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보건 당국은 최근 몇 달 동안 수족구병(HFMD)과 뎅기열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이중 발병 가능성을 경고했다. 호찌민시 질병통제예방센터(HCDC)에 따르면, 2025년 초부터 호찌민시에서 수족구병(HFMD) 확진자가 6,711명 발생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수치다. 이 중 967명이 입원 치료를 받았으며, 이는 15% 증가한 수치다. 아직 사망자는 보고되지 않았다. 수족구병 확진자 급증 이러한 증가세는 2월에 시작되어 5월 중순에 가속화되었다. 5월 12일부터 18일까지 보건 당국은 916명의 수족구병 확진자를 기록했는데, 이는 4주 평균보다 40% 증가한 수치다. 입원 환자 수는 26% 증가했다. 도시의 22개 군 중 1군, 5군, 7군, 12군과 빈떤군, 떤빈군, 빈짠군, 그리고 투득시 등 8개 군에서 확진자가 크게 증가했다. 수족관매개감염병(HFMD)은 위장관을 통해 전파되는 전염성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주로 5세 미만 어린이에게 영향을 미친다. 감염된 대변, 침, 물집 진물 또는 호흡기 비말과의 접촉을 통해 전염되며, 장난감, 식기 및 기타 공유 물건을 통해 전파되는 경우가 많다. HCDC는 부모와 보호자에게 발열, 손발
베트남 영화 개발 협회(VFDA)는 베트남과 할리우드의 제작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일련의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베트남과 미국 간의 외교 관계 30주년을 기념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계를 증진하고 국제 협력을 확대하며 베트남 영화 산업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VFDA의 회장이자 전 영화국 국장인 응오프엉란이 VFDA 대표단을 이끌었다. 베트남-미 영화 제작 협력 회의 베트남 대표단은 스튜디오, 영화 제작사, 베트남 시장에 관심 있는 단체 대표들과 함께 베트남과 미국 간의 영화 제작 협력 기회에 대해 공동으로 논의했다. 대화는 베트남의 풍경, 정부 지원 정책, 포스트 프로덕션 산업 발전 가능성의 장점을 활용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샌프란시스코 주재 베트남 총영사인 호앙안뚜안은 베트남 정부가 영화 프로젝트를 유치하기 위한 가장 유리한 조건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베트남이 글로벌 영화 제작 허브가 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요 요인에 대한 미국 파트너들의 피드백을 듣고 싶어 한다고 말했다. 그는 "영화 제작자들의 의견을 듣고 싶다: 장소가 매력적인 이유는 무엇일까? 베트남은 스튜디오의 요구를 더 잘 충족시
강력한 여권은 더 큰 여행 자유, 더 낮은 비용, 업무, 학업, 여가를 위한 더 쉬운 글로벌 이동성을 제공한다. 하지만 2025년에 가장 강력한 여권은? 이 순위는 여권 소지자가 무비자로 방문할 수 있는 국가 수를 결정하는 Henley & Partners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아시아 여권의 선두주자 싱가포르, 일본, 한국이 전 세계 227개 목적지 중 190개국 이상에 무비자 입국을 제공하는 등 아시아가 1위를 차지하고 다. 흥미롭게도 일본은 코로나19 봉쇄 이후 처음으로 이웃 중국에 대한 무비자 입국을 재개했다. 2024년에 1위를 차지했던 독일과 프랑스는 이제 3위로 떨어졌다. 유럽이 바짝 뒤따름 나머지 상위 15개 국가는 대부분 유럽 국가로 구성되어 있다: 덴마크, 핀란드, 아일랜드, 이탈리아, 스페인, 오스트리아, 벨기에,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노르웨이. 미국 여권은 더 하락 상위 순위에서 눈에 띄게 빠진 미국 여권은 10년 전 전통적인 1~2위에서 하락했다. 오늘날 미국 여권 소지자는 183개 목적지를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다. 미국은 캐나다(185개 무비자 여행지), 영국(186개), 호주(186개)와 같은 국가들에 비해 약간 뒤처져
