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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패션] 마크 제이콥스 브랜드 사이공에 도착

또 다른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가 사이공에 막 도착했다. 37년의 역사를 가진 '빅맨'이 베트남 '팔로워' 정복을 시작했다.

 

2021년 10월 20일, 세계적인 유명 패션 브랜드 마크 제이콥스가 베트남에 공식 진출했다. 이 브랜드는 전 세계에 약 280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었고 60개국에 입점해 있었다.

 

마크 제이콥스의 베트남 1호점이 호찌민에 문을 열었다.  이는 베트남 패셔니스타들이 세계에 뒤지지 않고 트렌디한 '아이템'을 선택하고 소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게 되었다.

 

마크 제이콥스는 1984년에 태어난 오랜 전통의 패션 브랜드로, 항상 더 반항적이고, 더 자발적이며, 더 유연하다는 동명의 디자이너의 독특하고 뚜렷한 비전을 구현하고 있다.

 

그는 한때 미국 패션 디자이너 협회(CFDA)에서 신인 패션 탤런트(New Fashion Talent)를 수상한 최연소 디자이너였다.

 

마크 제이콥스는 자신이 맡았던 브랜드를 한 단계 끌어올리고 패션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온 디자이너이기도 하다. 

 

 

의외의 창의성과 스트리트스타일에 하이패션을 접목시키는 재주로 화려하고 화려한 의상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즐기고 자신 있게 정복할 수 있는 트렌디한 디자인을 지향한다. 계절마다 패션하우스별 컬렉션의 심미성이 달라지는 이유다.

 

패션 트렌드는 항상 움직이고 마크 제이콥스는 끊임없이 자신을 혁신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모든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고 사람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의상을 디자인한다. 그는 자신의 이야기를 하기 위해 색을 사용하고 가장 대담한 색으로 도전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

 

마크 제이콥스는 1997년 뉴욕에 첫 단독 매장을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전 세계에 약 280개의 매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현재 60개국에 진출해 있다. 마크 제이콥스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남성/여성 패션, 아동 패션, 기성복, 수영복, 신발, 선글라스, 시계, 향수 등 다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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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는... 현대는 8위에
컨설팅 회사 브랜드 파이낸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올해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의 타이틀을 독일 자동차 회사 메르세데스-벤츠에 빼앗겼다. 브랜드 관리 및 가치 평가에 관한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 영국)는 2월 21일 2024년 자동차 시장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메르세데스-벤츠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대비 1% 상승한 594억 달러로 현재 세계 최고 수준이다. 한편, 지난해 선두였던 테슬라는 12% 하락한 583억 달러로 2위로 내려앉았다. 보고서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운영과 재정에서 많은 개선 사항이 있다. 고급 부문에 집중하는 이 회사의 전략은 수익을 잘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 독일 자동차 대기업이 중국 전기 자동차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고 있을 때 이는 중요하다. "성장에 대한 비관적인 기대를 잠재우고, 브랜드의 장점과 가격 전략을 잘 활용하여 경쟁 환경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는 것이 그들의 과제이다."라고 브랜드 파이낸스 아시아 태평양 담당 이사 알렉스 하이그는 말했다. 반면 테슬라의 브랜드 가치는 하락했다.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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