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은 베트남에서 소형 모듈형 원자로 프로젝트와 LNG 전력 인프라에 참여하고자 한다. 2월 14일, 대한상공회의소(KCCI) 회장 겸 SK그룹 회장인 최태원 회장은 뚜람 당서기과의 회의에서 에너지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SK그룹은 LNG 전력 인프라 투자, 수소 에너지, 소형 모듈형 원자로(SMR) 등 핵심 산업 개발과 결합된 에너지 프로젝트에서 베트남과 협력하고자 한다. 또한, 최 회장은 AI 데이터 센터, 첨단 농업 및 물류와 관련된 잠재적 프로젝트에도 참여를 원한다고 했다. SK그룹은 빈그룹, 마산, PV OIL, 파마시티 등 베트남의 대기업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다. 2023년, 투자자들은 마산 지분 매각을 시작으로 SK그룹이 베트남에서 철수할 것으로 추측했다. 이 정보는 2023년 말 MSN의 주가를 급락시키는 데 기여했다. 이후 SK그룹은 이 소문을 부인하며 베트남을 "동남아시아의 비즈니스 거점"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또람 당서기는 SK그룹을 비롯한 베트남에 투자하는 한국 기업들이 베트남의 사회경제적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SK의 신규 프로젝트 시행 계획에 따라 그
시장에서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비트의 CEO는 노인들이 돈을 잃었을 때 돈을 돌려달라고 요청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언급하며 파이 네트워크 상장을 거부했다. 바이비트의 설립자 겸 CEO인 벤 저우는 2월 12일 X에 "오늘 많은 사람들이 파이에 가입했냐고 물었다. 저는 그만 놀리라고 말했다."라고 말했다. 코인마켓캡 통계에 따르면 바이비트는 바이낸스에 이어 거래량 기준으로 시장에서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2월 12일, 파이 네트워크 프로젝트는 6년간의 개발 끝에 2월 20일 다른 암호화폐와 거래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개방하겠다"고 발표했다. OKX, Mexc, Biget 등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가 파이를 상장하겠다고 밝혔고, 바이비트(Bybit) 등 일부 대형 거래소는 아직 이를 발표하지 않았다. 이 게시물에서 벤 저우는 외환 거래를 하곤 했고 돈을 버는 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배너를 들고 있는 노인들로부터 종종 돈을 돌려달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언급했다. "저는 이 암호화폐의 세계에 정말 참여하고 싶지 않다. 멀리 떨어져 계세요."라고 저우는 덧붙였다. 바이비트 CEO의 게시물에는 여러 거래소에서 파이를 상장한 후 전문가 하오티안
IOU 형태로 Pi 가상 화폐를 상장한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가 동시에 "사용자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이 토큰의 취소를 발표했다. 홍콩에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CoinW는 "Pi Network가 2월 20일에 출시됨에 따라 CoinW는 사용자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2월 13일에 Pi IOU를 상장 폐지할 것이다."라고 발표했다. "이 자산을 보유한 사용자는 상장 폐지 전에 포지션을 마감하는 것이 좋다." 또 다른 거래소인 비트칸(BitKan)도 직불 형태로 Pi 거래를 중단했다. "현재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양질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상장 및 검토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다. 취소도 이러한 목적 때문이다." 12월 13일 발표에서 HTX 거래소는 같은 날 Pi/USDT 거래를 취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HTX는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Pi IOU를 자동으로 USDT로 변환한다. 변환이 완료되면 사용자에게 추가 알림이 전송된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HTX(구 후오비)는 현재 거래량 기준으로 하루 약 25억달러로 세계 14위의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한편, 코인W는 하루 16억달러로 30위, 비트칸은 하루 약 2억달러로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전에는 거래소에서
