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영화시장 성장 여지가 풍부

  • 등록 2024.08.13 19:15:06
크게보기

부이꽝민 베타 그룹 회장은 인구 100만 명당 11-12개의 영화관만 보유하고 있는 베트남은 파트너들과 함께 점유하고자 하는 성장의 여지가 많다고 말한다. 그룹의 자회사인 베타 미디어는 최근 일본의 이온 엔터테인먼트와 2035년까지 이온 베타 시네마(Aeon Beta Cinema: https://betacinemas.vn/home.htm)라는 이름의 50개의 영화 단지를 설립하는 데 5조동(1억9900만달러)를 투자하기 위해 합작 회사를 설립했다.

 

 

 

베트남 영화 시장이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글쎄요, 베트남의 1인당 영화관 수는 지역 및 글로벌 수치보다 상당히 낮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인구 100만 명당 11-12개의 영화관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태국, 한국, 일본 및 미국과 같은 국가에서 볼 수 있는 수의 4분의 1에서 3분의 1에 불과하다. 따라서 베타 시네마가 목표로 하는 대중 시장 부문과 이온 베타 시네마가 중점을 둘 고급 부문을 포함하여 다양한 부문으로 확장 할 여지가 있다.

 

"고급" 영화 부문을 정의하는 것은 무엇이며 티켓 가격은 얼마입니까?

 

지금은 구체적인 내용을 공유하기에는 너무 이르지만, 일본 시장에서 영감을 얻어 새로운 품질의 기준을 제시하는 시네마 단지를 소개하는 것이 목표이다. 프리미엄 서비스와 현대적인 시설로 유명한 일본의 대표적인 시네마 체인인 이온 시네마와 협력하고 있다. 베타 미디어의 현지 전문성과 비용 관리 역량을 활용하여 특정 예산 내에서 최적의 이온 베타 시네마 체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온 베타 시네마는 어느 위치에 우선 순위를 두나요?

 

우리의 초기 초점은 하노이, 호치민, 다낭시, 하이퐁시, 껀토시와 같은 주요 도시가 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이용 가능한 건물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다른 지방의 영화 클러스터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우리의 목표는 베트남 전역에 탁월한 영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단계에서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2025년에 첫 번째 영화관을 열 계획이며 향후 10년 이내에 전국에 50개의 고급 영화관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나 CGV 같은 기존 영화관 체인점들과의 경쟁은 어떨까요?

 

베트남처럼 성장하는 시장에서 더 많은 플레이어의 진입은 시장 개척과 확장에 유익하다. 베트남 사람들 사이에 영화 관람 문화가 발전하도록 장려하여 산업 전반에 유리하다. 경쟁보다는 상생과 동반 성장의 기회를 본다. 베트남의 1인당 상대적으로 적은 영화 수 외에도 다른 성장 요인으로는 수입 증가와 엔터테인먼트 수요 증가가 있다. 성장하는 영화 네트워크가 더 많은 고품질 영화를 포함한 향상된 시청 경험을 제공함에 따라 관객들은 혜택을 받을 것이다.

 

베타 미디어의 현재 운영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사항을 공유해 주시겠습니까?

 

베타 미디어는 20개의 성공적인 영화관 체인을 운영하고 있다. 당사의 점유율과 재무 수익은 시장에서 최고 수준이다. 팬데믹 이후 2023년 수익이 팬데믹 이전 수준에 비해 150% 증가하는 등 빠른 성장을 경험했다. 2024년 상반기 실적은 호조를 보이며 빈탄 지역의 베타 웅반키엠 시네마(HCMC)를 포함한 신규 오픈으로 확장 중이며, 연말까지 하노이에 2개의 극장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우리는 성장 잠재력과 진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해 낙관적이다.

 

 

베타 미디어의 현재 시스템은 이온 베타 시네마를 어떻게 지원합니까?

 

우리는 합작 투자의 주주로서 프로젝트에 우리의 전문 지식과 통찰력을 기여할 것이다. 이온 베타 시네마는 고급 고객에 초점을 맞출 것이고 베타 시네마는 미드레인지 시장에 맞춰질 것이다. 이 부문은 두 시스템이 공존하고 다양한 고객 요구 사항을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현지 시장에 대한 베타 미디어의 경험과 이해는 이온 베타 시네마의 개발과 성공을 지원할 것이다.

 

경제는 여전히 팬데믹과 공급망 붕괴로부터 회복 중입니다. 이온 엔터테인먼트와 베타 미디어는 관객들이 엔터테인먼트에 돈을 쓸 준비가 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나요?

 

저희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영화와 영화관 시장은 팬데믹 이후 기록적인 수익을 달성하고 높은 점유율을 누리고 있는 영화들로 계속해서 번창해 왔다. 다른 형태의 엔터테인먼트가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영화관 시장은 여전히 성장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관객들은 우리의 판매와 최근 시장 데이터에서 알 수 있듯이 극장에서 상영되는 영화에 여전히 열광한다.

 

베타미디어와 이온엔터테인먼트의 제휴는 어떻게 이루어졌나요?

 

일본의 주요 기업들은 베트남 시장에 대한 투자를 고려할 때 철저한 분석과 평가를 수행한다. 그들은 다양한 파트너와 관계를 맺고 다양한 옵션을 모색합한다. 그들은 초기 회의와 교류부터 잠재적인 협력과 적합성에 대한 논의까지 신중하게 그들의 선택을 평가한다. 이온 엔터테인먼트는 광범위한 분석 끝에 베타 미디어를 파트너로 선정했다. 마찬가지로 베타미디어에서 저와 우리 팀은 에이온 엔터테인먼트의 일본 내 시네마 사업에 대해 프로젝트 수행 방식 등을 조사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할애했다. 일본을 방문했고 에이온 엔터테인먼트는  매우 따뜻하고 진심 어린 환영을 했다. 우리는 그들이 합작 투자 협력을 위한 이상적인 파트너라고 생각한다.

김영애 기자 rudiaya1964@gmail.com
Copyright gmvietnam Corp. All rights reserved.



굿모닝베트남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새창로 11, 1366호 발행인 : 이정국 | 편집인 : 이정국 | 전화번호 : 02-306-1418 Copyright gmvietna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