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베트남 증시가 ‘겉은 초록 속은 빨강’의 이중성을 드러냈다. VN지수는 빈그룹(Vingroup) 주도로 장중 1695포인트까지 올랐으나, 매도세 확산으로 1684.12(전일比 +3.46포인트·0.21%)로 소폭 마감했다. 호치민거래소(HOSE)는 장 초반 15포인트 상승하며 1695포인트를 돌파했으나, 저항선 부담에 1685포인트 박스권 횡보로 전환됐다. 오후 들어 재차 조정 국면에 접어들며 상승 폭이 좁혀졌다. 전체적으로 매도 우위가 뚜렷했다. 하락 종목 171개가 상승 종목(137개)을 앞서며 ‘빨강 물결’이 지배적. 상한가 2종목에 그쳤으나, 빈그룹 계열이 지수 하락을 간신히 막아냈다. VIC(빈홈스)는 1.2% 상승한 주당 24만8000동으로 지수에 3.8포인트 기여하며 1위. 유동성도 5840억동으로 시장 5위. GEE(겔렉스전기)·VPL(빈펄)·MBS(해양은행)·GAS(페트로베트남가스)도 상승세를 더했다. GEE와 MSB는 상한가(7%)를 기록했다. 반면 비엣젯항공(VJC)은 2.8% 급락한 20만2000동으로 지수에 -2.1포인트 부담을 줬다. 장중 하한가(19만3300동)까지 떨어졌으나 반등 마감했다. 유동성 9620억동으로 시장 2위지
베트남 휘발유·경유 가격이 27일 오후 3시부터 250~1,020동 하락했다. 산업무역부·재무부가 공동 발표한 조정안에 따라 시장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RON95-III 휘발유가 리터당 20,000동으로 떨어지며 2만동 선을 돌파했다. E5 RON92 휘발유는 520동 내리며 19,280동, 디젤은 1,020동 급락해 18,800동, 등유는 810동 떨어진 19,470동으로 조정됐다. 연료유는 kg당 13,480동(250동↓)이다. 품목 신규 가격 (VND) 변동 (VND) RON95-III 휘발유 20,000 -540 E5 RON92 휘발유 19,280 -520 디젤 18,800 -1,020 등유 19,470 -810 연료유 13,480 (kg) -250 산업무역부는 “지난 7일간 국제 유가 하락 요인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러시아-우크라이나 군사 충돌 종식 제안, 미국 원유 재고 감소, 완제품(휘발유·디젤) 재고 증가가 복합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배럴당 RON95 휘발유 평균가 79.6달러(3.4%↓), 디젤 6.2%↓, 연료유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베이징 2025년 11월 27일 -- 지난 화요일에 중국 남부 하이난성 당국이 제2회 중국(하이난) 국제 인재 교류 콘퍼런스(China (Hainan) International Talent Exchange Conference)를 12월 6일부터 7일까지 하이난성의 성도인 하이커우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12월 18일부로 하이난 자유무역항에서 독립적인 특별 통관 제도를 시행할 예정인 가운데, '특수 통관 제도 지원 및 인재 센터 공동 구축(Support Special Customs Operations and Jointly Build a Talent Hub)'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하이난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인재 교류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콘퍼런스는 하이난성이 추진해 온 '100만 인재 유치 행동 계획(One Million Talent Recruitment Action Plan)'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열려 그 의미를 더한다. 장위후이(Zhang Yuhui) 하이난성 인재관리국장은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콘퍼런스를 개최하는 것은 하이난이 인재와 기술 혁신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칭다오, 중국 2025년 11월 27일 -- 옴디아(Omdia)에서 최근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소비자 전자제품 및 가전제품 분야의 글로벌 선두 브랜드인 하이센스(Hisense)가 100인치 이상 TV 시장에서 출하량 점유율 56.6%를, 그리고 레이저 TV 시장에서 출하량 점유율 68.9%를 기록하며 다시 한 번 전 세계 1위로 올라섰다. 이번 결과는 지속적인 혁신과 소비자 니즈에 대한 깊은 인식을 통해 하이센스의 업계 리더십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RGB 미니LED(MiniLED)를 최초로 선보인 하이센스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대형 스크린 디스플레이 기술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하이센스의 RGB 미니LED 기술은 강력하고 독립적인 R&D 전략에 힘입어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색상을 사실적으로 생생하게 재현한다. 특히 뛰어난 휘도와 정밀도를 통해 모든 장면에 놀랍도록 아름다운 사실성과 감성 깊이를 구현하는 것이 압권이다. 이러한 혁신은 단순한 색상과 화질을 넘어서 더욱 인간적인 기술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가족들이 시청하고, 공유하고, 휴식하는 순간들을 단 하나도 놓치지 않고 더욱 풍성