2월 13일, 빈패스트는 2025년 1월 베트남 시장에서 모든 종류의 전기차 1만대 이상을 인도했다고 발표했다. 가장 많이 팔린 두 모델은 VF 3와 VF 5이다. VF 3는 4천대 이상, VF 5는 3천300대가 판매되어 선두를 차지했으며, 나머지는 VF e34, VF 6, VF 7, VF 8, VF 9이다. 베트남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VAMA)의 보고서에 따르면 1월 총 시장 판매량은 승용차 1만4201대, 상용차 4천354대, 특수 목적 차량 338대를 포함해 1만8893대를 기록했다. 이 보고서에는 빈패스트와 현대의 데이터는 포함되지 않았다. 위의 결과를 바탕으로 빈패스트는 2024년부터 유지된 판매량 기준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계속 유지하고 있으며 동시에 빈패스트가 1월에 판매한 자동차 수는 도요타(3천346대)의 3배, 타코 그룹이 조립한 브랜드(5천196대)의 2배에 달한다. 앞으로 몇 달 안에 빈패스트는 더 많은 신차 모델을 준비하고 인도할 예정이다. 개인용 자동차 라인에서 미니 SUV부터 E-SUV까지 6개 세그먼트에 걸쳐 기존 6개 차량 라인인 VF 3, VF 5, VF 6, VF 7, VF 8, VF 9 외에도 7인승 MPV 모델을
일본의 초부유층 자산이 급격히 증가 2011년부터 2023년까지 일본 부유층의 재산은 두 배로 증가한 반면, 초부유층의 재산은 세 배로 증가했다. 한편, 일본 인구의 대다수인 약 80%의 가구는 총 재산이 42.2% 증가하는 데 그쳤다. 이러한 차이의 주요 원인은 보통 고액 자산가들에게 혜택을 주는 주식 시장의 상승과 2023년 엔화 약세로 인해 일본 부유층이 보유한 해외 자산의 가치가 상승했기 때문이다. 2011년 말부터 2023년까지 일본의 토픽스 주가지수는 2012년부터 시행된 고 아베 신조 총리의 '아베노믹스'라는 경제 정책 덕분에 세 배 이상 상승했다. 후미오 기시다를 비롯한 총리들이 중산층 지원과 경제적 이익 재분배를 강조했지만, 지난 10년간의 정책은 누구보다 부유층에게 큰 혜택을 가져다준 것이 현실이다. NRI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 13년 중 3년 동안 실질 임금이 증가한 반면, 일본 가구 중 가장 부유한 3%는 현재 전체 가계 순자산의 26%를 보유하고 있다. 일본에서 부자와 슈퍼 부자로 여겨지는 사람은 누구? NRI 정의에 따르면, 부유한 가구는 순자산이 1억엔에서 5억엔(약 68만달러에서 340만달러)인 가구이고, 초부유한 가구는 자산이
베트남항공의 코드 HVN은 주식 최대 29,150동으로 증가하여 거의 6포인트에 달했으며 유동성이 개선되었다. 오전에는 상대적으로 거래량이 적은 가운데 HVN의 시장 가격이 기준가보다 소폭 상승했다. 오후 2시 이후 베트남항공의 주가가 강세를 기록하기 시작하면서 시장 가격이 상승했다. ATC 세션에서 이 종목은 최고가인 29,150동에 도달하여 종가까지 유지했다. HVN은 종합지수에 가장 긍정적으로 기여한 상위 10개 종목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하루 종일 유동성은 약 1500억동을 기록했다. 이는 525만주 이상의 유닛이 손을 바꾼 것과 같다. 일치하는 주문의 67% 이상이 적극적인 구매자로부터 나왔다. 주식은 약 170만주의 매수가 남아 있는 상황에서 세션을 마감했다. 베트남항공은 최근 세계 최대 공항인 베이징 다싱을 통해 호치민에서 베이징(중국)으로 가는 직항편을 개설했다. 베트남항공은 정관자금 증자를 위한 주식 발행 계획과 구조조정 계획 업데이트를 승인하기 위해 예정된 임시 회의를 두 번째로 연기했다. 앞서 국회는 HVN의 자본금을 22조동 추가 증액하는 계획을 승인한 바 있다. 2024년 베트남항공의 총 매출은 106조7530억동, 세후 이익은 7조2
근시 진행 억제 렌즈에서 유일하게 식약처 허가를 받은 마이오스마트가 2025년 2월 세 번째 미디어 광고를 대대적으로 시작한다. 이번 광고는 MBC에서 3월 중순까지 방영되며, 유튜브와 네이버에서는 2월 말까지 소비자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오스마트 광고 영상은 3040 스마트한 부모들을 주요 타깃으로 설정해 ‘한국 어린이 중 80%가 근시, 걱정되시죠?’라는 메시지로 부모들의 걱정에 공감하며 시작한다. 이후 마이오스마트의 근시 억제 특허 기술인 D.I.M.S. 테크놀로지의 우수성에 대해 소개하며, ‘우리 아이 근시, 처음부터 마이오스마트’라는 슬로건으로 광고를 마무리한다. 이번 영상은 유럽 시장 마이오스마트 매출 1위인 프랑스에서 제작된 것으로, 한국호야렌즈는 마이오스마트의 테크놀로지에 대한 강조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 높이고 제품의 우수성을 더욱 부각시킬 계획이다. 마이오스마트는 2024년 IME에서 발표된 8년 임상 결과에서도 근시 억제 효과가 지속됨을 입증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호야렌즈의 정병헌 대표는 “이번 광고는 마이오스마트 브랜드의 기술력을 더욱 강조하고, 근시 억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립하는 데 중요
