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나이 당국은 6조 8천억 동(2억 9,400만 달러)의 비용을 들여 건설 중인 롱탄 국제공항으로 이어지는 5개의 새로운 도로를 건설할 계획이다. 도로는 이곳의 딘꽌, 통녓, 빈꾸, 짱봄 지역과 연결할 것이다.
이달 초 첫 공사가 시작된 롱탄 신공항은 국내 최대 공항이 될 전망이다.
53km의 도로 770B는 2조 6,000억 동의 비용으로 딘꽌과 롱탄지역 사이에 건설된다. 공항과 연결을 개선하는 것 외에도, 고속도로는 산업단지에서 까이맵-티바이 항구로 물품을 운송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동나이에는 많은 산업단지가 있고 외국 기업이 베트남으로 생산을 계속 이전함에 따라 주요 산업 중심지가 되고 있다. 기획투자부에 따르면 지난해 외국인 직접투자 가치는 9억 2천8백만 달러로 전국 7위를 기록했다.
51km의 도로 773번 도로는 1조 7천억 동의 비용으로 쑤안록과 깜미와 공항을 연결할 것이다. 도로는 1번 국도와 나란하게 건설된다.
짬봄지구 1번 국도부터 롱탄지구 769번 도로까지 11km에 이르는 순환 4호은 5000억 동 이상의 비용을 들여 4개 차선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그것은 공항의 서쪽 입구를 지나 51번 고속도로의 극심한 교통 부담을 덜어줄 것이다.
2km길이 769E 도로는 720억 동이 들 것이며 공항의 북쪽 출입구에서 예상되는 극심한 교통량을 롼화시킬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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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 당국은 또 짬봄지구에서 롱칸, 쑤안록지구에 이르는 47km 도로 772의 건설도 검토하고 있다. 4차선으로 1조 9,200억 동의 비용이 들 것이다.
지방 교통부는 도로 건설 비용은 국가와 지방 정부가 부담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치민에서 동쪽으로 40km 떨어진 신공항은 1월 5일 공사가 시작되었다. 3단계로 건설될 예정으로, 2040년까지 완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때까지 연간 1억 명의 승객과 500만 톤의 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활주로 4개, 여객 터미널 4개 및 기타 시설을 갖추게 된다. 완공되면 호치민 탄손녓 공항은 거의 국내 항공편을 취급할 것이다.
-브앤익스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