, 내레이터로 참여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방송 최초로 VR 가상현실을 통해 세상을 떠난 어린 딸과 엄마의 만남을 보여주며 놀라움과 감동을 전한 화제의 다큐멘터리 . 그 네 번째 이야기에서는 3년 전 아들을 떠나보낸 안유진(45세) 씨와 이창원(45세) 씨의 사연이 소개된다. '심리치유'에 주목한 시즌4는 'VR 양방향 소통 기술'을 도입하며 시즌 최초로 가상 공간에서의 실시간 대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 남매 중 첫째인 서준이는 안유진 씨와 이창원 씨가 부모로서 겪는 모든 첫 순간을 안겨준 아이였다. 하지만 열세 살이었던 서준이는 3년 전 여름, 하루아침에 급성 뇌출혈로 가족들의 곁을 떠났다. '마지막 인사를 못 한 것이 이렇게 힘들 줄 몰랐다.'는 부부의 소원은 단 하나, 서준이와 제대로 된 인사를 나누는 것이다.     시즌4 제작진은 시즌 최초로 엄마와 아빠 모두가 VR 체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바다'와 '한강'. 두 개의 가상 공간을 구축했다. 또한 제작진은 엄마 아빠가 각자의 공간에서 후회 없는 인사를 나눌 수 있도록 심리상담 전문가가 함께해 특별한 의 네 번째 만남을 준비했다.   &n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