빈패스트의 작년 전 세계 판매량은 97,399대였으며, 이중 약 10%에 해당하는 10,000대가 해외 시장에서 판매되었다. 회사 판매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4분기에 전체적으로 53,129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2024년 누적 차량 수는 97,399대 이 수치는 회사 설립 이래 기록으로, 연초에 설정한 목표치인 8만대를 초과한 수치다. 전체 97,000대 이상의 차량 중 약 8만,000대는 국내에 판매되었고 나머지 10,000대는 해외에서 판매되었다.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는 해외 시장에서 발생하는 판매의 10%가 큰 숫자는 아니지만, 빈패스트와 같은 스타트업에게는 해외 시장으로의 확장이 가능하다는 신호이다. 회사는 시장 또는 제품별 구체적인 판매량을 발표하지 않았다. 현재 북미, 중동, 인도, 동남아시아에서 판매되는 차량은 모두 베트남에서 생산되고 있다. 가장 큰 판매량은 소형차 모델인 VF 3으로 보인다. VF 3는 2024년 9월 필리핀에서 판매되었고 2월 13일 인도네시아에서 출시되었다. 국내 시장에서 강력하게 발전한 후 해외로 확장하는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의 전통적인 길을 따르지 않고 국내외로 진출하기로 결정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
AI 전문 기업 솔트웨어가 기존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기술지원 시스템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생성형 AI(GenAI) 기반 Assistant AI를 추가해 현업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Assistant AI는 AI 에이전트(Agent)를 활용해 고객의 기술적 문제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기술지원 상담원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솔트웨어는 AWS의 PLS (Partner Led Support)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PLS 파트너는 AWS를 사용하는 고객이 직면한 기술적 문제에 대해 파트너가 직접 지원 및 제공하는 모델로, AWS의 AI 기술과 클라우드 기술을 결합해 고객에게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AI 에이전트 기반 시스템 구축은 AWS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기술지원 시스템을 혁신하고, 고객에게 더 빠르고 정확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한다. 실제 AI 에이전트는 문제 분석, 해결책 제시, 워크어라운드 제공 등 여러 단계를 자동으로 처리한다. 이를 통해 기술지원 담당자는 AI가 제공한 답변을 기반으로 최적의 해결책을 빠르게 고객에게 전
네트워크 전문 기업 씨디네트웍스가 사우디아라비아의 로컬 통신 제공업체 살람(Salam)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비디오 스트리밍(SVoD) 시장은 연간 8.06%의 성장률 아래 2027년 기준 약 2억5080만달러에 이르는 시장 가치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가파른 성장 속에서 고성능 보안 디지털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스트리밍 서비스와 강력한 보안 기술을 사우디아라비아에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디지털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살람의 강력한 현지 입지와 씨디네트웍스의 글로벌 전문기술을 접목해 사우디아라비아 시장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고, 급성장하는 시장에서 양사가 선두 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씨디네트웍스 글로벌 인프라 책임자 안토니 리(Antony Li)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전문 기업 살람과 새로운 시장 환경을 성장시키고 구축하는데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온라인 환경을 조성하는데 있어 씨디네트웍스의 기술력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의 시장이 요구하는 다양한 고품질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