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카드는 베트남 최고의 전자지갑과 파트너십

  • 등록 2024.05.26 14:0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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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결제 제공업체인 비지는 참여 중소기업(SME)의 비자 카드 소지자에게 보다 편리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자지갑 3곳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금요일 발표했다.

 

 

모모(MoMo), 브이앤페이(VNPAY) 및 잘로페이(ZaloPay)와 비자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비자 카드 소지자는 현재 3개의 전자 지갑의 QR 코드를 통해 결제를 제공하는 가맹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협력은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혁신적이고 비접촉식이며 현금 없는 디지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베트남을 현금 없는 사회로 전환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회사는 발표문에서 밝혔다.

 

당뚜옛둥 비자의 베트남 및 라오스 국가 관리자는 "베트남이 현금 없는 사회를 향한 여정을 계속함에 따라 이러한 성공은 중소기업이 혁신을 수용하고 소비자에게 최신 디지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주도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기업들은 베트남 경제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은 베트남의 디지털 및 금융 포용을 추진하는 데 핵심이다."

 

한편, 비자 카드 소지자는 캐시백, 할인, 마일리지 적립 등 은행이 제공하는 기존 프로모션과 혜택도 누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MoMo의 결제 서비스 부문 도깍꾸옹 부사장은 "협력을 통해 MoMo는 비자가 이 분야에서 MoMo의 상당한 이점을 활용하여 결제 승인 지점을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장하도록 도울 수 있다. "특히 3천만 명이 넘는 모모 사용자는 비자 카드를 사용하여 고급 소매 체인에서 결제 및 쇼핑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족 운영 상점과 가판대에서 비자 카드를 사용한 모바일 결제의 편리함과 보안도 경험하게 될 것이다."

 

피인그룹(FiinGroup)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은 2024년 말까지 활성 전자 지갑이 5천만 개에 도달할 예정이며 이는 2023년보다 40% 증가한 수치다.

 

이러한 성장은 소비자들이 사용 편의성, 원활한 경험, 제공되는 멀티 서비스, 보안 및 거래 속도에 끌리는 최근 몇 년간 관찰된 추진력에 의해 주도되었다고 비자는 말했다. "이는 베트남에서 소비자들이 점점 더 현금 없는 결제 방식을 수용하고 있는 최근 추세와 일치한다."

 

비자의 2023년 소비자 결제 태도 연구에 따르면 응답자의 88%가 현금 없는 결제를 시도한 적이 있으며 베트남 소비자의 62%가 QR을 사용하여 결제를 시도했다. 이는 2021년 35%에서 증가한 수치다.

이정국 기자 jkanglile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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