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지난 11개월 동안 7개 제품이 각각 100억 달러 이상 수출했으며, 이는 베트남 전체 수출의 66.5%를 차지했다. -베트남소리
베트남의 벤치마크 VN-지수는 화요일 세 세션 동안 7주 최고치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인 후 0.14% 하락한 1,272.07포인트를 기록했다. 지수는 전 세션에서 3.70포인트 상승한 후 1.77포인트 하락 마감했다. 호치민 증권거래소의 거래량은 14% 감소한 14조 4,500억 동(5억 7,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30개 주요 종목으로 구성된 VN-30 바스켓은 17개 종목이 하락했다. 민간 대기업 빈그룹의 VIC는 1.6% 하락했고, 호치민시에 본사를 둔 대출업체 사콤뱅크의 STB는 1.5% 하락했다. 부동산 대기업 빈홈즈의 VHM은 1.2% 하락했고 베트남 고무 그룹의 GVR은 1.1% 하락 마감했다. 11개의 블루칩이 상승했으며, HD뱅크의 HDB가 3.7% 상승했다. 보험사 바오 비엣 홀딩스의 BVH와 IT 대기업 FPT 코퍼레이션의 FPT는 모두 1.7% 상승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전자 소매 체인인 모바일월드의 MWG와 식품 생산업체 KIDO 그룹의 KDC를 중심으로 1,320억 동 규모의 순매도를 기록했다. 중소형주 중심의 하노이 증권거래소 주식의 HNX 지수는 0.01% 상승했고, 비상장 상장 기업 시장의 UPCoM 지수는 0.18% 하
2035년까지 시는 355km의 도시 철도를 추가로 완공하여 대중교통이 사람들의 여행 수요의 40~50%를 충족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정보는 12월 10일 오후 회의에서 호치민시 인민위원회가 시 인민위원회에 보낸 정치국 결론 제49호를 이행하기 위한 호치민시 도시철도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 제출서에 명시되어 있다. 이전 연구에 비해 이 프로젝트는 호치민시의 지하철 시스템 투자 시간을 단축하는 더 큰 목표로 업데이트했다. 도시는 2035년까지 총 길이 약 355km의 7개 도시 철도 노선(1호선부터 7호선까지)을 완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10년 동안 이 네트워크에는 155km가 추가로 투자되어 총 지하철 길이는 510km가 될 것이다. 이 목표를 바탕으로 향후 20년 동안 호치민시의 도시 철도 네트워크는 지하철 1호선(벤탄 - 수오이 티엔) 길이의 25배로 늘어날 것이다. 다가오는 지하철 노선은 보상 비용을 줄이고, 공사를 가속화하고, 지하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하 길이를 늘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도시 미화와 결합된다. 각 단계에 대한 총 자본 수요는 각각 약 400억 달러와 약 270억 달러이다. 위의 목표를
장기간 공사 중단 후, 총 투자액이 8,360억 동인 호치민시 전시 센터 건물의 외벽 공사 계약이 재개되었으며 내년에 완료될 예정이다. 프로젝트는 투덕시의 투티엠 신도시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계약자는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여 여러 건설 팀으로 나눠 공사를 하고 있다. 호치민시의 토목 및 산업 공사 투자 및 건설 관리 위원회(투자자)는 새로운 계약자를 선정한 후, 공사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5층 건물은 현재 강화 유리 벽, 정전 알루미늄 패널, 다양한 칸막이를 설치하는 중이다. 이들은 패키지 6(유리 벽, 외벽, 지지 프레임, 칸막이, 난간, 천장, 금속 장식 패널의 생산 및 설치)의 항목이다. 이 패키지는 1,100억 동 이상의 금액으로, 202그룹 주식회사가 8월 19일부터 시작하여 175일 동안 공사한다. 투자자에 따르면, 이 패키지가 완료되면 건설 부서는 건물 내부 공사를 완료하고 장비를 설치하여 내년 9월에 사용할 예정이다. 투자자 대표는 "프로젝트의 나머지 항목은 패키지 번호 6에 따라 달라지므로, 저희와 계약자는 진행 속도를 높이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2013년에 시작된 호치민시 계획 전시장 프로젝트는 투티엠 신도시 지역의 사
