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전 세계적인 추세로 간주 넥스트 MSC의 보고서에 따르면 순환경제 시장 규모는 2023년 5,560억 달러로 평가되며, 2024~2030년 연평균 13.2%의 성장률로 2030년까지 1조 3,23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엔 무역개발회의(UNCTAD)에 따르면 순환 경제는 시장이 제품을 폐기하고 새로운 자원을 추출하는 대신 재사용을 장려해야 한다. 이러한 경제에서는 옷, 찌꺼기, 쓸모없는 전자제품 등 모든 형태의 폐기물이 경제에 환원되거나 더 생산적인 용도로 사용된다. 이것은 환경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천연 자원을 더 현명하게 사용하고, 새로운 산업을 개발하며, 일자리를 창출하고, 새로운 역량을 개발하는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다. 베트남은 선형 경제에서 순환 경제로 전환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고 있다. 특히 인민신문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베트남의 많은 기업들이 순환 경제 모델을 구축하고 발전시켰다. 한국과 협력하여 Thien Y Energy Joint Stock Company (Thien Y Company)가 투자한 Nam Son Solid Waste-to-Energy Plant를 포함하여, 하노이 속손구 남손 고체 폐기물 처리 단지
베트남 중부 꽝찌성은 국가 전력 개발 계획 VIII(PDP VIII)의 초안 이행 계획에 43개의 육상 풍력 발전 프로젝트 1,800MW와 해상 풍력 발전 500MW를 추가할 계획이다. 초안 계획에는 또한 260.5MW의 수력 발전, 119.6MW의 태양광 발전, 그리고 자가 소비를 위한 23MW의 옥상 태양광 발전이 포함되어 있다고 지난주 지방 당국이 논의했다. 2030년까지 꽝찌는 라오스로부터 2,000MW의 전력 수입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방 당국은 또한 풍력, 태양광, 가스 화력, 수입 전력(라오스) 프로젝트의 배치에 따라 500kV, 200kV, 100kV 전력망 프로젝트의 투자자들을 지원할 것이다. 회의에서 꽝찌성의 하시동 회장 대행은 산업통상자원부에 투자자들과 협력하여 3월 20일까지 원칙적인 승인 신청을 완료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또한 기관에 3월 25일까지 부지 정리를 위한 토지 복구 계획을 마무리해 달라고 요청했다. 베트남의 현재 PDP VIII는 중부 지역의 500MW를 포함하여 6,000MW의 해상 풍력 발전을 보유하고 있다. 2025년 2월, 베트남 산업통상부는 초기 목표인 6,000MW를 2030년까지 달성하는 대
베트남 대기업 T&T 그룹과 SK 산하 재생 에너지 부문인 SK E&S는 2030년부터 가동을 시작하기 위해 꽝찌성에 있는 1,320MW 화력발전소를 석탄에서 LNG로 전환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T&T와 SK E&S 컨소시엄 대표단은 목요일 꽝찌성과의 회의에서 이 같은 성명을 발표했다. 그들은 꽝찌 지방에 산업무역부와 정부와 협력하여 LNG를 연료로 하는 수정 중인 전력 개발 계획 VIII(PDP VIII)에 발전소 프로젝트를 추가하도록 촉구했다. 수정된 PDP에 프로젝트를 적시에 추가하면 컨소시엄이 2030년에 운영을 시작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를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성 의장인 하시동은 회의에서 지방 당국이 곧 부처와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승인이 내려지지 않을 경우 동은 T&T와 SK E&S가 꽝찌 지방이 에너지 개발에 막대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꽝찌 지방과 계속 협력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T&T와 SK E&S가 지방의 해상 풍력 발전과 산악 기반 풍력 발전 전망을 살펴볼 것을 제안했다. 태국 전력청의 전액 출자
