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회사 카스퍼스키는 2025년 상반기에 베트남 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 스파이웨어 공격 191,976건을 차단했다고 밝혔다. 최근 발표된 통계에 따르면 공격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78.8% 증가했으며, 이는 매일 평균 1,500건 이상의 스파이웨어 공격이 탐지되었음을 의미한다. 카스퍼스키에 따르면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서 싱가포르에 이어 스파이웨어 공격 건수 2위를 차지했으며, 상반기 스파이웨어 공격 증가율에서도 상위 3위 안에 들었다. 카스퍼스키 동남아시아 총괄 이사인 사이먼 퉁(Simon Tung)은 이러한 증가에 대해 사용자들이 모든 활동을 점차 디지털 환경으로 전환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퉁 이사는 "온라인 플랫폼은 수많은 상거래, 소셜 네트워킹, 브랜드 홍보 등으로 매우 활발해지고 있다. 이로 인해 눈에 보이지 않는 디지털 흔적이 남고 해커들이 공격할 수 있는 수많은 '게이트웨이'가 열리게 된다."라고 말했다.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수집된 정보는 악의적인 해커들이 노리는 표적이며, 이를 통해 재산을 횡령하는 행위가 이루어집니다. 맬웨어 공격을 제한하는 방법 비엣텔 사이버 시큐리티(VCS)가 발표한 2025년 3분기 사이버 보안 위험 보고서에
닛케이 아시아에 따르면, 2025년 3분기 말레이시아의 자동차 판매량은 2년 연속 인도네시아를 앞지르며 동남아시아 자동차 시장에 중요한 변화를 가져왔다. 닛케이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5대 시장에서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7월부터 9월까지 총 판매량은 731,963대로, 2024년 동기 대비 4% 감소했지만 전분기 대비 4% 증가했다. 2024년 초 이후 2024년 4분기에만 80만 대를 넘어섰는데, 이는 수요가 둔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오랫동안 ASEAN에서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이었던 인도네시아의 판매량은 17% 감소한 184,403대를 기록한 반면, 말레이시아는 안정적인 경제와 3분기 GDP 성장률 5.2%에 힘입어 3% 증가한 201,588대를 기록했다. 말레이시아가 차량 판매에서 인도네시아를 앞지른 것은 2분기 연속으로, 구매력과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를 명확히 반영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일본 제조업체들의 강자로 여겨져 온 인도네시아는 시장 점유율 90%를 차지하지만, 이 지역의 판매량은 급격히 감소하고 있다. 오랜 기간 선두 자리를 지켜온 도요타는 3분기에 26%, 다이하츠는 24% 감소했다. 미쓰비시 자동
태국 개발연구소(TDRI)는 저성장이 지속됨에 따라 태국이 다른 아세안 국가들에 뒤처질 위기에 처해 있다고 경고했다. The Nation(태국) 언론은 태국 개발연구소(TDRI)가 최근 태국이 경제 모델을 개혁하지 않을 경우 주변 아세안 국가들에 추월당할 위기에 처해 있다고 경고했으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좋은 일자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생산 시스템을 개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태국 개발 모델 재편" 연례 컨퍼런스에서 TDRI 원장인 솜끼앗 탕킷바니치 박사는 태국 경제가 30년 이상 지속되는 "만성적인 저성장" 국면에 접어들었다고 말했다. 한때 연 7%의 성장률을 기록했던 태국은 현재 약 2%의 성장률에 그치며 아시아 국가 중 거의 최하위, 일본 바로 위 수준에 머물고 있다. 솜끼앗 원장은 태국의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이 영구적으로 약화되었다고 경고했다. 현재 추세가 지속된다면 베트남의 1인당 GDP는 2073년에 태국을 넘어설 것이다. 그는 2036년까지 고소득 국가로 도약하겠다는 태국의 20개년 국가 전략은 선진국에 비해 저조한 소득 성장률을 고려할 때 "거의 달성 불가능"하다고 덧붙였다. TDRI 자료에 따르면 태국의 1인당 경제 성장률은 2021년
11월 23일 오전 7시 기준, 중부 및 중부 고원 지역 6개 성에서 발생한 홍수로 인한 사망자 및 실종자 수는 총 102명으로, 이 중 90명이 사망했다. 농림환경부 제방관리자연재해예방국은 11월 23일 오전 7시 기준 홍수와 폭우로 102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중 90명이 사망(꽝찌성 1명, 후에성 2명, 다낭성 2명, 자라이성 3명, 닥락성 63명, 칸호아성 14명, 럼동성 5명)했고, 12명이 실종(다낭성 2명, 닥락성 8명, 칸호아성 2명)되었다. 자연재해로 1,154채의 주택(꽝찌 3, 다낭 46, 꽝아이 80, 자라이 186, 닥락 9, 칸호아 05, 람동 825)이 피해를 입었고, 185,733채의 주택이 침수되었다(자라이 19,200채, 닥락 150,000채, 칸호아 15,396채). 현재 자라이는 더 이상 침수 피해가 없다. 닥락에는 여전히 4개 마을과 구(호아쑤언, 동호아, 호아틴, 호아미, 그중 호아틴, 호아쑤언의 많은 지역이 여전히 심하게 침수되었다)가 침수되었다. 칸호아에는 여전히 87가구/364명(디엔디엔 마을과 호아찌 마을)이 침수 피해를 입었다. 람동(Lam Dong) 지역에는 여전히 127가구(남다(Nam