통계청에 따르면 2024년 베트남은 전년 대비 39.5%,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의 97.6%에 해당하는 약 1,760만 명의 해외 방문객을 맞이 했다. 작년 베트남을 방문한 국제 방문객은 주로 아시아에서 왔으며, 총 1400만명으로 전년 대비 43.1% 증가했다. 현지 통계에 따르면 일부 지방과 도시는 호치민시, 꽝남, 칸호아, 하노이, 다낭, 꽝닌, 닌빈, 후에 등 수백만명의 해외 방문객을 유치했다. 호치민시, 600만명에 달하는 해외 관광객 유치 선도 호치민시 관광국에 따르면 2024년 국제 방문객은 2023년 대비 20% 증가한 6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며, 국내 관광객은 8.6% 증가한 3,8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호치민시의 관광 서비스 수익도 전년 대비 42.9% 증가했으며, 이는 38조8530억동으로 추정되며 전체 상품 소매 판매 및 소비자 서비스 수익의 3.2%를 차지한다. 광남은 550만명의 해외 방문객으로 2위를 차지 광남성 문화, 스포츠, 관광부에 따르면, 2024년에 이 지역에 머무르는 방문객과 관광객의 총 수는 800만명을 넘어 전년 대비 14%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이 중 해외 방문객은 55
베트남은 세계 최고의 뷰티 전문 매체인 Missosology(https://missosology.org/)의 최신 글로벌 뷰티 순위에서 49위를 차지했다. 이번 순위는 미스 인터내셔널 2023에서 상위 15위 안에 든 응우옌 푸옹 니, 미스 어스 2023 대회 준우승에 해당하는 미스 어스 워터 타이틀을 획득한 도 티 란 안, 미스 수프라나셔널 2023의 네 번째 준우승 타이틀을 획득한 당 탄 응안 등 베트남 미녀들이 기록한 뛰어난 성과에 기인한다. 2022년 순위와 비교했을 때, 베트남은 Missosology의 글로벌 뷰티 순위에서 두 계단 상승했다. 미국이 총 22,606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베네수엘라가 20,516점, 필리핀이 15,574점, 브라질이 15,509점, 콜롬비아가 14,4762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상위 10개국에는 인도, 호주, 스페인, 일본, 핀란드가 포함되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이 오늘(26일)부터 10월 2일까지 개최하는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가 시작부터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팝업 단독 할인상품은 물론, 주우재 패딩, 주우재 가방으로 유명한 완판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는 소식에 오픈 전부터 줄이 길게 늘어섰을 뿐 아니라, 인기 상품이 잇따라 품절되는 등 화제를 모았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WELCOME TO MONTBELL SEOUL'이라는 주제로, 몽벨의 '차원이 다른 가벼움'을 국내에서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몽벨의 오리지널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스톰 크루저 자켓, 플라즈마 1000 다운 시리즈 등 대표 시그니처 제품과 인기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특히, 최근 전국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몽벨의 고기능 아웃도어 제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2030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층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몽벨은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하여 최대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또한,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SNS 인증샷
팝마트가 만든 뾰족한 귀가 달린 봉제인형은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현상이 되었다. 태국에서는 베스트셀러로, 구매를 기다리는 긴 줄이 서 있고 온라인 매장에서는 끊임없이 매진되고 있다. 7월 1일, 태국 방콕의 수완나품 공항에서 라부부의 이미지가 인쇄된 흰색 티셔츠를 입은 팬들이 줄을 서서 "인형 괴물"의 등장을 간절히 기다렸다. 실물 크기의 라부부가 사랑스러운 걸음걸이로 군중을 향해 걸어오자, 팬들은 라부부와 소통하게 되어 기뻤다. 이 장면은 유명인의 등장을 연상시켰고, 팬들은 우상을 엿보고 싶어했다 공항에 있던 태국인들 중 한 명이었던 35세의 토피는 라부부를 만날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몇 시간 일찍 도착했다고 밝혔습니다. 라부부의 인기는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기대를 넘어섰다. 라부부는 2015년 팝 아티스트 마트 카싱 룽(Mart Kasing Lung)이 만든 북유럽의 숲에 사는 요정들이다. 이 "장난감 괴물"들은 9개의 이빨과 뾰족한 귀를 가지고 있으며 짓궂고 장난스럽지만 재미와 낙관주의를 내뿜기도 한다. 라부부는 요정 친구들과 함께 몬스터즈(The Monsters)를 구성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확보했다. 4월에 인기 걸그룹 블랙핑크의 태국
