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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

제로페이,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캠페인 동참

제로페이 가맹점서 국내산 농축산물 구입하면 구입액의 20% 쿠폰으로 지급
농림축산식품부, aT와 손잡고 진행, 코로나19로 수요 감소한 농축산물 소비 진작 기대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함께 농축산물 소비 진작을 위한 전국단위의 온·오프라인 소비촉진 캠페인에 나선다.

중소상공인 및 농업인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9월 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전통시장·중소슈퍼, 친환경매장, 로컬푸드직매장, 지자체·공공기관 운영 쇼핑몰 등 농축산물을 판매하는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국내산 농축산물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구입액의 20%, 최대 1만원까지 4가지 종류의 소비쿠폰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소비쿠폰은 캠페인에 참여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소비쿠폰 사용 금액에 대한 농축산물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는 0%이며, 동시에 소비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 중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로페이 소비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맹점은 제로페이 공식 가맹점 찾기 앱 ‘지맵’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온·오프라인 이용 가능한 가맹점은 제로페이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까지 사업 참여가 확정된 결제 앱은 농협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비플제로페이, 페이코, 머니트리, 체크페이, 핀트, 비즈플레이 지역앱(강원상품권, 경남지역상품권, 전남사랑상품권, 춘천사랑상품권)이다.

aT 오정규 유통이사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캠페인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매출 급감 등 중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로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농업인, 소상공인, 소비자들이 모두 활짝 웃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윤완수 이사장은 “농수산물 소비 진작을 위한 전국단위의 온·오프라인 소비촉진 캠페인을 통해 침체된 내수 소비 및 농산물 수요 확대를 기대한다”며 “제로페이는 이번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제로페이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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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석에서 도자기 공방을, 베트남 젊은이들 열렬히 환영
하루 씨는 베트남에서 도자기 공방을 열 때 자신의 가게 이미지를 너무 널리 홍보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베트남 젊은이들이 이곳에 와서 도자기를 배우고 자신이 만든 사랑스러운 제품들을 사진으로 찍는 것을 보고 상당히 놀랐다고 한다. 작업장 개설을 통해 작업장 방문 비용 절감 어느 주말, 김하경 씨(통칭 하루, 32세)의 도자기 가게가 있는 빈탄지구(호치민시) 응우옌후이뚜엉거리의 작은 골목에 들렀다. 이전에 이 도자기 공방은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푸미훙(호치민시 7지구) 도시지역에 있었다. 2023년 중반부터는 도자기 공장이 빈탄지구로 옮겨 움직이기에 더욱 편하게 되었다. 하루씨의 도자기 공방은 카페와 도자기 학습 공간 등 2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집은 햇빛과 푸른 나무들로 가득 차 있으며, 은은한 한국적인 멜로디가 귓가에 울려 퍼지며 고객들에게 편안한 느낌을 준다. '편안하다'는 게 우리가 이곳에 도착했을 때 느꼈던 감정이다. 붐비거나 시끄럽지 않은 하루 씨의 가게에 오는 손님들은 각자 테이블에 앉아 도자기를 그리고, 다른 손님들은 점토를 반죽하고, 어떤 손님들은 뜨개질을 하고, 어떤 손님들은 컴퓨터로 타자를 친다. 하루 씨는 8년 전 부모님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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