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에는 판매된 차량의 절반이 2,000대 이상이었으며, 이는 정부의 등록비 50% 감면 기간 중 마지막 달이기도 했다. 빈패스트는 수치를 공개하지 않았다.
올해 지난 11개월 동안 7개 제품이 각각 100억 달러 이상 수출했으며, 이는 베트남 전체 수출의 66.5%를 차지했다. -베트남소리
베트남의 벤치마크 VN-지수는 화요일 세 세션 동안 7주 최고치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인 후 0.14% 하락한 1,272.07포인트를 기록했다. 지수는 전 세션에서 3.70포인트 상승한 후 1.77포인트 하락 마감했다. 호치민 증권거래소의 거래량은 14% 감소한 14조 4,500억 동(5억 7,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30개 주요 종목으로 구성된 VN-30 바스켓은 17개 종목이 하락했다. 민간 대기업 빈그룹의 VIC는 1.6% 하락했고, 호치민시에 본사를 둔 대출업체 사콤뱅크의 STB는 1.5% 하락했다. 부동산 대기업 빈홈즈의 VHM은 1.2% 하락했고 베트남 고무 그룹의 GVR은 1.1% 하락 마감했다. 11개의 블루칩이 상승했으며, HD뱅크의 HDB가 3.7% 상승했다. 보험사 바오 비엣 홀딩스의 BVH와 IT 대기업 FPT 코퍼레이션의 FPT는 모두 1.7% 상승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전자 소매 체인인 모바일월드의 MWG와 식품 생산업체 KIDO 그룹의 KDC를 중심으로 1,320억 동 규모의 순매도를 기록했다. 중소형주 중심의 하노이 증권거래소 주식의 HNX 지수는 0.01% 상승했고, 비상장 상장 기업 시장의 UPCoM 지수는 0.18% 하
2035년까지 시는 355km의 도시 철도를 추가로 완공하여 대중교통이 사람들의 여행 수요의 40~50%를 충족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정보는 12월 10일 오후 회의에서 호치민시 인민위원회가 시 인민위원회에 보낸 정치국 결론 제49호를 이행하기 위한 호치민시 도시철도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 제출서에 명시되어 있다. 이전 연구에 비해 이 프로젝트는 호치민시의 지하철 시스템 투자 시간을 단축하는 더 큰 목표로 업데이트했다. 도시는 2035년까지 총 길이 약 355km의 7개 도시 철도 노선(1호선부터 7호선까지)을 완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10년 동안 이 네트워크에는 155km가 추가로 투자되어 총 지하철 길이는 510km가 될 것이다. 이 목표를 바탕으로 향후 20년 동안 호치민시의 도시 철도 네트워크는 지하철 1호선(벤탄 - 수오이 티엔) 길이의 25배로 늘어날 것이다. 다가오는 지하철 노선은 보상 비용을 줄이고, 공사를 가속화하고, 지하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하 길이를 늘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도시 미화와 결합된다. 각 단계에 대한 총 자본 수요는 각각 약 400억 달러와 약 270억 달러이다. 위의 목표를
장기간 공사 중단 후, 총 투자액이 8,360억 동인 호치민시 전시 센터 건물의 외벽 공사 계약이 재개되었으며 내년에 완료될 예정이다. 프로젝트는 투덕시의 투티엠 신도시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계약자는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여 여러 건설 팀으로 나눠 공사를 하고 있다. 호치민시의 토목 및 산업 공사 투자 및 건설 관리 위원회(투자자)는 새로운 계약자를 선정한 후, 공사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5층 건물은 현재 강화 유리 벽, 정전 알루미늄 패널, 다양한 칸막이를 설치하는 중이다. 이들은 패키지 6(유리 벽, 외벽, 지지 프레임, 칸막이, 난간, 천장, 금속 장식 패널의 생산 및 설치)의 항목이다. 이 패키지는 1,100억 동 이상의 금액으로, 202그룹 주식회사가 8월 19일부터 시작하여 175일 동안 공사한다. 투자자에 따르면, 이 패키지가 완료되면 건설 부서는 건물 내부 공사를 완료하고 장비를 설치하여 내년 9월에 사용할 예정이다. 투자자 대표는 "프로젝트의 나머지 항목은 패키지 번호 6에 따라 달라지므로, 저희와 계약자는 진행 속도를 높이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2013년에 시작된 호치민시 계획 전시장 프로젝트는 투티엠 신도시 지역의 사
저출산, 출생 시 높은 성비, 급속한 고령화는 베트남 인구가 직면한 세 가지 과제이다. 쩐 반 투안 보건부 차관은 12월 10일 인구 2024에 관한 국가 행동의 달 개막식에서 이렇게 말하며, 인구 노동이 현재와 미래의 베트남의 삶, 사회, 지속 가능한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많은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덧붙였다. 투안 차관은 "전국적으로 대체 출산율을 유지하는 것은 지속 가능하지 않으며 저출산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2023년 예상 출산율은 여성 1인당 1.96명으로 역사상 최저치이며 향후 몇 년 동안 계속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적인 대체 출산율은 여성 1인당 2.1명이다. 2023년 베트남의 평균 인구는 1억 3천만 명으로 전년 대비 약 83만 5천 명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2013년부터 2023년까지 10년 동안 베트남의 인구는 매년 평균 약 100만 명씩 증가했다. 베트남은 현재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에 이어 동남아시아에서 세 번째로 인구가 많은 국가이며, 세계에서 15번째로 인구가 많은 국가이다. 그러나 인구 증가율은 1999년 1.7%에서 2019년 1.14%, 2023년 0.85%로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손인선 호치민한인회 회장은 2024년 12월 8일 오후 5시 30분 빈증 트윈도브스 골프장 연회장에서 열린 2024 호치민 호남향우회 년말 골프대회 및 총회에 참석하여 축사를 하였다. 손인선 회장은 축사를 통해 “호치민 호남향우회 우상호 회장은 지난7년간 호남향우회의 발전을 위해 기여를 하였음은 물론이고 특히 대구경북상공인협의회와의 교류를 통해 교민사회의 동서화합 에도 큰 이정표를 세웠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교민사회에 핵심적이고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해내는 호남향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라고 하였다. 손인선 호치민한인회 회장은 7년간 교민사회 동서화합에 큰 기여를 한 우상호 호치민호남향우회장에게 전 교민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펼쳐 수상을 한 이들의 대한 시상이 있었고 푸짐한 경품을 럭키드로우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참석한 모든 이들을 즐겁게 하였다.