전국의 여러 지역에서 수년 만에 백일해가 다시 나타났다고 보고했으며, 대부분의 환자는 백신을 맞지 않은 어린이이거나 아직 완전히 백신을 맞지 않은 어린이다. 하노이 보건부가 제공한 세부 정보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수도에서 29개 군에 걸쳐 백일해 사례 215건이 기록되었습니다. 한편, 작년에는 사례가 보고되지 않았다. 북부 꽝닌성에 있는 꽝닌 산부인과 및 소아과 병원도 지난 2개월 동안 백일해가 있는 어린이 13건을 치료했다고 보고했다. 입원 시, 그들은 장기간 기침, 고열, 식욕 부진의 특징적인 증상을 보였다. 그 중에는 2개월 미만의 어린이도 있었는데, 이 연령대는 아직 확대 예방 접종 프로그램의 첫 번째 복용 대상이 아니다. 북부 하남, 호아빈, 남부 동나이와 같은 다른 지역에서도 백일해가 다시 나타났다. 국립 아동 병원에 따르면, 7월 초부터 병원의 열대병 센터는 백일해를 앓고 있는 어린이 약 400명을 받았다. 현재 약 40명의 환자가 치료를 받고 있으며, 그 중 한 명은 인공호흡기가 필요한 환자이다. 건강 전문가에 따르면, 백일해는 백일해 박테리아로 인한 급성 호흡기 감염이다. 의사들은 자신과 가족, 특히 어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대중에게 완
베트남은 올해 7월까지 거의 1천만 명의 외국인 손님을 맞이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1% 급증한 수치이며, 현지 관광 산업의 반등을 나타냈다. 종합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관광객 입국자 수는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1.9%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은 새로운 비자 정책과 프로모션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7개월 동안 항공편 도착은 총 840만명으로 84.2%를 차지했으며 전년 대비 45.1% 급증했다. 아시아는 1월부터 7월 사이에 787만명이 방문해 전년 동기 대비 57.1% 증가하여 관광객의 가장 큰 공급원이다. 유럽 116만명, 아메리카 61만243명, 오세아니아 10만4900명, 아프리카 2만9153명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국가 및 영토 면에서 한국은 전년 대비 37.2% 증가한 259만명의 관광객으로 선두를 달렸다. 2위는 중국 본토로 190.2% 증가한 214만명, 대만은 76.3% 증가한 73만1893명, 미국은 7.3% 증가한 47만8000명, 일본은 34% 증가한 38만207명이었다. 육로로 베트남에 온 관광객이 약 140만명으로 전년 대비 84.2% 증가했으며, 해상으로는 16만5500명으로 1년 전보다 3배
닐슨IQ 베트남 조사에 따르면 베트남 소비자의 36%는 더 나은 가격을 찾기 위해 온라인 쇼핑을 하고 68%는 구매 전 다른 채널을 통해 대부분의 제품 가격을 확인하며 이는 팬데믹 이전인 2019년에 비해 19% 증가한 수치다. 닐슨(Nielsen) IQ 베트남의 시장 개발 소매 측정을 담당하는 고위 관리자 응우옌까오응옥둥은 화요일 호치민에서 베트남 고품질 상품 사업 협회가 주최한 변화된 소비의 맥락에서 영업 비밀을 주제로 한 행사에서 이 수치를 공유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의 36%는 더 나은 가격을 찾고 교통비를 절약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을 한다고 답했다. 소비자는 가격이 크게 변하지 않으면 친숙한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구매한다. 약 35%는 프로모션이나 더 나은 가격이 제공되는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을 우선시한다. 예를 들어 작년 말 호치민시 고밥(Go Vap) 지역 판후이익(Phan Huy Ich) 슈퍼마켓의 이마트(Emart)는 일련의 충격적인 프로모션으로 매장에 과부하가 일어났다. 다른 소비자 절약 전략에는 더 나은 가격의 옵션으로 전환하고 장바구니당 총 지출을 조절하는 것이다. 둥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가격에 대해서도 매우 잘 알고 있으며, 특히 구매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