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시 진행 억제 렌즈에서 유일하게 식약처 허가를 받은 마이오스마트가 2025년 2월 세 번째 미디어 광고를 대대적으로 시작한다. 이번 광고는 MBC에서 3월 중순까지 방영되며, 유튜브와 네이버에서는 2월 말까지 소비자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오스마트 광고 영상은 3040 스마트한 부모들을 주요 타깃으로 설정해 ‘한국 어린이 중 80%가 근시, 걱정되시죠?’라는 메시지로 부모들의 걱정에 공감하며 시작한다. 이후 마이오스마트의 근시 억제 특허 기술인 D.I.M.S. 테크놀로지의 우수성에 대해 소개하며, ‘우리 아이 근시, 처음부터 마이오스마트’라는 슬로건으로 광고를 마무리한다. 이번 영상은 유럽 시장 마이오스마트 매출 1위인 프랑스에서 제작된 것으로, 한국호야렌즈는 마이오스마트의 테크놀로지에 대한 강조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 높이고 제품의 우수성을 더욱 부각시킬 계획이다. 마이오스마트는 2024년 IME에서 발표된 8년 임상 결과에서도 근시 억제 효과가 지속됨을 입증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호야렌즈의 정병헌 대표는 “이번 광고는 마이오스마트 브랜드의 기술력을 더욱 강조하고, 근시 억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립하는 데 중요
AI 전문 기업 솔트웨어가 기존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기술지원 시스템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생성형 AI(GenAI) 기반 Assistant AI를 추가해 현업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Assistant AI는 AI 에이전트(Agent)를 활용해 고객의 기술적 문제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기술지원 상담원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솔트웨어는 AWS의 PLS (Partner Led Support)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PLS 파트너는 AWS를 사용하는 고객이 직면한 기술적 문제에 대해 파트너가 직접 지원 및 제공하는 모델로, AWS의 AI 기술과 클라우드 기술을 결합해 고객에게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AI 에이전트 기반 시스템 구축은 AWS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기술지원 시스템을 혁신하고, 고객에게 더 빠르고 정확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한다. 실제 AI 에이전트는 문제 분석, 해결책 제시, 워크어라운드 제공 등 여러 단계를 자동으로 처리한다. 이를 통해 기술지원 담당자는 AI가 제공한 답변을 기반으로 최적의 해결책을 빠르게 고객에게 전
네트워크 전문 기업 씨디네트웍스가 사우디아라비아의 로컬 통신 제공업체 살람(Salam)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비디오 스트리밍(SVoD) 시장은 연간 8.06%의 성장률 아래 2027년 기준 약 2억5080만달러에 이르는 시장 가치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가파른 성장 속에서 고성능 보안 디지털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스트리밍 서비스와 강력한 보안 기술을 사우디아라비아에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디지털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살람의 강력한 현지 입지와 씨디네트웍스의 글로벌 전문기술을 접목해 사우디아라비아 시장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고, 급성장하는 시장에서 양사가 선두 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씨디네트웍스 글로벌 인프라 책임자 안토니 리(Antony Li)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전문 기업 살람과 새로운 시장 환경을 성장시키고 구축하는데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온라인 환경을 조성하는데 있어 씨디네트웍스의 기술력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의 시장이 요구하는 다양한 고품질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
