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로 인해 일주일간 개선된 후, 12월 7일 저녁 하노이의 공기 질은 매우 나쁜 수준으로 돌아갔고, AQI 관측소는 200을 넘었고 미세먼지는 PM2.5가 증가했다. 오후 9시, 자이퐁 거리 하노이과기대 정문에 위치한 환경부 측정소는 매우 나쁨 수준인 AQI 216의 대기질 지수를 기록하며 심각한 건강 위험을 경고했다. 주요 오염 물질은 미세먼지 2.5이다. 이 지수는 어제 오후 3시부터 나쁨 수준을 넘어서며 나쁨 수준을 유지하다가 밤 8시가 되자 매우 나쁨 수준으로 상승했다. 556 응우옌반꾸의 다른 두 측정소는 183의 지수를 기록했고, 꾸앗두이띠엔 공원의 측정소는 152의 지수를 기록했다. 동시에 하노이 농업환경부의 대기환경 모니터링 시스템에는 3개의 측정소만 표시되었으며, 그 중 꾸앗두이띠엔 공원의 측정소는 153의 지수를 기록했다. IQAIR 데이터 집계에 따르면 12월 7일 저녁 하노이는 지수 219로 파키스탄 라호르 291, 인도 델리 221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오염이 심한 도시였다. 한 시간 전에는 하노이가 지수 230으로 1위를 차지했다. 따이호 276, 빈뚜이 233, 호안끼엠 219, 하동 224 등 도심 지역도 매우 나쁨 수준을
동나이롱탄 공항의 활주로, 터미널, 항공 교통 관제탑, 레이더 기지, 연료 탱크, 기관 본부와 같은 항목들이 점차 완성되고 있다. 특히 여객터미널은 프로젝트의 '심장'으로 꼽히는 곳으로 점차 완공되고 있다. 총 35조동이 투자되어 2023년에 착공하여 2025년에 완공될 예정이며, 나머지 항목은 2026년 8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연꽃 꽃잎 디자인을 하이라이트로 한 터미널 패키지는 지붕 공사가 완료된 후 형태를 갖추었다. 현재 작업자들은 지붕의 마지막 단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으며, 12월 19일 기술 비행을 환영하는 공사를 완료했다. 이 프로젝트에는 중앙 역과 3개의 날개가 있으며, 출발 방향과 도착 방향이 분리되어 설계되었다. 이 프로젝트에는 지상 1층, 3층, 지붕 높이 45m 이상, 총 면적은 약 376,000m²이다. 인근에는 총 3조5천억동이 투자된 항공 교통 관제탑과 보조 공사가 있다. 이 프로젝트의 공사는 기본적으로 완료되었다. 타워는 여객 터미널과 조화를 이루는 색상과 건축물이 연꽃봉오리 모양으로 설계되었다. 타워의 높이는 123m이며 상단에는 레이더가 있고, 공사 면적은 약 80㎡, 타워 본체 직경은 10m이다. 타워 아래에는 기술 하우
동나이는 공공-민간 파트너십(PPP)의 형태로 호치민시에서 지방 행정 중심지와 롱탄 공항을 경유하는 지하철 노선에 투자할 것을 제안다. 이 제안은 동나이성 인민위원회 위원장 응우옌 반 우트가 국회 경제금융위원회와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에 보낸 것으로, 해당 지역을 결의안 98호에 따른 특별 메커니즘 수혜자 목록에 포함시킬 것을 요청했다. 결의안 98호에 따르면, 호찌민시의 철도망 개발 사업은 TOD 모델에 따른 토지 기금 개발, PPP 재원 조달, 토지 기금 지급, 간소화된 절차 등 여러 가지 별도의 메커니즘을 거쳐야 한다. 정부는 12월 1일 결의안 98호 개정 결의안 초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동나이성은 사회화 자본을 동원하고, 노선을 따라 토지 기금을 활용하며, 호찌민시-동나이-롱탄 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축을 따라 도시-서비스-상업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이러한 메커니즘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동나이성은 중앙 정부가 호치민시, 동나이성 및 주변 지역 간의 전략적 인프라 연결 프로젝트가 메커니즘 측면에서 통일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또한 동나이성에 호치민시와 협력하여 떤선녓 공항과 롱탄 공항을 연결하는 지하철 노선을 연구하도록 지시했다. 수오이띠엔 역(호