폭스콘의 자회사인 Fu Wing Interconnect Technology(Nghe An) Co. Ltd.는 중부 베트남 지방인 응에안(Nghe An)에 대한 투자를 2억 달러로 두 배로 늘렸다. WHA 산업단지 1의 투자자인 WHA 산업단지 응에안은 음력설(Tet) 연휴 전 응에안 부회장 부이탄안과 금요일 회의에서 이 정보를 공개했다. WHA 산업단지 1은 애플의 공급업체인 폭스콘의 투자 대상지다. 폭스콘의 프로젝트는 WHA 산업단지 1에 49.7헥타르로 17,000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현재 건설 중이며 2025년 말에 가동될 예정이다. 폭스콘은 원래 2023년 5월에 1억 달러 상당의 이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등록증을 받았다. 이 프로젝트의 제품에는 라우드스피커, 이어폰, 무선 충전기, 연결선이 포함된다. 태국의 선도적인 산업단지 개발업체인 WHA는 현재 응에안성에 두 개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WHA 산업단지 1은 이미 가동 중이고 WHA 산업단지 2는 2024년 12월에 허가를 받았다. 지금까지 WHA 산업단지와 입주자의 총 등록 자본은 14억 달러로 응에안성 총 FDI의 23.9%이다. 이 중 1억 4천만 달러 이상이 WHA 산업단
12월 8일 아침, 빈그룹의 멤버인 빈홈즈는 끼안 마을 붕앙 경제구역에 위치한 362,000㎡가 넘는 면적에 전기 자동차 공장을 착공했다. 이 프로젝트의 투자 자본은 7조 3,000억 동이며, 이 중 투자자의 기여 자본은 1조 동 이상(15%를 차지)이며 85%가 동원 자본이다. 빈패스트 하띤은 섀시, 엔진, 전자 부품 등 주요 부품을 빈패스트 하이퐁 공장에서 수입하는 두 가지 자동차 라인 VF 3 및 VF 5 생산에 주력할 예정이다. 자동차 배터리는 붕앙 경제구역에 있는 배터리 공장에서 부분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빈패스트 하띤 전기 자동차 공장의 제품은 국내 시장에 공급되어 해외 시장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1단계에서는 도장, 차체 용접, 차량 조립 등 세 가지 주요 생산 워크숍을 구축하는 데 투자할 예정이다. 다른 워크숍은 빈패스트 하이퐁 공장과 공유되며 실제 수요에 따라 향후 몇 년 동안 점진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1단계의 설계 용량은 연간 30만 대이며, 다음 단계에서 연간 60만 대까지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빈패스트 하띤은 프로젝트가 시작된 지 8개월 만인 2025년 7월에 1단계 생산을 시작할 것이다. 공장이 가동되면 지역 근로자를 위
응에안 지역 당국은 남동 응에안 경제구역에 있는 메가 텍스타일 싱가포르 리미티드의 5억 9천만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에 승인했다. 프로젝트는 토록(Tho Loc )산업 단지에서 51헥타르 이상에 걸쳐 진행된다. 연간 생산 능력은 원단 67,200톤, 니트 10,300톤, 유색 실 7,200톤, 벨트 1억 개, 의류 품목 1억 3,000만 개, 절단 반제품 220만 개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 절차 준비는 2025년 2분기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프로젝트의 1단계, 2단계, 3단계는 각각 2028년, 2030년, 2034년 2분기에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응에안성 기획투자부에 따르면 5명의 투자자가 응에안에 위치한 22억 달러 규모의 퀸랍(Quynh Lap) LNG 화력 발전소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해 신청했다. 베트남 중부 응헤안성 호앙마이 구 퀸랍 코뮌에 위치한 퀸람 LNG 화력 발전소 프로젝트 지정 장소. 국영 대기업 페트로베트남의 자회사인 PV 파워로 구성된 컨소시엄, 응에안 슈가 LLC와 SK E&S(주)는 332.28헥타르(대지 59.75헥타르, 수면 272.53헥타르)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국영 전력회사인 베트남 전기의 자회사인 발전 공사 1(EVNGENCO 1)은 260헥타르(대지 60헥타르, 수면 200헥타르)를 원한다. 한국의 포스코 인터내셔널과 쭝룽남건설투자 JSC는 345.3헥타르(대지 95.55헥타르, 수면 249.75헥타르)를 사용할 계획이며, 일본 스미토모 코퍼레이션은 182.63헥타르(대지 65.6헥타르, 수면 117.13헥타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비엣탄 대나무 에너지 투자 JSC와 카타르 걸프 페트롤리엄 리미티드로 구성된 컨소시엄은 175.9헥타르(대지 57.9헥타르, 수면 118헥타르)를 목표로 삼고 있다. 성 인민위원회가 프로젝트 투자자를 선정하기 위해 입