A/H3N2 바이러스는 빠르게 확산되고 대규모 감염병을 쉽게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위험군에서 매우 독성이 강한 일반적인 인플루엔자이다. 올해의 계절성 독감 유행은 전 세계적으로 복잡하고 심각하며 수년 만에 가장 위험한 유행병으로 꼽힌다. 하노이의 일부 주요 병원에서는 중증 독감 사례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보건부는 작년 말부터 독감 사례가 증가했으며, A/H3N2 바이러스가 주요 원인이다. 바로 A/H1N1과 B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이다. 쪼라이 병원 열대성 질병 부서의 책임자인 르꾸옥흥 박사에 따르면, H3N2 및 H1N1은 매년 계절성 독감 발생 시 자주 발생하며 사람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될 수 있는 두 가지 인플루엔자 A 바이러스이다. 이중 H3N2 균주는 H1N1보다 독성이 강하며 어린이 및 기저 면역 결핍 질환이 있는 사람과 같은 고위험군에서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인플루엔자 A 바이러스의 독성에 따라 순위를 매긴다면 H3N2 균주는 H5N1, H5N6, H7N9, H7N7보다는 경미하지만 H1N1, H9N2, H7N3보다는 높다. 흥 박사는 "다른 일부 균주보다 독성은 떨어지지만 빠르게 확산되는 능력이 큰 전염병을 일으킬 수 있기 때
빠른 호흡, 창백한 얼굴, 가슴 통증, 그리고 열을 내리는 약에 반응하지 않는 아이들은 심각한 독감 증상이며,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한다. 호치민시 땀안 종합병원 소아과 쩐티마이찐 박사는 독감에 걸린 어린이들이 고열이나 오한을 동반한 발열, 기침, 인후통, 콧물 또는 코막힘, 근육통 또는 두통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일부 어린이들은 구토나 설사 증상도 있다. 대부분의 어린이는 치료 없이 5~7일 이내에 독감에서 회복하지만 독감은 예방 접종을 받지 않았거나 면역 체계가 미성숙하거나 기저 질환이나 만성 질환이 있는 어린이에게는 위험할 수 있다. 찐 박사는 집에서 독감에 걸린 어린이를 돌보는 부모는 위험한 합병증의 경고 신호를 인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독감이 심한 어린이는 다음과 같은 증상 중 하나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 빠르고 힘든 호흡, 창백한 입술이나 얼굴, 숨을 쉴 때마다 움푹 들어간 갈비뼈, 가슴 통증, 심한 근육통(아이는 걷거나 서 있을 수 없다). 다음으로, 아이는 8시간 동안 소변을 보지 않거나 입이 마르고 울 때 눈물이 나지 않는 증상을 통해 탈수될 수 있다. 열이 내리지 않는 경우, 약으로 줄일 수 없는 39도 이상의 고열이
메트릭(https://metric.vn/)에 따르면 2024년에 베트남 사람들은 5대 대형 멀티산업 리테일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온라인 구매에 평균 8천736억동을 지출하였다. 이커머스 데이터 회사인 메트릭이 새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쇼피, 라자다, 틱톡샵, 티키, 센도 등 5개 플랫폼의 총 거래량(GMV)은 318조9000억동으로 2023년 대비 37.36% 증가했다. (1조동≒3972만달러) 통계청에 따르면 이 수치는 2024년 베트남 전체 상품 소매 판매의 약 6.5%를 차지한다. 그러나 온라인 채널의 성장률은 전체 소매업 성장률(8.3%)보다 4.5배 빠르다. 실제로 메트릭의 데이터에는 소셜 네트워크 및 국경 간 플랫폼 거래의 GMV가 고려되지 않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에 대한 베트남의 지출은 더욱 클 수 있다. 작년 말, 산업통상자원부 전자상거래 및 디지털경제부는 2024년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250억달러를 넘어 구글, 테마섹, 베인앤컴퍼니의 예상치인 220억달러보다 20%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판매와 함께 5대 온라인 판매를 통해 판매된 상품의 생산량도 작년에 50% 이상 급격히 증가하여 34억개 이상의 제품을
2025년 음력설 기간(1월 25일~2월 2일) 중 전국에서 관광 수입이 가장 높은 9개 지역은 호치민시, 하노이, 꽝닌, 다낭, 끼엔장, 라오까이, 칸호아, 바리아붕따우, 탄호아로 이중 7개 지역의 수입이 1조동을 넘었다. 베트남 관광청에 따르면, 2025년 음력 설(1월 25일~2월 2일) 동안 베트남의 관광 산업은 약 19% 증가한 1천250만명의 국내 방문객을 맞이했다(2024년 같은 기간 대비). 일부 지역에서는 외국인 방문객 수가 크게 증가했는데 꽝닌은 228,700명이 방문했고 다낭은 228,000명 이상(29% 증가), 꽝남은 157,000명(40% 증가), 하노이는 142,000명(15.8% 증가), 호치민시는 87,358명(16.5% 증가). 끼엔장은 76,653명, 후에시는 60,170명(33% 증가),바리아붕따우는 25,176명, 라오까이는 13,000명이 방문했다. 수입 면에서, 국가에서 관광 수입이 가장 높은 지역은 9곳으로 호치민시, 하노이, 꽝닌, 다낭, 끼엔장, 라오까이, 칸호아, 바리아붕따우, 탄호아로 수입이 1조동이 넘는 지역은 7곳이다. 호치민시 호치민시 관광청에 따르면, 2025년 음력 설 연휴 기간 중 호치민시를
