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람 총서기는 꽝남과 다낭의 합병이 국제적 위상에 걸맞은 성장 기둥이 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3월 29일 오후, 또람 총서기는 다낭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 및 꽝남성 당위원회와 협력하여 다낭이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고, 전국 및 기타 많은 지역에 비해 경제 규모가 여전히 작으며, 대기업 투자도 많지 않다고 지적했다. 과학, 기술, 혁신이 집중되고 있지만 진정한 강력한 추진력을 만들어내지는 못했으며, 특히 꽝남성과 중부 지역과의 연결에서 다낭의 역할은 완전히 홍보되지 않았다.
총서기는 지방을 합병하고 지구 수준에서 조직하지 않는 정책이 중앙 정부의 주요 전략적 방향이며, 광범위한 협의를 기반으로 긴급하고 단호하며 결정적으로 시행되고 있다고 확인했다 "이것은 국가 발전의 백년대계 비전을 준비하는 혁명이자 제도적 돌파구"라고 말했다.
총서기에 따르면, 심오한 제도 혁신을 포함한 주요 정책은 분명히 공무원과 국민들 사이에서 우려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문화적 정체성, 전통적인 이름, '통합', 지역적 지위 상실에 대해 걱정하고 있으며, 개편 후 공공 서비스가 더 편리해질지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공무원들은 자신의 일자리, 소득, 직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총서기는 모든 수준의 당 위원회와 당국이 설명하고, 대화하며, 원활한 행정 운영을 보장하고, 빠르고 편리한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며, 행정 절차를 처리할 때 정보 기술의 적용을 촉진하고, 전통적인 이름을 다양한 형태로 보존하며, 역사적 및 문화적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새로운 것이 오래된 것보다 더 나아야 한다", "국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정책을 적절히 이행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중앙 정부와 국회는 지방 통합을 논의할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꽝남이 다낭과 합병될 것으로 예상된다. 총서기는 새로운 다낭-광남이 두 지방의 잠재력과 고유한 이점을 증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새로운 다낭-광남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베트남의 성장 기둥이 되어야 한다.
새로운 다낭 - 꽝남은 중부 지역의 사회경제적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현대 발전 과정에서 다른 지역을 선도하는 선구자로서 자리매김해야 한다. 신도시는 노동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잠재력과 이점을 증진하기 위해 경제 구조조정을 추진해야 하며, 국제 금융 센터, 자유무역지대, 현대 해안 도시, 리조트 관광 센터, 고품질 유산 관광 등을 건설해야 한다.
새로운 개발 공간은 산업 및 물류 개발 기둥(쭈라이), 문화 및 생태 관광 센터(호이안-미손), 첨단 농업 지역 등 자신의 전략적 역할과 장점을 명확하게 정의해야 한다. 전반적인 계획은 균형 잡힌 발전을 보장하면서 다낭에 과도하게 집중되는 것을 피하면서 꽝남의 소중한 잠재력을 잊지 말아야 한다.
다낭-꽝남은 디지털 경제, 순환 경제, 녹색 경제, 해양 경제 등 새로운 분야에서 개척하고, "디지털 정부 -스마트 시티-현대 행정" 모델을 도입하며, 인적 자본의 질을 향상시키고 인재를 유치하며, 사람들의 삶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돌보는 "혁신, 첨단 기술 및 스타트업의 국가 중심지"로 자리매김해야 한다.

총서기에 따르면 이번 합병은 단순한 행정적 변화가 아니라 꽝남과 다낭이 공동으로 지역 내 선도적인 경제, 문화, 혁신 센터를 건설하고 양측의 강점을 홍보하고 장기 비전을 계획하며 이익과 책임, 발전에 대한 열망을 공유하는 역사적인 기회라고 한다. 목표는 꽝남-다닝이 진정으로 국내외 위상에 걸맞은 위치에 세계로 진출하는 것이다.
3월 28일 오후, 중앙 고원 지역 혁명에 기여한 300명의 베테랑 간부들과의 회의에서 또람 총서기는 중앙위원회가 4월 초에 회의를 열고 기구를 간소화하기 위한 계획을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당초 현재 63개의 성(省)과 도시를 재정비하고, 지구급 행정 단위의 운영을 종료하며, 약 5,000개의 코뮌급 행정 단위를 통합하는 것을 기준으로 전국에 약 34개의 성(省)과 도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통일 이후 꽝남과 다낭은 1996년 11월에 분리될 때까지 하나의 성이었다. 두 지역의 행정 중심지는 60km 떨어져 있으며 현재 철도, 국도, 지방도, 구 도로, 그리고 마을 간 도로로 연결되어 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