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베트남미디어) 코로나19 기간 침체를 겪던 공연 분야가 엔데믹 국면을 맞이해 활기를 찾는 흐름으로, 예스24가 이 흐름을 예스24 티켓 판매 기준으로 살펴봤다. 예스24 티켓 판매 기준 공연 판매액은 전년 대비 224.2% 증가했고, 코로나 이전인 2019년에 비해서는 53.9% 증가해 엔데믹 이후 회복을 넘어 성장세에 접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완화로 4월,6월,10월 예매 증가… 상반기 대비 하반기 47.9% 증가 2022년은 엔데믹이 가까워지며 코로나19와 관련해 순차적 규제 완화 발표가 있었으며, 3년여간 제한적이었던 문화생활을 즐기려는 수요가 급증해 예스24의 2022년 하반기 전체 공연 판매액은 상반기 대비 47.9% 증가했다. 또한 월별 공연 판매액은 4월과 6월 그리고 10월 뚜렷한 증가세를 보였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4월, 50인 이상 집회,공연,스포츠 경기 등을 제외하고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5월, 그리고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된 9월 직후에 공연 예매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 3년 만의 일상 회복, 예스24 기준 공연 예매 견인은 MZ세대
(굿모닝베트남미디어)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이 '제5회 멸종위기 야생생물 상상그림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 째를 맞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상상그림 공모전은 국내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과 생태가치 확산을 위해 기획됐으며, 2018년 510명을 시작으로 2022년 3063명이 참가하는 명실상부한 어린이 대표 그림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제5회 공모전은 환경부가 지정한 국내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소재로 상상한 손그림을 공모전 누리집에서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작품 접수기간은 2월 1일부터 3월 10일까지며, 만 7세 이상부터 만 12세 이하인 전국 초등학생 또는 동연령대의 학교 밖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부문은 포유류, 조류, 양서,파충류,어류,무척추동물, 곤충,식물 등 4개 부문으로 부문별 1인당 1편만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은 미술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대상(환경부 장관상, 1편) △최우수상(국립생태원장상, 부문별 각 1편) △우수상,장려상 등 총 33편의 작품이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50만원, 최우수상 20만원 등 소정의 상금도 주어진다. 시상은 3월 31일
(굿모닝베트남미디어)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에스(S)'를 새롭게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2007년 출시한 국내 최초 식이섬유 함유 맥주 에스를 칼로리는 더욱 낮추고 새로운 패키지를 적용해 '에스 라이트(S-LIGHT)'로 전면 리뉴얼해 출시했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주질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바꾼 에스 라이트를 통해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시장에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에스 라이트는 기존 에스의 탄수화물을 극소화하는 고발효도 공법(Super Attenuated Brewing)을 유지해 칼로리가 일반 맥주 대비 34%(100mL당 26kcal) 낮다. 또한 만족도가 높았던 기존의 맛과 향을 유지하고 알코올 도수는 3.8%로 동일하게 적용했다. 패키지 측면에서는 대대적인 변화를 주었다. 라이트 맥주의 가벼움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녹색병에서 투명병으로 바꾸고 시원, 상쾌한 맛을 강조하고자 병 모양도 교체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낮은 칼로리의 장점을 극대화한 에스 라이트를 리뉴얼 출시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굿모닝베트남미디어) CU가 지역 농가 상생 프로젝트로 전라남도 진도군의 특산물인 대파를 활용한 대파 불고기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 전라남도 진도는 전국 대파 생산량의 30%를 차지하고 있는 곳으로 이곳에서 재배된 대파는 치밀한 조직과 풍부한 식이섬유를 자랑한다. 