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9 (토)

  • 맑음동두천 20.7℃
  • 맑음강릉 23.2℃
  • 맑음서울 24.0℃
  • 구름조금대전 24.4℃
  • 구름조금대구 25.1℃
  • 박무울산 20.7℃
  • 구름많음광주 23.5℃
  • 구름많음부산 21.9℃
  • 흐림고창 22.2℃
  • 구름많음제주 23.4℃
  • 맑음강화 19.1℃
  • 구름조금보은 19.8℃
  • 구름많음금산 24.0℃
  • 흐림강진군 22.5℃
  • 구름조금경주시 22.8℃
  • 구름많음거제 21.5℃
기상청 제공

한국문화연예

매주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 화제성 1위 + VIU 16개국 전체 1위 ‘갓범택시 열풍’ 갈수록 뜨겁다!

 

(굿모닝베트남미디어)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가 2막을 앞둔 가운데 심상치 않은 흥행세를 보여주고 있다.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이제훈 분)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인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극본 오상호/연출 이단/제작 스튜디오S, 그룹에이트)는 '불법 도박 프로그램 운영 조직'부터 '노인 사기꾼', 아파트 청약 가점을 위해 불법 입양을 알선하는 '부동산 브로커'까지, 대한민국 곳곳에 파고든 각종 범죄를 응징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지난 18(토)에 방송된 8화에서는 문제적 사이비 종교단체를 정조준, 시의적절한 에피소드로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에 시즌2 첫 방송 이래 매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던 '모범택시2'는 8화 방송에서 최고 시청률 19.4%, 수도권 17.0%, 전국 16.0%, 2049 6.5%를 돌파, 평균 시청률 기준으로 자체 기록을 또 한 번 갈아치웠다.(닐슨 코리아 제공) 이는 주간 미니시리즈 평균 시청률 1위인 동시에 한 주간 방송된 전체 프로그램을 통틀어 2049 시청률 1위에 해당하는 수치로 갈수록 뜨거운 '모범택시 열풍'을 증명한다. 또한 전 시즌의 전국 평균 최고 시청률인 16.0%와 타이 기록이기도 한 바. '모범택시2'가 이제 막 반환점을 돈 상황인만큼 앞선 시즌을 능가하는 기록 역시 결코 무리가 아닌 상황이다.

화제성 역시 뜨겁다. K-콘텐츠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발표한 3월 2주차 드라마 TV 화제성 순위 및 드라마 TV 검색 반응에서 '모범택시2'가 1위를 차지한데 이어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도 이제훈이 1위에 랭크되며 싹쓸이 1위에 등극한 것.

해외에서의 위상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범택시2'의 해외 배급을 담당하는 Viu의 집계에 따르면, '모범택시2'는 공개 열흘 만에 홍콩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전역, 중동과 아프리카 등 Viu가 서비스되는 16개국 통틀어 가장 많이 시청한 작품 1위에 선정됐다. 이처럼 2막을 앞두고, 국내 시청자와 해외 시청자 모두의 마음을 휘어잡고 있는 '모범택시2'의 흥행질주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다가오는 '모범택시2' 9화 방송에서는 김도기와 무지개 모범택시 팀이 의료과실이 의심되지만 증거를 찾을 수 없어 억울함을 호소하는 의뢰인 대신 증거를 찾기 위해, 철통보안을 자랑하는 병원에 잠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천변' 남궁민의 특별출연이 예고돼 있어 시청자들의 관심이 폭주하고 있다.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는 오는 24일(금) 밤 10시에 9화가 방송될 예정이다.

베트남

더보기
큰 어려움에 처한 나이키, 1년 내내 매출 1% 증가, 이는 호카와 온과 같은 젊은 브랜드에 추월당했다.
CNN은 세계 최대 스포츠웨어 브랜드가 많은 심각한 문제에 직면함에 따라 나이키가 성장 둔화를 막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먼저 경쟁이 심화되었고, 주요 시장에서 소비자 지출이 감소했으며, 마지막으로 전략의 실수가 뒤따랐다. 목요일, 회사는 나이키의 매출이 작년에 1% 증가했으며 전 분기에는 변동이 없었다고 보고했다. 회사는 브랜드 성장이 둔화되고 나이키가 온라인에서 어려움을 겪으면서 다음 분기 매출이 10%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해당 발표 이후 나이키 주가는 12% 하락했다. 나이키는 제품 소비 감소와 호카(Hoka) 및 온(On)과 같은 신흥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다. 소비자들은 값비싼 운동화나 운동복 구매에서 벗어나 콘서트, 여행 등 기본과 경험을 선호하는 등 행동 방식을 바꾸고 있다. 나이키도 새로운 경쟁에 직면해 있다. 프로 마라톤 선수들을 위한 런닝화로 출발한 프랑스 브랜드 호카(Hoka)가 빠르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전통적인 스타일보다 편안함을 강조하며 성장하고 있는 회사다. 2월 초, 호카(Hoka) 소유주 데커스 아웃도어(Deckers Outdoor)는 모회사와 신발 브랜드를 모두 인수하기 위해 나이키 동료들을 영입했다. 호카는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