E펀드매니지먼트, 국제기관들과 지속 가능한 경제 해법 논의 상파울루, 브라질 2025년 11월 23일 -- PRI in Person 2025가 책임투자원칙(Principles for Responsible Investment, PRI)의 주최로 지난 11월 4일부터 6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 세계 책임투자 전문가들이 모이는 유수의 연례 회의답게 '범세계적 당면 과제, 회복 탄력적 전략, 투자 기회'를 주요 의제로 다뤘다. 아울러 이번 콘퍼런스는 COP30 비즈니스 및 금융 포럼(COP30 Business and Finance Forum)의 공식 행사로 인정받기도 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상파울루의 규제 당국, 내로라하는 금융 기관과 학술 기관의 관계자 약 1300명이 참석해 기업 활동과 투자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제 해법을 하루빨리 마련할 방안을 모색했다. 중국 자산운용사로는 드물게 초기부터 책임투자 관행을 실천하고 2017년 PRI에 가입한 E펀드매니지먼트(E Fund Management Co., Ltd.)는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투자
(굿모닝베트남미디어) 후이저우, 중국 2025년 11월 23일 -- 블룸버그 뉴 에너지 파이낸스(Bloomberg New Energy Finance, BNEF)가 발표한 2025년 4분기 글로벌 에너지저장 장치 1등급 명단(Q4 2025 Global Energy Storage Tier 1 List)에 더사이 배터리(Desay Battery)가 이번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더사이 배터리는 자사의 탄탄한 기술력, 우수한 제품 품질, 안정적인 프로젝트 수행 역량, 뛰어난 시장 경쟁력을 널리 알리게 되었다. BNEF 1등급 명단은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평가 지표로 인정받는다. 순위는 기업의 전반적인 경쟁력, 기술 혁신 능력, 프로젝트 수행 역량, 그리고 재무 건전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결정된다. 국제 금융계와 주요 투자자들은 재생 에너지 투자 방향을 결정할 때 이 명단을 핵심 지침으로 삼으며, 전 세계 고객사 역시 전략적 협력사를 물색할 때 이 명단을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한다. 더사이 배터리가 세계적인 에너지 저장 솔루션 기업으로 여러 차례 인정받은 비결은 전방위적인 R&D 능력과 수직 통합형
2025년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중국에서 호민황(Ho Minh Hoang) 그룹 이사회 의장이 이끄는 데오 카 그룹(Deo Ca Group) 대표단은 베트남 도시 지역의 수자원 관리와 연계된 인프라 건설 분야에서 실현 가능한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현장 조사와 경험을 교환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A2Z 건설 컨설팅 주식회사, 베트남 수자원 연구소, 그리고 베트남 수자원 분야의 주요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중국 측에서는 호아티엣 디자인 그룹(Hoa Thiet Design Group)을 비롯하여 충칭 건축 설계 연구소, 양저우 수자원 계획 연구소, 터널 및 지하 공사 설계 연구소, 스마트 시티 연구소, 하하이 대학교, 남중국이공대학교 등 수자원 및 지하 공사 분야 주요 연구 기관 및 대학들이 참여했다. 이 사업은 데오까(Deo Ca) 그룹이 홍강 경관로 축(Red River Landscape Avenue Axis) 프로젝트의 연구 및 실행을 위한 전 세계 자원과 경험을 활용하기 위한 국제 협력을 촉진하는 맥락에서 진행된다. 이 프로젝트는 도시 홍수 예방 및 배수 시스템 계획, 유수량 조절을 위한 호수 조절, 수도 하노이와 베트남 주요 도시의 홍수 감소에 대
11월 22일 정오, 닥락(Dak Lak), 칸호아(Khanh Hoa), 람동(Lam Dong)을 통과하는 1번 국도, 27C번 국도, 20번 국도와 여러 도로가 심하게 침수되고 산사태가 발생하여 수십 킬로미터에 걸쳐 교통이 마비되고 정체가 발생했다. 이른 아침부터 닥락(구 푸옌(Phu Yen))을 통과하는 까 고개(Ca Pass) 북쪽 지역이 심하게 침수되었고, 1번 국도가 파손되어 교통경찰이 안전을 위해 도로를 일시적으로 폐쇄했다. 나짱과 달랏을 연결하는 27C번 국도 또한 칸호아 지역 곳곳에서 산사태가 발생하여 차단되었다. 칸레 고개(Khanh Le Pass)에서 발생한 대형 사고 이후, 27C번 국도는 11월 17일부터 폐쇄되었다. 당국은 양 방향으로 교통을 통제하고 있다. 칸호아에서 1번 국도, 27번 국도, 리엔크엉(Lien Khuong) - 프렌 고속도로(Prenn Expressway)를 거쳐 달랏으로 가는 길, 또는 1번 국도 - 26번 국도 - 27번 국도. 그러나 두 노선 모두 심하게 침수되거나 파손된 구간이 많아 교통 통제가 불가피하고 여러 지점에서 정체가 발생하고 있다. 람동(Lam Dong) 방면의 미모사 고개(20번 국도)에서 발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