은행들은 미국 달러화와 다른 외화의 가격을 인상했다. 한편, 12월 미국 금리 인하 전망으로 세계 시장에서 달러화 가격은 하락했다. 중앙은행은 중앙은행 환율을 6동 인상하여 25,152동/달러로 조정했다. 시중은행들도 동시에 달러화 가격을 6동 인상했다. 비엣콤뱅크는 26,159동에서 26,189동에 매수하여 26,409동에 매도했다. ACB는 26,160동에서 26,190동에 매수하여 26,409동에 매도했다. 비엣인은행은 26,178동에 매수하여 26,409동에 매도했다. 은행 내 다른 외화의 가격도 상승했다. 비엣콤뱅크는 EUR 가격을 110동 상승하여 29,825동에서 30,126동에 매수하고 31,397동에 매도했다. 영국 파운드는 230동 상승하여 34,051동에서 34,395동에 매수하고 35,496동에 매도했다. 중앙은행에 따르면, 11월 17일부터 21일까지 주간(VND) 은행간 시장에서 달러를 동으로 환산한 거래액은 약 644조 820억동에 달했으며, 일평균 128조 8160억동으로 전주 대비 30조 8720억동 증가했다. 달러 거래의 경우, 거래액이 가장 많았던 조건은 당일 및 1주 만기였으며, 각각 89%와 7%의 비중을 차지했다. US
(굿모닝베트남미디어) 톈진, 중국 2025년 11월 27일 -- 세계 최대의 접이식 자전거 제조업체 다혼(DAHON)이 자회사인 다혼 테크(DAHON Tech)(홍콩 증권거래소 상장 코드: 02543)의 홍콩증시 상장(IPO)을 교두보 삼아 홍콩 증권거래소에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이번 상장은 청약 경쟁률이 무려 7558대 1에 달하면서 홍콩 증권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공모주로 기록되었다. 이번 상장 성공으로 확보한 넉넉한 자금은 다혼이 친환경 이동 수단 혁신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혼은 첫 번째 핵심 프로젝트로 중국 톈진에 합작 회사인 다골드 테크놀로지(Dagold Technology)를 신설하고자 골든 휠 그룹(Golden Wheel Group)과의 전략적 동맹을 추진했다. 신축 공장이 완공되면 다혼은 보급형 제품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이를 원동력 삼아 진출 시장을 늘리고 더 많은 소비자의 다양한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혼은 주주의 이익을 극대화할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핵심 성장 전략을
호찌민시는 수요일 세계경제포럼(WEF)과 베트남의 스마트 제조 및 책임 있는 산업 변혁 촉진을 위한 이니셔티브에 대한 공동 성명을 발표하고, 바이낸스와는 베트남 국제금융센터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2025년 추계 경제포럼에서 발표된 호찌민-WEF의 이번 발표는 베트남을 글로벌 혁신 네트워크와 연계하고, WEF 주도 이니셔티브 공동 개발에 있어 호찌민시를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양측은 호찌민시와 전국 단위의 스마트 제조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글로벌 등대 운영 시스템(Lighthouse Operating System, Lighthouse OS) 개발에 기여할 것이다. 이 이니셔티브는 실용적인 도구, 역량 강화 활동, 지식 공유를 통해 베트남이 스마트 제조 전략을 수립하고 호찌민시에서 시범 프로그램을 시행하도록 지원할 것이다. 호찌민시 4차 산업혁명센터(HCMC C4IR)와 세계경제포럼(WEF)의 첨단 제조 및 공급망 센터(AMSC)는 베트남에서 Lighthouse OS 활동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실행할 것이다. 관계자들은 이 공동 성명이 WEF가 주도하는 국제 협력 프레임워크에서 베트남과 호찌민시의 역할이
모바일 월드는 올해 1~9개월 동안 애플 제품 판매로 5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베트남 정품 애플 제품 시장 점유율의 거의 절반을 차지했다. 이러한 사실은 11월 26일 오후 호찌민시에서 열린 3분기 실적 발표에서 모바일 월드(MWG)의 부당린(Vu Dang Linh) CEO가 공유했다. 린 CEO는 애플 제품이 MWG의 매출에 꾸준히 기여해 왔다고 말했다. 현재 애플 제품은 지오이디동(Gioi Di Dong) 매장뿐만 아니라 애플 제품 전문 매장인 탑존(TopZone)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탑존은 모든 애플 제품 카탈로그를 제공한다. 올해 모바일 월드는 호찌민시 응우옌 후에(Nguyen Hue) 보행자 거리에서 "기술 축제" 형식으로 아이폰 17 시리즈 판매를 시작했다. MWG와 탑존(TopZone)은 입금 포털 오픈 후 단 30분 만에 8만 건 이상의 등록을 기록했다. 하지만 최근 수익률이 낮은 애플 제품 비중이 증가하면서 회사의 매출 총이익률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회사는 여전히 매출 총이익률보다 절대적인 이익 가치를 우선시하고 있다. 디엔 메이 싼의 기여 덕분에 휴대폰 및 전자제품 부문은 지속적인 성장을 보였다. 9개월 만에 두 자릿수 성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