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2 (일)

  • 흐림동두천 5.0℃
  • 흐림강릉 8.5℃
  • 연무서울 6.7℃
  • 연무대전 4.5℃
  • 연무대구 8.6℃
  • 흐림울산 9.6℃
  • 흐림광주 8.7℃
  • 흐림부산 10.3℃
  • 흐림고창 6.2℃
  • 제주 10.8℃
  • 흐림강화 4.5℃
  • 흐림보은 6.2℃
  • 흐림금산 5.5℃
  • 흐림강진군 7.7℃
  • 흐림경주시 9.3℃
  • 흐림거제 10.7℃
기상청 제공

한국경제

메디포스트, 2022년 매출 642억원 역대 최대… 전년에 비해 17% 성장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메디포스트(대표: 오원일)가 2021년 처음으로 5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지난해 매출 600억원까지 넘었다.

메디포스트는 코로나19의 반복적인 재확산과 경기 침체기에 들어섰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642억원의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7.0% 증가한 수치로, 12.8% 증가율을 보인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였다.

지난해 손익은 물가 상승으로 인한 원가 상승, 주사형 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 등의 연구개발 비용의 증가와 해외 M&A관련 지급수수료 등 일회성 비용이 증가해 영업손실 174억원을 기록했다. 하지만 자산재평가와 전환사채 평가이익 증가 등으로 세전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한 227억원을 달성했으며, 순이익은 186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지난해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전 사업부가 고르게 성장했다. 무릎 골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 카티스템 사업부는 검증된 제품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2020년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처음으로 두 자릿수 성장률을 회복해 전년 대비 매출 12.9% 성장했다. 또한 지난해 누적 2만5000건의 수술 사례와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동시에 돌파하며 우수한 장기유효성과 경제성도 입증했다.

국내 제대혈은행 점유율 1위 셀트리를 운영 중인 제대혈 사업부는 매년 출산율 최저치를 갱신하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제대혈 인식 확대 캠페인과 함께 국내 유일의 멀티백 보관 서비스 또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전년 대비 14.5%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온라인 판매채널 다변화를 통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 소폭 성장했다.

이 뿐 아니라, 지난해는 캐나다 소재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회사 옴니아바이오 인수와 함께 국내 GMP생산시설 내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전용 클린룸 등을 구축해 CDMO 회사로의 진출을 선언하며 사업 다각화를 추진한 첫해였다.

한편 메디포스트는 매출 성장과 동시에 국내 및 해외 임상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메디포스트는 지난해 10월 주사형 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의 국내 2상 임상 환자 투약을 완료해 1년간의 관찰 기간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또한 카티스템은 올해 초 일본 임상 3상 첫 환자 투약을 시작으로 일본 내 임상에 속도를 내고 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배우 기은세, CJ온스타일 ‘셀렙샵 에디션’ 신규 모델 발탁
  (굿모닝베트남미디어) CJ온스타일 컨템포러리 토탈 패션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이 브랜드 신규 모델로 배우 기은세를 발탁했다. 기은세는 셀렙샵 에디션 2023년 봄 시즌부터 브랜드 뮤즈로 본격 활동한다. 셀렙샵 에디션은 기은세가 지닌 세련되고 패셔너블한 이미지가 트렌디하고 생동감 있는 브랜드로 변모하는데 도움을 주는 최적 인물이라고 판단했다. 기은세는 현재 70만 이상 SNS 팔로워를 보유하며 패션 인플루언서로서도 강한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특히 본인 채널에 공유하는 데일리 룩 일명 '기은세 패션'을 따라하는 팬덤까지 생겼을 정도다. 셀렙샵 에디션은 패션 커뮤니티에서 지닌 기은세의 SNS 영향력과 CJ온스타일 콘텐츠 파워를 결합해 모델의 장점을 극대화한 비주얼 콘텐츠를 다수 제작, 브랜드 이슈화를 유도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 노출 접점을 확대해 업계 대표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물론 신규 고객까지 유치한다는 목표다. 셀렙샵 에디션은 배우 기은세 모델 발탁을 기념해 봄 시즌 화보 최초 공개와 함께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도 연다. △클래시(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도회적인 룩) △러블리(사랑스럽고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