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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테크놀리지] 2022년 AI 5대 트렌드

IBM에 따르면 기업들이 경쟁력, 운영 효율성 및 새로운 수익원을 위해 디지털 우위를 계속 활용하고자 함에 따라 베트남에서 5가지 주요 동향에 따라 AI가 증가할 것이라고 한다.

 

IBM에 따르면, 2022년까지 AI는 고객 관리 업무에서 더 큰 역할을 맡게 될 것이다.


거의 2년 전 코비드-19가 발생한 이후, 베트남의 많은 분야에서 인공지능(AI)의 응용이 촉진되었다. 국제인공지능 및 전산지능 관련 국제회의 2020에 따르면 베트남은 현재 AI 분야에서 세계 2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AI는 역학 지도 제작과 추적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헬스케어 종사자와 반(反)팬데믹 기관의 부담을 덜어주는 데 일조했다. 베트남 CEO의 42%가 AI 기술이 향후 2~3년 안에 필요한 성과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IBM 연구 결과도 있다.

 

IBM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들이 경쟁력, 운영 효율성 및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위해 디지털 우위를 계속 활용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2022년 베트남에서 AI 상위 5대 트렌드가 나타날 것이라고 한다.

 

맞춤형 가상 지원을 통한 고객 관리 
가상 비서들은 대유행 기간 동안 대규모 조직과 정부의 중요한 도구가 되었다. 가상 도우미를 활용해 정보를 전파하는 것은 물론 예방접종 예약 일정 수립 등 워크플로우와 작업이 가능한 자동화 기능이 통합되는 곳이 많다.

 

기업과 정부가 사이버 보안에 지속적으로 투자함에 따라 AI는 위협을 보다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IBM에 따르면, 2022년까지 AI는 고객 관리 업무에서 더 큰 역할을 맡게 될 것이다. 소비자들은 가상 도우미가 수행하는 상호작용이 소매업체와 서비스 제공업체에 의해 보다 개인화되고 충족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개인화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이유는 기업과 정부가 어느 때보다 데이터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성과 데이터 마이닝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창조
소비자, 규제 기관 및 주주는 기업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도록 점점 더 많은 압력을 가하고 있다. 기후 변화와 극단적인 기상 현상은 공급망과 비즈니스 활동에 큰 압박을 가한다.

 

이러한 압력이 2022년까지 계속 증가함에 따라 AI는 배출량 측정, 데이터 수집 및 더 나은 탄소 회계를 통해 기업이 지속 가능성 표준을 달성하도록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AI는 또한 비즈니스의 예측 가능성과 공급망 복원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최근 IBM CIO의 연구에 따르면 설문 조사에 참여한 CIO 중 42%(최고 정보 책임자)가 향후 3년간 AI 및 기타 첨단 기술이 지속 가능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으며, 이는 설문 조사 대상 영향 분야 중 가장 높은 수치이다. 

 

구체적으로, AI는 유지보수 예측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부품과 장비를 교체할 필요성을 줄일 수 있다. AI는 또한 폭풍과 산불의 위성 이미지를 분석하는 데도 사용되고 있다. 이는 극단적 기상 현상의 증가에 대한 기업과 단체의 준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업도 AI 주도 자동화 투자를 통해 공급망 차질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러한 추세는 기본 운영체제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되도록 도울 것이다. 센서, 게이지, 액츄에이터, GPS 등에서 생성된 데이터 덕분에 재고는 자체 집계되고, 용기는 안에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있으며, 선반이 쌓일 것이다. 항목이 올바르게 배치되지 않은 경우 항목 자체에서 알림을 보낼 수 있다.

 

5G의 잠재력 제공
5G 연결은 통신망에서 통신, 제조에 이르기까지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 통신망의 복잡성과 변화의 속도는 관리와 통제를 어렵게 만들었다. 인프라 제어는 "골치거리"가 된다. 오늘날의 네트워크 관리 도구와 시스템, 방식은 미래 네트워크 시스템의 특성과 맞지 않는다는 것이 관측자들의 의견이다.

 

 

5G 연결의 전 세계적인 롤아웃을 가속화하기 위해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는 AI가 지원하는 자동화된 네트워크 조정 사이클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관리 및 제어 기능이 향상되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고객 환경이 구현된다.

 

자동 네트워크 세분화와 같은 개선 사항을 통해 조직은 사용자 요구에 맞게 각 기기의 서비스 수준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율 주행 차량은 매우 짧은 대기 시간으로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는 반면 HD 비디오 카메라는 높은 대역폭을 할당할 수 있다. AI는 머신러닝을 적용해 네트워크 성능과 신뢰성을 최적화하는 네트워크 변화를 빠르게 해 5G망으로 제공업체가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가능하다.

 

비용 절감을 돕는 사람 
많은 기업과 조직에서 CIOs는 디지털 인프라 관리자 역할을 한다. 2021년에는 사람들이 원격으로 일하거나 새로운 보안 시스템을 생각할 수 있도록 건물 지원과 보증 방법 등의 업무가 주어진다.

 

디지털화해야 할 비즈니스 요구가 폭발하면서 IT 문제를 더 잘 예측하기 위한 AI 통합이 촉진됐다. AIOps(정보기술 운영 분석)는 급성장하는 분야로 자리 잡았다. 

 

IBM에 따르면, IT 팀은 AIOps를 통해 복잡한 작업 환경을 사전 예방적으로 관리하고 수십만 달러를 절감할 수 있다.

 

2022년에는 AIOps를 통해 조직과 기업 전반의 IT팀이 수동으로 문제를 진단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르게 문제를 진단할 수 있게 된다. 또한 AIOps는 이러한 그룹이 잠재적인 IT 위협을 식별하여 내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보안에 집중
이들 분야에서 AI가 계속 발전하려면 기업과 조직이 더 큰 소비자 신뢰를 얻는 데 진전을 이뤄야 한다. IBM에 따르면, 소비자 신뢰를 위한 "싸움"은 AI의 의사결정 능력에서부터 사용자에게 자신의 개인 데이터가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된다는 자신감을 제공하는 데 이르기까지 많은 면에서 일어날 것이다. 

 

기업과 정부가 사이버 보안에 지속적으로 투자함에 따라 AI는 위협을 보다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경향은 상품, 서비스 및 정보에 대한 더 나은 접근과 더 신뢰할 수 있는 접근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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