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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 스프린터 공급 위해 세화자동차와 바디빌더 계약 체결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 세화자동차에 뉴 스프린터 319 CDI, 519 CDI Extra Long 기본 차량 공급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가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공급을 위해 특장차 제조 전문 기업 세화자동차와 바디빌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는 세화자동차에 메르세데스-벤츠 뉴 스프린터 319 CDI 모델과 519 CDI Extra Long 모델의 기본 차량을 공급한다.

세화자동차는 7월부터 뉴 스프린터 319 CDI와 519 CDI Extra Long 모델의 기본 차량을 대형 프리미엄 리무진으로 컨버전한 11인승 스프린터 디바인3과 13인승 스프린터 디바인5를 최종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세화자동차는 대형 프리미엄 밴 고객들의 니즈에 따라 편리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컨버전 사양을 기획, 설계했다.

특히 세화자동차가 컨버전한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디바인은 차량 플로어 소재를 기존 스틸 구조물 대신 알루미늄 구조물을 적용하여 획기적인 수준의 차량 경량화를 이루었으며 이를 통해 연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차량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 독창적인 전후방 독립 사운드 컨트롤을 통해 운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승객의 취향과 감각을 만족시키며 차량과 승객의 품격에 걸맞은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한다.

세화자동차는 리무진뿐만 아니라 장의차, 의료용 구급차, 복지용 장애인 이동 차량, 군용 차량, 소방 관리차, 항공기 유도 차량, 경호 특수 차량, 공공 이동 정비차 등 다양한 목적을 만족시키는 컨버전 경험과 기술을 두루 갖춘 전문 기업으로 주요 기관에 특수 컨버전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

세화자동차는 스프린터 판매 법인인 ㈜다인을 새롭게 설립, 보다 전문적인 프로세스를 갖춘 고객 판매를 시작한다. 또한 수도권 지역에 스프린터 신규 전시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세화자동차가 컨버전한 스프린터 차량은 판매 법인 다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세화자동차는 대형 프리미엄 리무진 외에 뉴 스프린터 기본 차량을 컨버전한 장의차도 올해 7월부터 판매하는 한편 연내 어린이 통학 버스 차량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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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세계에서 가장 큰 "녹색 금" 보물을 소유
전기차를 통한 번영을 꿈꾸는 인도네시아의 꿈은 의도치 않게 인도네시아의 석탄 중독을 부채질했다. 몇 년 전, 인도네시아는 니켈 보물 창고를 전기 자동차 제조 붐으로 바꾸려는 노력을 시작했다. 국가는 니켈 원료 수출을 전면적으로 금지했다. 이는 이곳에서 세계 최대의 광물 자원을 활용하려는 기업이 인도네시아에 야금 공장을 건설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관계자들은 인도네시아에도 전기차(EV) 배터리와 전기차 공장도 뒤따를 것이라고 장담하고 있다. 제련소가 등장하며 인도네시아 니켈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그러나 산업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국가는 과도한 양의 석탄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기후 목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인도네시아인들은 여전히 전기자동차 제조사들이 이곳에 생산라인을 세우기를 기다리고 있다. 중국이 건설한 새로운 야금 공장이 섬나라 전역에 흩어져 있다. 인도네시아 니켈 수출액은 2019년 이후 4배 증가해 약 330억달러에 이르렀다. 인도네시아는 전 세계 니켈 공급량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2018년의 1/4 수준에서 증가한 수치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이 "그린 골드" 금속을 만능무기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다. 니켈 제련소로 인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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