이 고대 음료는 수분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건강, 집중력, 장수를 증진시키는 항산화제와 화합물이 가득 들어 있다. 차는 물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이다. 이 음료는 풍부한 맛뿐만 아니라 많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사랑받고 있다. 영양학자 휘트니 린센마이어에 따르면, 차는 칼로리가 없고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뇌졸중 위험을 줄이고 혈압을 개선하며 면역력을 높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집중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줄인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따르면, 차는 카페인과 L-테아닌의 조합 덕분에 커피의 불안 없이 깨어 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차의 카페인은 더 느리게 흡수되어 오랜 시간 동안 꾸준한 에너지를 제공한다. 차에서 발견되는 비단백질 아미노산인 L-테아닌은 이완을 촉진하고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이 화합물은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L-테아닌 외에도 차에는 소량의 신경전달물질인 GABA(감마 아미노뷰티르산)가 들어 있어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카모마일 등 일부 차는 이완 효과가 있고, 페퍼민트 차는 각성 효과를 높이는 데 도
많은 사람들이 단백질을 고기와 연관시키지만, 에다마메, 퀴노아, 녹두 등 단백질 섭취를 늘릴 수 있는 식물성 옵션이 많이 있다. 메디컬 뉴스 투데이에 따르면 단백질은 탄수화물, 지방과 함께 3대 핵심 영양소 중 하나이다. 고단백 식단은 운동 능력 지원부터 체중 감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식단을 다양화하거나 채식주의자 또는 비건 라이프스타일을 채택하려는 분들을 위해 Healthline이 집계한 단백질이 가장 풍부(풋통)한 식물성 식품 10가지를 소개한다: 1. 에다마메(풋콩) 단백질 함량: 컵당 18.4그램 (250그램)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에다마메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당을 조절하며 특정 암의 위험을 줄이고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며 뼈 손실을 최소화하는 등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2. 렌틸콩 단백질 함량: 컵당 17.9그램 렌틸콩에는 비타민 B, 엽산, 철분, 칼륨, 섬유질이 풍부하다. 렌틸콩을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 특정 암을 예방하고 피로와 싸우고 소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3. 핀토콩 단백질 함량: 컵당 15.4그램 멕시코 요리의 필수품인 핀토콩에는 섬유질, 티아민, 철분, 마그네슘, 인, 칼륨과
유엔은 "초고령화 사회"를 인구의 20% 이상이 65세 이상인 국가로 정의한다. 세계는 빠르게 고령화되고 있으며, 인구의 20% 이상이 65세 이상인 "초고령 사회"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이 용어는 유엔에 의해 대중화되었으며, 증가하는 고령 인구가 직면하는 문제에 대한 논의에 사용된다.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최신 세계 인구 전망을 바탕으로 2025년 전 세계 모든 초고령 사회를 시각화했다. 데이터 및 주요 시사점 수치는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각 국가의 비율을 나타낸다(2025년 추정치) 고령화 사회는 여러 가지 경제적, 사회적 과제를 안겨준다. 우선, 은퇴자가 늘어나고 그들을 부양할 근로자가 줄어든다. 이는 의료 시스템과 연금 계획에 더 큰 부담을 줄 수 있다. 미국에서 연금 계획은 이미 1조3400억달러의 적자에 직면해 있다. 모나코 가장 초고령화 모나코는 인구의 36%가 65세 이상(중간 연령 57세!)으로 이 순위에서 선두를 달린다. 인구는 세금 피난처 지위로 인해 부유한 해외 거주자로 대부분 구성되어 있다. 이로 인해 출산율이 낮고 기대 수명이 길어졌다. 2025년 신규 진입국 일본이 고령화 문제가 있다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