메일리사 사건 이후 보건부 차관은 베트남의 화장품 관리 메커니즘이 유럽 및 많은 선진국의 화장품 관리 규정과 유사하다고 확인했다. 베트남 보건부는 최근 메일리사 미용실과 관련된 등록번호 80개와 화장품 162개를 리콜했다. 이 결정은 메일리사 미용실을 소유한 부부가 밀수 혐의로 체포된 지 4일 만에 내려진 것이다. 실제로 이 제품들은 오랫동안 시중에 널리 유통되어 화장품의 관리, 감독, 사후 검사 과정에서 공백이 있다는 여론의 질타를 받고 있다. 12월 6일 정부 기자회견에서 부 만 하 보건부 차관은 베트남이 기업이 제품을 신고하고 기능 기관이 사후 검사를 실시하는 메커니즘에 따라 화장품을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기업은 국가 기관에 제품을 시장에 출시를 통보한다. 이들은 제품의 신고 내용, 안전성, 효과 및 품질에 대한 책임이 있다. 당국은 발표 후 기업의 준수 여부를 확률 확인을 통해 확인하고, 위험도가 높은 기업과 제품을 우선적으로 점검한다. 보건부 지도자는 베트남이 회원국인 아세안 화장품 협정의 규정에 따라 화장품 검사 메커니즘이 적용되고 있다고 확인했다. 이는 유럽 및 많은 선진국의 화장품 관리 규정과 유사하다. "이 메커니즘은 국제 통합을 촉
지난 24시간 동안 열대 저기압은 주로 시속 5~10km의 속도로 이동했다. 내일 동해에 진입하면 찬 공기와의 상호작용으로 인해 남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보되었다. 국립수력기상예보센터는 오늘 오전 7시 필리핀 중부의 열대 저기압이 여전히 최대 풍속 49km/h, 레벨 6을 유지하며 8까지 돌풍을 일으켰고 어제와 같은 서쪽 방향으로 이동했지만 속도는 15km/h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내일 오전 7시까지 필리핀 팔라완 섬 동쪽 해상의 열대 저기압은 15~20km/h의 속도로 남서쪽으로 이동하며 강도를 유지할 것으로 예보되었다. 태풍은 북쪽의 찬 공기와의 상호작용으로 인해 남쪽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다. 12월 9일 오전 7시, 송뚜따이 섬에서 남동쪽으로 약 240km 떨어진 쯔엉사 특구 북동쪽의 열대 저기압이 강도, 방향, 속도를 시속 20km로 유지할 것이다. 홍콩 천문대는 현재 열대 저기압이 시속 45km로, 동해에 진입하면 시속 40km로 감소하고 계속 약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열대 저기압이 아직 베트남에서 매우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국내외 기상청은 아직 본토에 미칠 영향을 예측하지 못했다. 내일 아침부터 중부 동해 남동쪽 해역(쯔엉사 특구 북동쪽 해역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가 벤탄-껀저 지하철 노선의 투자 정책에 대해 방금 합의했다. 이 노선은 길이가 약 53km에 달하며 설계 속도는 350km/h이며 올해 착공될 예정이다.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의 결론에 따르면, 벤탄-껀저 철도는 도시 교통과 지역 연결성 발전에 중요한 프로젝트로, 당과 국가의 발전 방향에 따라 새로운 전략적 교통 축을 형성하는 데 기여한다. 이번 프로젝트 투자는 호치민시의 개발 공간 확대 방향에 맞춰 여객 운송 수요를 충족하고, 도시 개발의 모멘텀을 창출하며, 사회경제적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는 벤탄-껀저 철도 프로젝트의 투자 정책에 합의했다. 동시에 호치민시 당위원회는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를 이끌고 부서와 지부를 지휘하여 프로젝트의 투자 과정과 절차를 엄격하게 준수하도록 규정을 준수하도록 했다. 실행 과정에서 프로젝트의 실행 가능성과 진행 상황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검사 및 모니터링 솔루션을 시행하는 동시에 보호림, 경관, 생태 및 도시 유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벤탄-껀저 철도 프로젝트는 빈스피드 고속철도 투자 개발 합
기상 전문가들은 지난 수십 년 동안 남부 지역과 특히 호치민 시를 강타하는 태풍의 빈도가 10년에 1회에서 10년에 5~6회로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뚜오쩨(청년) 온라인과의 인터뷰에서 남부 지역, 특히 호찌민 시를 강타하는 태풍 빈도와 점점 길어지는 태풍 시즌에 대해 수문기상 전문가인 레 티 쑤언 란(Le Thi Xuan Lan) 씨는 "태풍이 점점 더 빈번해지고 이례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란 씨는 1990년 이전에는 우리나라에 태풍이 연 11~12회 발생했고, 중국 본토에서는 연 5~6회 발생했다고 밝혔다. 태풍은 주로 북중부에서 중부 지역에 영향을 미쳤다. 남부, 남중부에서 남부 지역에 이르는 남부 지역의 태풍 발생 확률은 연 0.2회에 불과하다. 1990년 이후 이 비율은 10년마다 증가했습다. 이전에는 10년 동안 태풍이 한 번만 발생했다. 1990년 이후에는 10년 동안 3~4회 발생했고, 2000년부터 현재까지는 10년 동안 5~6회 발생하고 있다. "현재 태풍 시즌은 길다. 예전에는 6월부터 10월까지를 태풍 시즌이라고 불렀는데, 점차 4월과 5월에 태풍이 발생했고, 11월과 12월까지 지속되었다." "태풍 시즌이 더 길어지면 남부