특히 겨우내 수확되는 제철 대파는 맛과 향이 좋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대파 불고기 간편식 시리즈는 대파와 궁합이 좋은 돼지불고기를 활용한 상품으로 도시락, 핫도그, 김밥, 주먹밥 총 4종으로 출시된다. '진도대파정식 도시락(5600원)'은 두툼하게 썰어 구워낸 양념돼지목살과 구운 마늘을 가늘게 채 썬 대파와 함께 구성한 상품으로 고기의 감칠맛을 더해줄 무쌈과 무말랭이를 부반찬으로 담았다. '진도대파 불고기김밥(3000원)'과 '진도대파 불고기삼각김밥(1200원)'은 특제 소스에 재운 간장불고기에 대파를 볶아 짭조름한 맛의 토핑으로 속을 채운 상품이며 '진도대파 핫도그(3600원)'는 소시지 위에 한 번 구워 단맛을 극대화한 대파와 치즈, 베이컨 칩, 바질페스토를 얹었다. 이번 간편식 시리즈는 지난해 진도군청과 지역특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이후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침착맨(이말년)이 제작한 '수학 없는 수학여행'의 공식 로고가 공개됐다. SBS 신규 버라이어티 '수학 없는 수학여행'(이하 '수수행')의 공식 로고가 공개됐다. 특히, 이번 로고는 웹툰 작가 겸 대세 스트리머 침착맨이 직접 제작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끈다. 공개된 로고에는 글자마다 다른 표정의 얼굴들이 담겨 소위 '킹받는' 침착맨 특유의 B급 감성이 잘 살려져 있다. 로고 속 생동감 넘치는 표정들이, 2023년 버라이어티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수수행'이 선보일 새롭고 강렬한 재미에 기대감을 높인다. '수학 없는 수학여행'은 '런닝맨'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최보필 PD의 신작 버라이어티로, 앞서 출연자로 도경수, 지코, 크러쉬, 최정훈, 이용진, 양세찬이 합류를 알려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MZ세대가 사랑하는 스타들이 최보필 PD와 만나 과연 어떤 시너지를 만들어낼지 방송 전부터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2023년 최대 기대작 SBS '수학 없는 수학여행'은 오는 3월 중 첫 방송될 예정이다.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높은 온라인 화제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SBS '순정파이터'의 명경기를 직접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시청자 초청 '직관 이벤트'가 진행된다. 앞서 '순정파이터'는 매회 최강 몰입도의 도전자 오디션을 거쳐 SFC(SBS fighting championship) 토너먼트에 진출하기 위한 마지막 관문 '지옥의 합숙훈련'을 공개하면서 유튜브 클립 누적 조회수 1000만뷰를 가뿐히 넘기고 '대세 예능'으로 떠올랐다. 이에 제작진은 이 같은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오는 2월 12일(일) 개최되는 SFC 4강 토너먼트 경기에 시청자를 직접 초대한다. SFC는 SBS가 개최하는 총 상금 5,000만원 규모의 토너먼트 챔피언십으로 4강에 오른 섹시매미-슈퍼좀비 팀의 도전자들이 출격해 결승 진출을 위한 격투 경기를 펼친다. 경기 '직관'을 원하는 시청자들은 2월 5일(일) 오후 6시까지 '순정파이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정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1인 2매의 경기 입장권을 증정한다.
하노이 신도시 최근 통계사이트 눔베오(https://www.numbeo.com/cost-of-living/)가 발표한 동남아 20개 관광도시 중 안전지수에서 하노이는 5위, 호찌민은 14위를 차지했다. 세계 최대의 사용자 기여 데이터베이스라고 주장하는 눔배오(Numbeo)의 데이터에 따르면 하노이의 안전 지수는 62점으로 태국의 치앙마이(75.9점), 필리핀의 다바오(72.4점), 싱가포르(70.6점), 말레이시아의 페낭(66.5점)에 이어 5위를 차지했다. 호찌민시의 안전 지수는 47.4점으로 호찌민에서 밤에 혼자 걷는 것은 "안전 수준이 낮다"고 사이트는 말한다. 태국의 방콕이 7위를 차지했고 인도네시아의 관광 천국 섬 발리가 10위를 차지했다. 눔베오는 안전을 '낮에 혼자 걷는 안전'과 '밤에 혼자 걷는 안전'으로 정의했다." 