LG전자 베트남 공장인 LG 이노텍 베트남 하이퐁과 LG전자 베트남 하이퐁은 2024년 상반기에 총 매출 8조 5,320억 원(60억 2,000만 달러)을 기록해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이 기간 동안 재무 제표에 따르면 LG 이노텍 베트남 하이퐁(LGITVH)은 매출 4조 2,686억 원(30억 1,000만 달러)과 이익 1,988억 원(1억 4,000만 달러)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40%, 3배 증가했다. LG전자 베트남 하이퐁(LGEVH)은 매출 4조 2,634억 원(30억 달러)에 1,555억 원(1억 980만 달러)의 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각각 32%와 11% 증가한 수치다. 두 공장의 매출은 전 세계 LG전자의 모든 주요 계열사 중에서 3위와 4위를 차지했으며, 한국에 본사를 둔 LG 이노텍과 미국에 본사를 둔 LG전자 U.S.A.보다 약간 적었다. 2024년 4월 현재, 주로 북부 해안 도시인 하이퐁에 투자한 LG의 베트남 투자는 82억 4,000만 달러에 달했다. 2013년 15억 달러로 시작한 이 투자에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 CNS, LG화학, LG인터내셔널이 포함된 LG 자체에서 수행한 72억
최근 프로젝트 보고서에 따르면 미에 본사를 둔 미국 반도체 대기업 앰코 테크놀로지 베트남의 16억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는 안정적인 운영 기간 동안 2,800명의 노동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2023년 10월 공장 개소식에서 언급된 10,000명보다 낮은 수치다. 현재 베트남 북부 박닌성에 위치한 엠코의 베트남 공장 인력은 1,190명이다. 프로젝트의 초기 투자 자본은 5억 2,960만 달러이다. 앰코는 7월에 10억 7,000만 달러의 추가 투자 증서를 받았다. 이는 2035년까지 16억 달러를 투자한다는 원래 계획보다 11년 앞당겨진 것이다. 공장은 연간 생산량이 6억 개 품목과 12억 개 품목으로, 각각 210톤과 420톤에 해당한다. 1단계는 현재 연간 용량의 70%로 가동 중이다. 2단계는 기계를 설치하고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완전 가동을 목표로 한다. 앰코는 현재 월간 전기 수요가 451만 kWh이고, 안정적인 운영 중에는 1,500만 kWh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추정한다. 해당 회사는 1단계 생산량의 100%, 2단계 생산량의 25%, 즉 9억 개 품목 또는 315톤에 해당하는 생산량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허가를 요청하고 있
교통부에 따르면 베트남 전역의 수많은 고속도로 및 인프라 프로젝트가 자재 부족, 특히 모래 부족으로 인해 지연되고 있다. 껀토- 까마우 고속도로는 아직 260만 입방미터의 모래에 대한 서류 작업을 마무리하는 중이며, 아직 공급업체가 확정되지 않았으며, 마찬가지로 안장과 띠엔장 지방이 적절한 모래 공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짜우독-껀-속짱 고속도로도 차질을 빚고 있다. 호치민 제 3순환도로 같은 다른 주요 프로젝트도 자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순환도로는 580만 입방미터의 모래가 필요하며, 띠엔장성과 벤쩨성이 대부분의 공급을 담당하고 있다. 띠엔장성은 현재 기여를 높이기 위해 자원을 검토하고 있다. 동나이성의 비엔호아-붕따우 고속도로는 제방을 채울 토지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추가적인 지연이 발생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 목표가 어려울 수 있다. 이에 교통부는 지방 당국에 허가 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것을 촉구했다. 