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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전자상거래] 농촌지역이 큰 잠재력이 있다.

베트남의 발전을 위해서는 전자상거래가 필수적이지만, 베트남 인구의 80%가 아직 온라인 거래에 접근하지 못해 성장의 여지를 크게 남겨두고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호앙 꾹 꾸옌 북부 티키 대표는 5일 하노이에서 열린 '베트남 기업 시장전략 토론회'에서 전자상거래의 85%가 인구의 20%를 차지하는 하노이와 호치민시의 주로 도시시장을 서비스하고 있다고 밝혔다.나머지 또는 8천만 명의 시골 지역 사람들은 아직 그 시스템에 포함되지 않고 있다.

 

산업통상부(MoIT)의 디지털 전자상거래 및 경제국의 부국장인 응우엔 티 민 후엔은 베트남이 디지털 경제 발전에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전자상거래는 연간 25%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는 디지털 경제의 중요한 요소로서 향후 5년 동안 계속 성장할 것"이라며 특히 코비드-19는 디지털 경제 발전의 기회가 되었음을 강조했다.

 

베트남은 2025년까지 디지털 경제가 전체 GDP의 20%를 차지하도록 하고, 정보산업 선도국 50개국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번 포럼에서 BCSI의 부 쑤안 쯔엉은 이전에는 중소기업들이 브랜드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지만, 최근 3~5년 사이 브랜드가 시장에서 경쟁할 무기로 생각하면서 상황이 바뀌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 경우 시각적 이미지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소셜네트워크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고객의 마음에 효과적으로 어필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국내기업은 자신의 생산품을 8천만 농촌이라는 거대 시장에 서비스함으로 더 큰 규모로 성장을 할 수 있다. 

 

"농촌의 저소득층에게 좋은 제품을 가져다 줌으로써 국내기업들은 경쟁이 덜한 거대한 시장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고 티키의 꾸옌씨는 포럼에서 말했다.

 

전자상거래 및 디지털경제부의 리더로서, 후엔은 기업과 지역사회에서 전자상거래 개발을 확산시키기 위한 정부의 최근 목표를 공유했다.

 

이것은 대도시와 지방간의 개발 격차를 완화하고, 전자상거래를 통해 국내외 베트남 상품에 대한 건강하고 경쟁적이며 지속 가능한 소비시장을 구축하며, 베트남을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발달된 전자상거래 시장 3위 안에 들게 하는 것이다.

-V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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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