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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생활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출시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삼성전자가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설치 공간에 따라 맞춤형 냉방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지난 20일 출시했다.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소비자의 주거 공간과 필요에 맞춰 에어컨 타입과 개수, 냉방 용량까지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이다.

이 시스템에어컨에 적용된 실외기를 사용하면, 실외기 1대로 천장형뿐만 아니라 스탠드형, 벽걸이형까지 최소 2대에서 최대 5대의 실내기를 조합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시스템에어컨과 스탠드형,벽걸이형의 실외기를 각각 설치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또한 이 제품은 이사 등으로 설치 공간 규모가 바뀌거나 가족 수가 늘어나도 실외기 1대로 에어컨을 유연하게 추가,변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만 한국에너지공단의 효율관리기자재 운용 규정에 따라 스탠드형 실내기를 연결할 경우에는 반드시 4대 이상의 실내기를 연결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냉방 용량 13.0~58.5㎡까지 총 7가지 용량의 천장형 △56.9~81.8㎡까지 4가지 용량의 스탠드형 △18.7㎡ 용량의 벽걸이형 제품을 선보인다. 출시 가격은 조합에 따라 491만원~1049만원이다(설치비 미포함).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천장형 신제품은 0.5℃ 단위의 미세 온도 조절 기능이 추가돼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온도 설정을 할 수 있다. 넓은 무풍 패널의 마이크로홀에서 부드러운 냉기가 나오는 '무풍 모드'를 사용하면 쾌적한 냉방을 즐길 수 있다.

위생관리가 어려웠던 천장형 에어컨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가정용 무풍에어컨에 적용됐던 '이지케어 5단계'와 AI(인공지능) 기반의 맞춤 기능인 'AI 청정', '비스포크 AI 맞춤 쾌적'도 추가했다.

이지케어 5단계는 △냉방 종료 후 자동으로 내부 습기를 건조하는 '자동 건조' △열교환기 내부까지 청결하게 세척하고 제균하는 '워시클린' △버튼으로 손쉽게 전면 그릴 분리가 가능한 '이지오픈패널' △냉매량부터 실내외기 모터와 센서까지 기기 스스로 상태를 점검하는 'AI 진단' △안심 물 세척이 가능한 필터로 구성된다.

AI 청정 기능은 '스마트싱스 에어 케어(SmartThings Air Care)'로 실내외 공기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외부 공기질을 분석해 공기 청정이 필요할 때 청정 모드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사계절 내내 맞춤 청정을 할 수 있다.

또한 비스포크 AI 맞춤 쾌적 기능은 온,습도와 공기질 등 실내외 환경 정보를 감지해 공간에 맞춰 냉방,청정,제습 모드를 알아서 작동시켜주고, '웰컴&어웨이 케어' 기능으로 집 안에 도착하기 전 냉방,청정 모드를 미리 작동시키거나 외부에서도 미처 끄지 않고 나온 가전이 있는지 확인해줘 편리하다.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전 모델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이다.

무풍 천장형 에어컨과 조합할 수 있는 스탠드형,벽걸이형 제품 또한 삼성 무풍에어컨의 강점인 강력한 무풍 냉방 성능과 이지케어, 비스포크 AI 맞춤 쾌적 등을 탑재해 통해 어느 공간에서나 쾌적함을 전달한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사용자 맞춤형 기능이 강화된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으로 무풍 생태계가 한 단계 더 확장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요구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춘 기술과 제품 개발을 통해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의 가치를 지속해서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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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한국, 미국은 베트남의 가공 과일과 채소 수입을 늘이다.
많은 국가들이 베트남에서 가공 과일과 채소 구매를 늘렸는 데 특히 중국, 한국, 미국은 베트남의 가공 과일과 채소의 올 첫해 수입을 늘렸다. 수년 동안 "풍작으로 가격이 하락한다"는 상황은 줄어들었다. GC 푸드의 응우옌반투 회장은 가공 과일과 채소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연초에 둔화되었지만 세계적으로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품질의 건강한 제품은 점점 더 많은 국가의 소비자들에 의해 우선시되고 있다. "연초 회사의 수출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우리는 높은 생산량과 금액으로 일년 내내 주문을 받고 있다. 한국과 일본은 알로에 베라와 베트남 코코넛 젤리가 가장 인기 있는 시장이다."라고 투 회장은 말했다. 웨스트푸드가공수출회사의 CEO인 응우옌티탄하도 올해 첫 2개월 동안의 판매량이 2023년 같은 기간에 비해 거의 50% 증가했다고 말했다. 특히 유럽, 미국, 호주 및 뉴질랜드 시장이 모두 급격히 증가했는데 이는 가공 과일 및 채소의 잠재력과 인기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하 CEO에 따르면, 전세계 사람들의 식생활 요구는 가공품에 의존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그녀의 사업의 통조림 제품은 2023년 같은 기간보다 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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