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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유통] VinMart는 WinMart로 변경, 변신을 가속화

마산은 1년여의 인수 기간을 거쳐 올해 빈마트와 빈마트+체인 등의 명칭을 윈마트로 변경하기로 했다.

 

이 내용은 쯔엉꽁탕 더크라운X 공동주식회사의 대표이사가 4월 1일 오전 연례 주주총회에서 공유했다.

 

그러나 그는 이름 변경은 마산이 이 슈퍼마켓 체인의 구조조정을 완료할 때 이루어진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인수한 이래 회사는 상품 목록, 품질, 서비스, 가격 등 많은 내부 문제들을 바꾸고 있다. 그는 "내부 이행이 완료되면 외관은 자동으로 바뀝니다."라고 말했다.

체인 관리 회사인 빈마트와 빈마트+는 지난해 14% 증가한 약 31조 동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빈마트+점포 체인은 점포 수가 급감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42% 증가했다. 빈마트 체인은 전염병의 영향으로 관광객이 예전 같지 않아 상업센터에 위치한 슈퍼마켓의 매출이 6.7% 줄었다.

 

더크라운엑스 대표는 "인수 당시 1억 달러 손실이 발생했지만, 구조조정 과정이 빈커머스의 사업 성과를 더 좋게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예컨대 비효율적인 빈마트+점포 744개, 빈마트 슈퍼 12개 문을 닫는 등 POS(매장)를 최적화한 덕분에 올해 EBITDA(이자·세금·감가상각 전 소득)는 4000억 동이 늘었고, 모든 비용을 뺀 뒤 올해 체인점의 이익은 약 10억 동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니 레 마산그룹 총괄이사가 공유한 것은 올해 빈마트와 빈마트+체인점이 반드시 달성해야 할 목표 중 하나가 프랜차이즈화 실험과 금융서비스 구현이다. 회사는 만 개의 점포를 자체 개발하여 운영할 것이다. 홈 잡화점과 프랜차이즈 제휴로 2만여 개의 점포가 문을 연다. 목표는 2025년까지 3만 개 점포를 보유하여 3000만에서 5000만 명의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점포 옆에는 금융, 교육, 사회, 엔터테인먼트 및 웰빙 니즈를 위한 원스톱 숍(올인원)이 있다. 이 전략은 회사가 더 이상 프로모션과 할인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점포의 50% 이상이 전통적인 은행업무와 디지털결제를 포함한 금융서비스의 집합체이다. 이러한 서비스를 위해 태콤뱅크와 업무 제휴를 했다.

-GMK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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