LG전자 베트남 공장인 LG 이노텍 베트남 하이퐁과 LG전자 베트남 하이퐁은 2024년 상반기에 총 매출 8조 5,320억 원(60억 2,000만 달러)을 기록해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이 기간 동안 재무 제표에 따르면 LG 이노텍 베트남 하이퐁(LGITVH)은 매출 4조 2,686억 원(30억 1,000만 달러)과 이익 1,988억 원(1억 4,000만 달러)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40%, 3배 증가했다. LG전자 베트남 하이퐁(LGEVH)은 매출 4조 2,634억 원(30억 달러)에 1,555억 원(1억 980만 달러)의 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각각 32%와 11% 증가한 수치다. 두 공장의 매출은 전 세계 LG전자의 모든 주요 계열사 중에서 3위와 4위를 차지했으며, 한국에 본사를 둔 LG 이노텍과 미국에 본사를 둔 LG전자 U.S.A.보다 약간 적었다. 2024년 4월 현재, 주로 북부 해안 도시인 하이퐁에 투자한 LG의 베트남 투자는 82억 4,000만 달러에 달했다. 2013년 15억 달러로 시작한 이 투자에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 CNS, LG화학, LG인터내셔널이 포함된 LG 자체에서 수행한 72억
최근 프로젝트 보고서에 따르면 미에 본사를 둔 미국 반도체 대기업 앰코 테크놀로지 베트남의 16억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는 안정적인 운영 기간 동안 2,800명의 노동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2023년 10월 공장 개소식에서 언급된 10,000명보다 낮은 수치다. 현재 베트남 북부 박닌성에 위치한 엠코의 베트남 공장 인력은 1,190명이다. 프로젝트의 초기 투자 자본은 5억 2,960만 달러이다. 앰코는 7월에 10억 7,000만 달러의 추가 투자 증서를 받았다. 이는 2035년까지 16억 달러를 투자한다는 원래 계획보다 11년 앞당겨진 것이다. 공장은 연간 생산량이 6억 개 품목과 12억 개 품목으로, 각각 210톤과 420톤에 해당한다. 1단계는 현재 연간 용량의 70%로 가동 중이다. 2단계는 기계를 설치하고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완전 가동을 목표로 한다. 앰코는 현재 월간 전기 수요가 451만 kWh이고, 안정적인 운영 중에는 1,500만 kWh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추정한다. 해당 회사는 1단계 생산량의 100%, 2단계 생산량의 25%, 즉 9억 개 품목 또는 315톤에 해당하는 생산량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허가를 요청하고 있
교통부에 따르면 베트남 전역의 수많은 고속도로 및 인프라 프로젝트가 자재 부족, 특히 모래 부족으로 인해 지연되고 있다. 껀토- 까마우 고속도로는 아직 260만 입방미터의 모래에 대한 서류 작업을 마무리하는 중이며, 아직 공급업체가 확정되지 않았으며, 마찬가지로 안장과 띠엔장 지방이 적절한 모래 공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짜우독-껀-속짱 고속도로도 차질을 빚고 있다. 호치민 제 3순환도로 같은 다른 주요 프로젝트도 자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순환도로는 580만 입방미터의 모래가 필요하며, 띠엔장성과 벤쩨성이 대부분의 공급을 담당하고 있다. 띠엔장성은 현재 기여를 높이기 위해 자원을 검토하고 있다. 동나이성의 비엔호아-붕따우 고속도로는 제방을 채울 토지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추가적인 지연이 발생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 목표가 어려울 수 있다. 이에 교통부는 지방 당국에 허가 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것을 촉구했다. 정부는 껀토-까마우 고속도로와 호치민시 제 3호 순환도로과 같은 중요한 프로젝트에 대한 자재 공급을 우선시하며, 2024년 12월까지 추가 지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