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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항공산업] 베트남 항공은 5억7600만달러 이상의 부채를 연체했다.

베트남 항공은 지난 6월 말까지 파트너와 협력사에 13조3000억동(5억7600만달러) 이상의 부채를 지고 있으며, 이 중 항공기 렌탈은 거의 7조1000억동에 달했다. (4330만달러/1조동)

 

베트남항공 이사회가 기존 주주들에게 56.4%의 비율로 8억주를 발행하는 계획을 방금 승인했다. 공모가는 주당 1만동이며 주증권위원회의 승인을 거쳐 올해 안에 발행될 예정이다. 주주의 경우 정부는 매입권을 이전하는 방식으로 베트남 항공을 대신하여 베트남 항공의 주식을 매입하도록 주자본투자공사(SCIC)를 배정한다.

베트남항공은 발행 후 신용기관에 대한 대출금 상환, 협력사에 대한 연체 및 연체금 지급, 지급능력 보장을 위한 워킹캐피탈 지급, 여전히 복잡한 경우 월급, 세금, 티켓 환불등 생산 및 사업활동 유지, 2022년 만기 은행 대출금도 갚아야 한다.

6월 30일 현재 7개 신용기관의 베트남항공 만기채무는 2조530억동이고, 이 중 비엣콤뱅크는 1조1280억동이다. 이 항공사가 파트너와 공급업체에 연체한 부채는 최대 13조3370억동이다. 이 중 항공기 임차 부채는 약 7조1000억동에 달하며 연료, 엔진 수리 및 유지보수, 예비 부품 및 공급은 4조동 이상이며 비행 서비스 및 항공 서비스는 약 1조8000억동에 달한다.

 

베트남 항공은 할인, 지연, 지불 지연을 협상하기 위해 파트너들의 공유와 지원을 계속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른 서비스를 통해 6조8000억동 이상의 비용을 절감할 계획이다. 광고비 절감, 무역 홍보, 여객 서비스 기준 변경, 불필요한 비용 절감과 같은 자체 솔루션이다.

올 상반기 모기업 베트남항공은 약 9조8230억동, 연결손실은 약 10조7880억동로 예상되며 금융지표는 매우 부정적이고 위험한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

아직 생산능력이 낮고 시장이 회복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올해 베트남항공의 매출과 이익목표는 지난해보다 악화됐다. 이러한 통합 매출은 11.6% 감소하여 37조4,000억동에 이르것으로 예상된다. 국적 항공사는 2020년 대비 30% 가까이 증가한 14조5260억동(6억2800만달러)의 통합손실을 예상하고 있다.

이 계획은 베트남 항공이 11대의 A321 항공기 판매를 완료하고, 정부는 관광객을 푸꾸옥으로 맞이할 수 있도록 허가하며, 백신 여권을 적용하고, 12조동의 지원 패키지 지급을 완료하고, 정부의 기타 지원 조치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여 수립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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