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4 (토)

  • 흐림동두천 5.5℃
  • 흐림강릉 1.6℃
  • 흐림서울 5.4℃
  • 흐림대전 5.5℃
  • 흐림대구 5.6℃
  • 흐림울산 5.0℃
  • 흐림광주 7.6℃
  • 흐림부산 7.0℃
  • 흐림고창 6.8℃
  • 제주 8.3℃
  • 흐림강화 4.6℃
  • 흐림보은 4.1℃
  • 흐림금산 5.4℃
  • 흐림강진군 6.9℃
  • 흐림경주시 5.2℃
  • 흐림거제 7.7℃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암호화폐] 베트남 가상화폐 채굴 업자들 '채굴기' 매각

베트남의 많은 암호화폐 채굴자들이 '가상화폐 버블'이 곧 돌아올 것을 우려해 수익을 챙기기 위해 일련의 '채굴기'를 신속하게 판매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더 팔로우할 수 없는 10,606G '채굴기'를 필요한 모든 사람에게 판매합니다. 찌훙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개인 암호화폐 채굴 그룹에 "협상 가능한 가격"이라고 게시했다.

 

베트남 암호화폐 채굴조합 통계에 따르면 채굴기 판매자가 구매자보다 많다. 암호화폐 채굴기 거래 협회 관리자인 응옥반은 "기계의 판매자는 주로 소규모 채굴자이다. 충분한 자본을 회수하고 난 후 그들은 이익을 취하기 위해 재빨리 청산하기를 원한다. 그들은 그 순간을 이용한다. 몇 년 전 '비트코인 버블'이 터지듯 기계를 '처분하는' 경우처럼 시장은 아직 기계를 없앨 만큼 급락하지 않고 있다.

 

호치민시의 대형 암호화폐 채굴시스템 대표 신레씨는 "시장이 다시 북새통을 이루는 이유는 두 가지"라며 "채굴 이더리움인데 채굴업자 시스템에 가입하면서 이 코인의 난도가 높아져 생산량이 낮아져 수익은 더 위험 부담이 커진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채굴 대신 '수익'을 위해 서핑에 눈을 돌리는 이들이 많다.

 

거래자도 암호화폐 시장이 정화기에 접어들고 있다고 보고 있다. 장기자본이 없는 소액투자자들은 이익을 챙기기 위해 기계를 청산하고, 대형투자자는 계속 확대하기로 했다.

 

하지만, "채굴기"의 재판매는 예전처럼 쉽지 않다.

 

판매 며칠 후 훙은 다른 그룹에 여러 번 기사를 공유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구매자를 찾지 못했다. "한 달 전에는 올리자마자 어떤 사람이 집에 와서 바로 샀어요. 그러나 현재 많은 사람이 판매하는 반면, 대형 채굴업자는 시스템을 안정시켰지만, 새로운 업자들은 '팔기 매우 어려운' 낡은 '기계'에 뛰어들려고 하지 않는다'고 훙은 말했다.

 

또 다른 이유는 많은 사람이 기계의 가격을 과도하게 책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호치민시 스타 컴퓨팅 시스템 대표는 "많은 사람이 500만 동에 기계에 투자하곤 했는데, 오랜 기간 동안 사용 후에도 여전히 5~6배 더 높은 가격으로 팔고 있다"라고 말했다. 새 업자는 그것을 살 이유가 없다.

 

동나이에서 오랫동안 가상 머니 채굴자로 활동해 온 민히우는 전자화폐가 안정적이라는 전제하에 자본금 약 5억 동으로 플레이어들이 자본을 회수하는 데 반년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추정했다. 다만 비트코인, 이더리움처럼 가격 변동이 심한 경우 6개월은 너무 위험하다.

 

"시장에 대한 구매의 필요성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문제는 판매자가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자화폐를 채굴하기 위한 그래픽 카드는 광부들 사이에서만 거의 재판매될 수 있고, 게이머들은 나이 때문에 환불받을 수 있는 것이 거의 없다. 히우는 "이 카드들의 수명은 높은 위험률로 인해 상당히 줄었다"고 말했다.


베트남

더보기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는... 현대는 8위에
컨설팅 회사 브랜드 파이낸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올해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의 타이틀을 독일 자동차 회사 메르세데스-벤츠에 빼앗겼다. 브랜드 관리 및 가치 평가에 관한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 영국)는 2월 21일 2024년 자동차 시장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메르세데스-벤츠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대비 1% 상승한 594억 달러로 현재 세계 최고 수준이다. 한편, 지난해 선두였던 테슬라는 12% 하락한 583억 달러로 2위로 내려앉았다. 보고서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운영과 재정에서 많은 개선 사항이 있다. 고급 부문에 집중하는 이 회사의 전략은 수익을 잘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 독일 자동차 대기업이 중국 전기 자동차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고 있을 때 이는 중요하다. "성장에 대한 비관적인 기대를 잠재우고, 브랜드의 장점과 가격 전략을 잘 활용하여 경쟁 환경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는 것이 그들의 과제이다."라고 브랜드 파이낸스 아시아 태평양 담당 이사 알렉스 하이그는 말했다. 반면 테슬라의 브랜드 가치는 하락했다. 브랜드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