베트남 최초의 토종 미니버스가 토요일 생산 라인에서 출시되었으며, 킴롱 모터 후에 합작주식회사의 경영진은 이를 현지 자동차 산업의 이정표라고 칭송했다. 베트남 브랜드 최초의 미니버스인 킴롱 X9의 출시식이 지난 토요일(10월 19일) 투아티엔후 성 찬메이랑 공동경제구역 내 킴롱 모터후에 자동차 제조 조립 산업 단지에서 열렸다. 회사 경영진은 이번 행사가 킴롱 자동차의 발전 전략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는 동시에 베트남 자동차 산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했다고 말했다. 킴롱자동차의 리 꾹 비엣 상무는 지난 8월 중국 유차이 그룹과 포괄적인 전략적 협력 협정을 체결하면서 베트남 자동차 업계 전반, 특히 킴롱자동차에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었다고 언급했다. 이 계약을 통해 기술 이전과 투아 티엔후에 지방에 엔진 제조 공장을 설립할 수 있었다. 킴롱 모터후에 자동차 제조 및 조립 산업 단지는 엔진 생산의 획기적인 발전을 넘어 2026년 2분기까지 목표 현지화율이 90% 이상인 자동차 및 예비 부품 제조를 위한 선도적인 지역 허브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고 그는 말했다. 킴롱 자동차는 또한 수출에 중점을 두고 디젤 차량, 전기차 버스, 전기차 트럭(중형, 중형, 경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인식 체계에 균열을 만들어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끈 과학자들의 여정을 미술 작품을 통해 살펴보는 인문교양서 '최소한의 교양 - 과학과 미술'을 문예출판사가 새롭게 펴냈다. 서구 유럽은 르네상스 시대를 거쳐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냈다. 학문과 문화의 많은 부분이 신의 관점에 치우쳐 있던 것에서 벗어나 인간의 합리성에 기초, 번성을 이루기 시작한 것이다. 작가는 해당 시기부터 현재까지 일어난 과학적 발견과 인식 체계의 패러다임 변화를 미술이라는 통로를 통해 바라보며 통합적 교양 지식을 전달한다. 작가는 과학과 미술이 기하학이라는 공통 기반을 갖고 있다고 설명하며 책의 서두를 연다. 르네상스 시대를 거쳐 기하학이 환영받기 시작하면서 점성술은 천문학으로, 천동설은 지동설로 대체됐다. 소위 패러다임의 전환이 일어난 것이다. 르네상스 미술에서도 수의 비례는 유용하게 작용한다. 선원근법이 그 예다. 절대 다수가 문맹이던 라틴 유럽에서 그림은 문자를 역할을 대신했다. 정확한 비례에 입각해 입체감을 유도, 회화에 분명한 메시지를 담는 것이 중요했던 것이다. 신간 '최소한의 교양 - 과학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유명 프라모델 및 완구 전문 기업 아카데미과학이 10월 19일(토)부터 11월 2일(토)까지 'K-방산 프라모델 콘테스트'(이하 K방산 콘테스트) 및 '아카데미과학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각 행사는 서울 합정동에 위치한 논스케일드 스페이스 3층과 2층에서 열리며, 특히 K방산 콘테스트의 경우 약 20년 만에 부활한 오프라인 프라모델 콘테스트로서 국내 밀리터리 마니아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K-방산의 진면모를 드러내는 특별한 기회, K방산 콘테스트 아카데미과학 K방산 콘테스트에서는 대한민국 국군의 무기체계와 국내 방위산업체에서 수출한 무기 체계를 주제로 출품된 프라모델 작품을 10월 19일부터 11월 2일까지 공개 전시한다. 심사에는 류혁, 김진, 김동요, 김성종(MMZONE), 손재호(초프모) 등 유명 프라모델러 및 현대로템 관계자가 참여하며, 심사위원과 관람객 투표 결과를 종합해 수상자를 가릴 전망이다. 다양한 작품이 출품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K방산 콘텐츠를 널리 홍보하는 동시에 풍부한 볼거리를 선보여 방문객에게 이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