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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건강과학

4차 산업혁명 시대 항해를 위한 예술가들의 길라잡이 ‘예술과 기술의 소통’ 아트앤테크 밋업 데이 개최

예술과 기술 융합, 새로운 예술창작을 이끌어 갈 예술인, 기술인을 위한 강연 프로그램
‘예술과 기술의 소통’을 주제로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씩 총 3차례 비대면 온라인 강연

(굿모닝베트남미디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예술과 기술의 소통"을 주제로 '아트앤테크 밋업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트앤테크 밋업데이는 "2020년 아트앤테크 활성화 사업"의 연계 행사로 오는 9월 25일, 10월 14일, 11월 19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기술접목 예술창작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비대면 온라인 강연을 진행한다.

올해 "아트앤테크 활성화 창작지원사업"은 역대 최고 경쟁률인 12.3:1을 기록하며 융복합 예술창작에 대한 예술 현장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아트앤테크 밋업데이는 선정 단체를 포함해 새로운 예술창작을 이끌어 갈 예술가들을 위한 전문가 강연 프로그램으로 혁신적인 융복합 예술 창작 모델을 소개한다. 또한 예술과 기술 협업을 위한 실질적인 소통 방향을 제시하는 지식 공유의 장으로 개최된다.

오는 9월 25일에 열리는 1차 밋업데이는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 설치된 초대형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WAVE'를 선보이며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의 이목을 끈 디스트릭트의 이성호 대표가 "갤러리로 간 미디어아트"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미디어아트 프로젝트에서 독보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는 이성호 대표는 순수예술과 산업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시점에 예술과 다른 영역과의 교류와 협업 방식에 대해 이야기한다. 특별히 이번 1차 밋업데이에서는 디스트릭트가 야심차게 추진해 온 다음 프로젝트로 9월 말 개관 예정인 국내 최대 규모의 몰입형아트 상설 전시관인 제주 '아르떼뮤지엄'을 온라인 투어로 최초 공개한다고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0월 14일에 진행될 2차 밋업데이는 키네틱 아티스트 정원석 작가가 "융복합 예술창작에서 예술인과 기술인의 협업 - 대화의 기술"을 주제로 기술 전문가와 예술가가 협업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갈등과 해결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해인 작가가 연사로 참여하는 3차 밋업데이는 11월 19일 "인체를 인터페이스로 활용한 예술의 표현 방법"을 주제로 아날로그 창작방법에 익숙한 예술가들이 디지털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코로나19로 대면 강연이 불가한 만큼 세 차례의 밋업데이는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한다. 회당 200명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줌 질문 창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능해 실제 강연자와 직접 만나 대화하는 것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아트앤테크 밋업데이는 예술가들에게 구체적인 융복합 예술 창작의 협업 성공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예술가와 기술 전문가가 사용하는 각자의 언어적 차이에서 오는 소통의 벽을 허물고 예술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이 함께 공존하고 협업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트앤테크 활성화 사업"은 예술위에서 2017년부터 기술융합예술 창작 활성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추진해온 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우리 생활 속에 급속히 스며들고 있는 과학 기술이 예술에 접목돼 예술표현, 예술창작이 더 확장되는 것에 그 목표를 두고 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트앤테크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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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한국, 미국은 베트남의 가공 과일과 채소 수입을 늘이다.
많은 국가들이 베트남에서 가공 과일과 채소 구매를 늘렸는 데 특히 중국, 한국, 미국은 베트남의 가공 과일과 채소의 올 첫해 수입을 늘렸다. 수년 동안 "풍작으로 가격이 하락한다"는 상황은 줄어들었다. GC 푸드의 응우옌반투 회장은 가공 과일과 채소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연초에 둔화되었지만 세계적으로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품질의 건강한 제품은 점점 더 많은 국가의 소비자들에 의해 우선시되고 있다. "연초 회사의 수출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우리는 높은 생산량과 금액으로 일년 내내 주문을 받고 있다. 한국과 일본은 알로에 베라와 베트남 코코넛 젤리가 가장 인기 있는 시장이다."라고 투 회장은 말했다. 웨스트푸드가공수출회사의 CEO인 응우옌티탄하도 올해 첫 2개월 동안의 판매량이 2023년 같은 기간에 비해 거의 50% 증가했다고 말했다. 특히 유럽, 미국, 호주 및 뉴질랜드 시장이 모두 급격히 증가했는데 이는 가공 과일 및 채소의 잠재력과 인기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하 CEO에 따르면, 전세계 사람들의 식생활 요구는 가공품에 의존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그녀의 사업의 통조림 제품은 2023년 같은 기간보다 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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