정부는 껀토-까마우 고속도로와 호치민시 제 3호 순환도로과 같은 중요한 프로젝트에 대한 자재 공급을 우선시하며, 2024년 12월까지 추가 지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엔비디아는 하노이의 엔지니어 및 고위 관리자를 대상으로 GPU 제품 개발 및 제조와 관련된 채용 공고를 게시했다. LinkedIn에는 약 2주 동안 베트남에서 엔비디아의 채용 정보가 표시되어 새로운 직책이 계속 추가되고 있다. 12월 8일 현재 엔비디아는 관리자, 엔지니어, 고위 엔지니어 등 9명의 직책을 게시했다. 채용 공고는 하노이에 있으며 원격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박닌의 공장에서 근무하는 고위 생산 지원 엔지니어 직책도 있다. 회사가 처음으로 게시한 직책 중 하나는 고위 제조 운영 관리자였다. 채용 공고에는 "엔비디아는 베트남에서 제조 운영 책임자로 일할 헌신적이고 경험이 풍부한 개인을 찾고 있다."라고 적혀 있다. "주요 책임은 베트남 사업 전반에 걸쳐 운영 우수성과 지속적인 개선을 촉진하기 위한 제조 운영 전략을 구현하는 것이다." 또한 이 직책에는 엔지니어링과 비즈니스 학사 또는 석사 학위, 15년의 경력 및 5년의 관리 경험, 네트워킹 제품 보드, 시스템 및 제조 프로세스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 프로그램 관리 역량이 필요하다. 또한 생산 지원 엔지니어, 제품 개발 엔지니어, IT - 네트워크 엔지니어, 대량 인프라 생산 엔지니어, 생산 및
외국인 투자자들은 이번이 VN-지수의 세 번째 상승 세션임에도 불구하고 단 두 번의 주식 매수 우선순위 결정 후 4,700억 동 이상을 순매도했다. 지난 두 세션에서 주가가 상승한 가운데 외국인 투자자들은 상당히 강한 매수세를 보였다. 그러나 이들은 오늘 주식 매도는추세로 돌아섰다. 이들은 총 4,710억 동을 매도했다. 초점은 3,600억 동 넘게 매각된 FPT에 맞춰졌다. 이전에는 현금을 유인하는 대표적인 주식이었지만 외국인 투자자들은 FPT의 시장 가격이 정점에 도달하기 직전에 여러 세션 연속으로 수천억 동을 매수하기 위해 경쟁했다. FPT는 주식 시장에서 가장 큰 걸림돌이었다. 코드는 1.7% 내린 주당 147,000동으로, 6,670억 동 이상의 유동성으로 시장에서 가장 높은 유동성을 보였다. 외국인 투자자뿐만 아니라 많은 투자자가 차익을 가져갔고, 이로 인해 오늘 매칭된 주문의 62%가 액티브 셀러가 되었다. 이것은 지난주 말 FPT가 149,500동의 기록적인 가격을 기록한 후 발생했다. 이 주식은 현재 VN-지수 지수에 가장 나쁜 영향을 미친 주식 목록에서 상위권에 있다. 오전에 HoSE 지수는 기준치 부근에서 등락을 거듭하며 유동성이 적었다.
12월 8일 아침, 빈그룹의 멤버인 빈홈즈는 끼안 마을 붕앙 경제구역에 위치한 362,000㎡가 넘는 면적에 전기 자동차 공장을 착공했다. 이 프로젝트의 투자 자본은 7조 3,000억 동이며, 이 중 투자자의 기여 자본은 1조 동 이상(15%를 차지)이며 85%가 동원 자본이다. 빈패스트 하띤은 섀시, 엔진, 전자 부품 등 주요 부품을 빈패스트 하이퐁 공장에서 수입하는 두 가지 자동차 라인 VF 3 및 VF 5 생산에 주력할 예정이다. 자동차 배터리는 붕앙 경제구역에 있는 배터리 공장에서 부분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빈패스트 하띤 전기 자동차 공장의 제품은 국내 시장에 공급되어 해외 시장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1단계에서는 도장, 차체 용접, 차량 조립 등 세 가지 주요 생산 워크숍을 구축하는 데 투자할 예정이다. 다른 워크숍은 빈패스트 하이퐁 공장과 공유되며 실제 수요에 따라 향후 몇 년 동안 점진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1단계의 설계 용량은 연간 30만 대이며, 다음 단계에서 연간 60만 대까지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빈패스트 하띤은 프로젝트가 시작된 지 8개월 만인 2025년 7월에 1단계 생산을 시작할 것이다. 공장이 가동되면 지역 근로자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