올해는 태풍과 홍수로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여 고추 가격이 킬로그램당 16만~17만 동으로 급등하여 작년 같은 기간보다 세 배나 비싸졌다. 호찌민시의 여러 전통 시장 기록을 보면 채소 가격은 하락세를 보였지만, 고추를 비롯한 향신료 가격은 홍수 이후 급등했다. 현재 풋고추는 킬로그램당 15만 동, 고추는 17만 동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같은 기간보다 세 배, 13호 태풍 이전보다 두 배 높은 가격이다. 전통시장의 많은 소매업체들도 구매를 줄였다. 떤딘 시장에서 호아 씨는 예전처럼 킬로그램이 아닌 각 종류별로 300~500그램만 구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회동구 쏨모이 시장에서는 풋고추 가격이 너무 많이 올라 상품이 부족해 일부 가판대에서 판매를 중단했다. 한편, 투득 농산물 도매시장에서는 고추 도매가가가 킬로그램당 13만 5천 동으로 11월 말에 비해 6만 동 상승했다. 하노이에서도 고추 가격이 급격히 상승했다. 시장과 슈퍼마켓에서 칠리 가격은 킬로그램당 10만~15만 동에 달한다. 따이모 워드의 한 식료품점 주인은 가격이 작년에 비해 3~4배 올랐지만 소비가 많지 않아 구매자들은 여전히 가격을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도매 업자는 장기간의 비와 태풍으로
리부스(Rivus)는 호치민시 빈홈즈 그랜드 파크 도심 지역에 위치한 저층 주택 프로젝트로, 마스테리즈 그룹 산하 마스테리즈 홈즈와 국제 파트너 엘리 사브(ELIE SAAB)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리부스(Rivus)는 호치민시 빈홈스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 도심 지역에 위치한 저층 주택 프로젝트이다. 빈홈스 그랜드 파크는 빈그룹(Vingroup Group) 계열사인 빈홈스 주식회사(Vinhomes Joint Stock Company)가 투자한 도심 지역으로, 약 272헥타르(약 272헥타르) 규모에 71개의 타워(25~35층)가 들어서 있으며, 44,000개 이상의 다양한 부동산 상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리부스(The Rivus)를 포함한 이 프로젝트는 총 26.7헥타르의 계획 면적을 자랑하며, 한쪽은 동나이강을, 다른 한쪽은 딱강을 마주한다. 프로젝트 주변에는 응우옌시엔 거리, 2번 순환도로, 3번 순환도로, 하노이 고속도로, 하노이 고속도로 평행 도로, 벤탄-쑤오이띠엔 지하철, 호치민-롱탄-여우저이 고속도로 등 호치민시 중심가와 인근 성 및 도시로 편리하게 연결되는 주요 도로들이 있다. 이 프로젝트의 개발사는 마스테리즈(M
베트남 정부는 10년 내 남성 150만 명 과잉 인구 발생 위험에 직면하여 2030년까지 출생 시 성비를 여아 100명당 남아 109명 미만으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출생 시 성비 격차 감소 목표는 2026년부터 2035년까지의 보건의료, 인구 및 개발에 관한 국가 목표 프로그램에 명시되어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건강 및 인구 질 향상, 1차 의료 현대화, 선천적 질환 검진 확대, 출생 시 성비 격차 감소를 위한 125조 동(VND) 규모의 프로그램을 제안했다. 성별 측면에서, 이 프로그램은 출생 성비를 2030년까지 남아 109명/여아 100명 미만, 2035년까지 107명 미만으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움직임은 보건부가 최근 "출산 감소, 남성 과잉, 여성 부족"이라는 시나리오에 대해 경고한 데 따른 것이다. 현재의 불균형을 해소하지 않을 경우, 베트남은 2034년까지 결혼 적령기(15~49세) 남성 인구가 약 150만 명 증가할 것이며, 이 수치는 2059년까지 180만 명으로 증가할 것이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상황이 가족 구조를 붕괴시켜 남성의 배우자 찾기를 어렵게 만들고, 결국 만혼이나 영구적인 독신 생활로 이어질 것이라고 우려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