그것은 대중의 인식을 바탕으로 전 세계 416개 도시의 안전 수준을 측정했다. 세계적으로,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의 아부다비가 88.8의 안전 지수로 선두를 차지했고, 카타르의 도하와 대만의 타이페이가 그 뒤를 이었다.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지 않은 도시는 폭력과 살인이 악명을 떨친 베네수엘라의 카라카스였다. 하노이는 올해 300만명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요식업계의 떠오르는 샛별 '서진이네'가 2월 24일(금) 저녁 8시 50분에 개업한다. tvN '서진이네'(연출 나영석, 장은정)는 '윤식당'을 잇는 새로운 프랜차이즈 식당으로, '윤식당'에서 이사로 활약해왔던 이서진이 사장으로 승진해 운영하는 식당 예능이다. 그간 불고기, 비빔밥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 음식을 선보였던 '윤식당'과 달리 '서진이네'는 보다 친근하고 가벼운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뉴욕대 경영학과 출신인 이서진이 어떤 경영 방식으로 식당을 이끌어갈지 궁금해지는 상황. 또한 초보 사장 이서진을 위해 다수의 경력을 자랑하는 종업원 어벤져스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이 다시 한번 뭉친다. 특히 전 세계를 사로잡은 방탄소년단의 김태형이 막내 종업원으로 합류해 '서진이네' 드림팀을 완성, 함께 식당을 꾸려나갈 이들의 케미스트리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https://youtu.be/Z0hjhKz4Gik)에서는 '서진이네' 식구들의 좌충우돌 식당 영업기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포스터 속에는 이서진을 똑 닮은 간판이 매력적인 식당 입구에서 밝게 웃고 있는 '서진이네' 식구들의
(굿모닝베트남미디어) 1879MG(대표 이민지)가 베트남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하롱베이로 떠나는 'FLC 하롱베이 골프 투어'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FLC 하롱베이 골프 투어는 베트남 최고 수준의 전망을 자랑하는 FLC 하롱베이 CC에서 18홀 라운딩을 즐기고, 골프장과 연결된 럭셔리 리조트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행 상품으로 2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데일리로 출발 가능하다. 항공사(비엣젯 또는 아시아나)와 일정(3박 5일 또는 4박 6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한 스케줄에 따라 라운딩과 하롱베이 관광 및 테마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와 관련 1879MG는 비엣젯 항공을 이용할 경우 하롱베이에서 가까운 하이퐁 공항으로 입국하게 돼 약 1시간의 이동 시간 단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3월 9일,16일,23일은 '특가데이'로 비엣젯 항공 이용 시 1인당 20만원의 할인도 적용된다. FLC 하롱베이 골프 투어는 계열사인 1879골프(회장 이동현)가 후원하며, 예약 고객 전원에게 소비자 가격 60만원 상당의 '1879 벙커 유틸리티(고벙탈)'를 증정하는 혜택이 포함돼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한편
(굿모닝베트남미디어) 3년 만에 개최한 평창송어축제(위원장 황봉구)가 방문객 40만명을 돌파하며 1월 29일 폐막했다. 코로나19 여파와 겨울철 온난화를 우려해 예년보다 10여 일 늦은 지난해 12월 30일 개막해 31일간 열렸다. 평창송어축제위원회는 이번 축제에서 일자리 6000여 개를 창출하고, 농산물 교환권 발행으로 지역 상가 소비 활성에 이바지했다. 또 축제에 필요한 시설용 자재와 송어 구매비 등을 더하면 지역에 20여억 원 이상 경제 효과를 일으켰다고 분석했다. 황봉구 평창송어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에 따른 공백으로 축제 초기 인력 확보에 어려움이 따르자, 역대 위원장들께서 매일 자원봉사자로 나서 축제장 구성과 운영에 참여하는 등 진부면 선후배가 뭉쳐 끈끈한 정으로 평창송어축제를 성공리에 진행했다'며 '선배의 경험을 후배가 이어받는 민간 축제의 특장점이 반영됐다'고 말했다. 평창송어축제 성공 배경에는 송어의 크기와 질이 있다. 이번 축제에서 사용된 송어의 1마리당 평균 무게는 800g~1.2㎏로 예년보다 200g~300g가량 더 나갔다. 송어의 손맛을 보기 위해 송어 축제장으로 출근하다시피 한 낚시 동호인의 수가 10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