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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은 고급관광 증가

최근 새로운 고급 호텔, 세계적인 골프 코스, 국제 엔터테인먼트 단지가 문을 열거나 개장을 앞두고 베트남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으로 럭셔리함을 갖춘 아시아에서 가장 역동적인 여행지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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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베트남이 처음으로 아시아와 오세아니아의 세계여행상을 개최했다. 행사 기간 동안 베트남은 아시아에서 2년 연속으로 주요 여행지의 명예를 안았고, 전국의 수많은 호텔과 리조트들이 호화로운 서비스로 권위 있는 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세계적인 관광 브랜드뿐만 아니라 국제 관광객들의 눈에 베트남의 관광 이미지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베트남의 관광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관광 중 하나이다. 2019년에는 1800만 명이 넘는 국제 관광객이 방문했는데 이는 전년보다 16.2% 증가한 것이다.

 

베트남 항공사들은 새로운 관광 시장으로의 확장을 목표로 유럽, 아시아, 심지어 미국의 수십 개 목적지에 직항로를 개설했고, 국내 항공사와 호텔 업계도 지원했다.

 

정부의 비자 규제 완화 정책 덕분에 2019년 약 1440만 명의 베트남 입국자가 아시아에서 몰려와 전년 대비 19.1% 증가했으며, 유럽 국가에서는 216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2018년보다 6.4% 증가했다.

 

비자 요건을 더욱 완화함으로써 유럽 방문자들의 활발한 성장은 계속될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에 투자하고 결실을 맺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인프라 개선과 같은 전통적인 툴킷에 의존하는 대신, 베트남은 관광 활성화를 위해 몇 가지 혁신적인 정책을 시행하고 관광 상품을 다양화했다.

 

이처럼 관광산업에서 큰 성과를 거둔 베트남은 여행 관광 경쟁력지수 2019년 140개국 중 63위에 올랐다.

 

상승세에 있는 럭셔리 관광

럭셔리 관광은 전체 베트남 방문자 수의 3%에 불과하지만 이 부문의 총 매출에 주목할만 하다. 단체 여행을 선호하는 대중 관광과 달리 상류층 관광객들은 프라이버시, 유니크함, 특이한 경험 등 구체적인 요건을 갖춘 소규모로 여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골프관광은 베트남 관광의 잠재적 타깃이 됐다. 월드 골프 어워즈에서 지난 2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골프 여행지로 선정된 베트남의 골프 관광은 세계 정상급 골프장의 등장으로 크게 발전했다.

 

베트남 국립관광청에 따르면, 국제 여행사들은 골프 여행객들이 다른 여행자들보다 두 배나 많은 돈을 소비하기 때문에 골프 관련 입국자를 50% 늘리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것은 2020년에 10억 달러의 사업으로 바뀔 수 있다.

 

게다가 베리 데이 캐나다 B+H 건축가의 아시아 계획 및 조경 담당자는 "다양하고 대부분 개발되지 않은 해안선, 아름다운 산, 고요한 숲으로 볼 때 베트남은 세계적으로 성장하는 지역 에코 럭셔리 관광 분야를 활용할 수 있는 독특한 위치에 있다."

 

호화 관광은 더 이상 5성급 호텔에 머물기에 국한된 좁은 개념이 아니라, 헬리콥터나 수상기 같은 수송 방법이나 예술가 스튜디오의 개인 방문과 같이 일반 관광객들이 일반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여행을 포함한 모든 경험에 걸쳐 있다. 이러한 여행자들에게는 여행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기억에 남는다는 것이다.

 

오늘날의 럭셔시 여행자들은 단순히 재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주고 자극을 받기를 원하며, 베트남은 열대 해변, 식민지 이후의 매력, 일련의 세계 유산, 멋진 내륙 풍경, 세계적인 요리, 그리고 환대를 위해 집에서 만든 솜씨들이 마술처럼 어우러져 있다.

 

팜하 럭스그룹 회장은 "오늘의 대규모 투어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럭셔리 관광객들도 효율성, 원활한 여행, 돈의 가치, 개인적 가치에 대한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지역문화의 한 조각, 모험의 번뜩임, 진정한 경험을 제공하는 짧은 여행을 선택할 것이다."

 

베트남의 고급 맞춤 관광은 이제 요트 순항, 헬리콥터 투어, 리무진 서비스, 세계적인 스파를 갖춘 웰니스 투어, 수세기 동안의 마사지 기술, 맛있는 건강 요리를 제공한다.

 

호찌민 시에서 출발해 하노이(혹은 그 반대)로 끝나는 손님들은 멋진 대접을 받고 세계 최고의 호텔과 리조트에서 멋진 곳에서 여유롭게 숙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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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의류산업】베트남은 H&M의 중요한 파트너로 남을 것이다.
스웨덴의 패션 브랜드 대표 H&M은 닛케이 아시아 리뷰에 "올 봄, 전세계 수요의 급격한 감소가 베트남을 포함한 모든 시장의 공급자들과의 주문에 상당한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닛케이 아시아 리뷰는 베트남은 대유행으로 국내 섬유 공급망에 대한 외국인 투자 등 수출액 감소분을 보완하기 위해 의류 제조업체들에게 안면 마스크를 비롯한 개인 보호장치에 눈을 돌려줄 것을 촉구했다. 의류·신발업체들은 베트남의 무역협정으로 수년간 생산라인을 베트남으로 이전하면서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었다. 대유행은 그 추세를 멈추게 하여 혼란을 야기시켰다. 450개 섬유기업을 대표하는 베트남 섬유 및 의류 협회(VITAS)는 이번 사태를 최악의 위기상황으로 보고 있다. 연초부터 8월 20일까지 베트남에 대한 외국인 직접투자는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13.7% 줄었다. 섬유·의류 수출도 미국과 유럽의 주문이 크게 줄면서 11.6% 감소했다고 통계청은 밝혔다. 베트남은 중국과 인도에 이어 세계 3위의 의류 수출국이다. 섬유는 베트남이 가난에서 벗어나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 중 하나가 되도록 도운 업종 중 하나이다. 베트남은 월마트와 아디다스 등 다양한 브랜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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