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급 세단 시장은 도요타 비오스가 올해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다. 혼다 시티는 급격히 증가하여 2위로 올라섰다. 한국 차는 부진한 실적을 보였다. 베트남 B급 세단 시장은 10월 총 판매량이 3,951대를 기록하며 9월(2,778대)에 비해 42% 이상 증가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는 2025년 이 부문의 큰 판매량이다. 도요타 비오스는 상위권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2025년 초 이후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9월에는 연초 이후 최고 수준인 1,292대를 기록한 데 이어 10월에도 전월 대비 8.5% 증가한 1,402대를 판매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러한 판매량 때문에 비오스는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리고 B급 세단 부문에서 2025년 베스트셀링카 모델 타이틀을 거의 굳혔다 한편, 한 달 동안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한 혼다 시티는 10월에 1,287대로 9월(475대)에 비해 171% 증가하며 다시 2위로 뛰어올랐다. 10월의 대규모 프로모션 덕분에 이러한 증가세는 상당하지만, 지난 10개월간 누적 판매량, 특히 2,000대 이상을 계산하면 시티와 비오스의 격차는 여전히 매우 크다. 따라서 비오스를 추월하려면 2025년 마지막 2개월 동안
베트남 최대 커피 체인점 하이랜드 커피는 3분기에 2,970억 동(VND) 이상의 EBITDA 이익을 기록하며 지난 2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하이랜드 커피의 모회사인 졸리비 푸드(JFC)의 3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하이랜드 커피의 세전이익(EBITDA)은 약 6억 6,600만 페소(2,970억 동(VND) 이상)에 달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했다. 이는 JFC가 실적 보고서에서 하이랜드 커피의 데이터를 처음으로 분리한 2023년 3분기 이후 하이랜드 커피의 최고 EBITDA이다. 하이랜드 커피는 졸리비 푸드의 커피 및 차 부문 EBITDA에서 약 29%를 차지한다. 그룹 전체에서 하이랜드 커피는 약 6.1%를 기여했다. 동일 매장 매출이 전년 대비 17.2% 증가하면서 이익이 개선되었다. 이 지표는 신규 매장이 아닌 최소 15개월 이상 운영된 매장만 계산한다. 하이랜드 커피는 첫 9개월 동안 약 19억 9백만 페소(8,520억 베트남 동)의 EBITDA를 달성하여 9.5% 증가했다. 보고서에는 구체적인 매출 내역이 나와 있지 않는다. 하이랜드 커피의 사업 실적은 전반적인 시장 상황보다 다소 긍정적이다. 10만 개 이상의 레스토랑
도요타 이노바 크로스는 10월 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량 차트에서 287대(81: 북부, 18: 중부, 188 남부)로 1위를 차지했고, 도요타 코롤라 크로스는 270대(147-56-67) 2위, 스즈키 XL7은 249대(78-20-151)로 3위를 차지했다. 혼다 CR-V는 178대(89-38-51)로 4위 그리고 도요타 캠리가 158대(78-7-73)로 5위를 차지 했다. 판매 수량 상위 5위까지 모두 일본 차량이 차지 했고 도요타 차량이 4개가 포함되었다.
베트남 람동성 달랏 람비엔 광장에서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열린 '2025 KOREA–VIETNAM POP-UP FESTA IN DALAT’가 13만 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민간기업 주도로 달랏 중심광장에서 태극기가 공식 게양된 최초의 한국 행사로 기록되며 한국·베트남 양국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행사를 주관한 DHI GROUP 안 효선 회장은 중남미와 베트남에서의 30여 년 민간 외교 활동으로 이미 신뢰를 받은 인물로, 이번 페스타는 그의 장기간 공적이 결실을 맺은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안 회장은 35년간 중남미에서 교민과 기업을 위해 봉사하며 대한민국 국민훈장 포장을 수훈했고, YTN WORLD를 중남미에 보급한 공로로 공로패를 받았다. 베트남 진출 후에는 ‘음악의 불모지’였던 현지에서 신년 자선음악회를 개최해 베트남 음악 인재를 한국 유학으로 연결하고, 해당 인재가 훗날 호치민 음대 교수가 되는 성과를 이끌었다. 또한 올해에는 동나이성 2,000명 규모 성당의 1905년산 낡은 종을 대신해 프랑스에서 제작한 새 종을 기증하며 지역 사회에서도 존경을 받았다. 이번 달랏 페스타에는 한국 중소기업 60개사가 참여해 건강식품·
베트남 최대 현대식 소매업체인 윈커머스(WCM)는 5년 안에 전국 매장 수를 1만 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마산그룹(Masan Group)의 대니 레(Danny Le) CEO가 온라인 주주총회에서 밝혔다. 레 CEO는 현대식 소매 형태가 현재 10% 미만인 베트남 소매 시장의 2029~2030년까지 25~30%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윈마트(WinMart), 윈마트+(WinMart+), 윈인(WiN) 체인을 운영하는 WCM은 2025년 3분기 기준 전국에 4,3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26년에는 1,000~1,500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할 것으로 예상된다. 분기별 지속 가능한 성장 WCM의 매출은 네트워크 확장과 동일 매장 성장률에 힘입어 1분기 10%, 2분기 13%, 3분기 22% 증가했다. 신규 매장의 수익성 또한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 2024년 손익분기점 대비 첫해 1~2%의 EBIT(이자 및 세금 차감 전 이익) 마진을 달성했다. 전략적 확장 목표 지역인 농촌 지역에서는 투자 회수 기간이 지역 벤치마크에 맞춰 3년 미만으로 단축되었다. 임원진은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이 데이터 기반 경영과 디지털 혁신에 힘입은 것이라고 밝혔다. 수익
구글 베트남 총괄사장인 마크 우(Marc Woo)는 국내 애플리케이션 개발 부문이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11월 12일 베트남에서 열린 최초의 지역 규모 통합 컨퍼런스인 구글 앱스 서밋 2025(Google Apps Summit 2025)에서 마크 우(Marc Woo)는 "베트남은 이제 단순한 신흥 시장이 아니라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강국이다."라고 말했다. "인상적인 수출 수익은 베트남 프로그래밍 커뮤니티의 재능을 입증했다." 우 사장은 수치를 인용하며 전 세계 앱 경제 규모가 2030년까지 7,5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아시아 태평양 시장이 성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베트남은 가장 빠른 매출 성장률을 보이는 국가이다. AppMagic의 데이터에 따르면 베트남은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 부문 매출이 65% 증가하며 역내에서 가장 빠른 성장률을 기록했다. 동시에 베트남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세계 기술 시장에서 점차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2024년에는 국내 프로그래머가 개발한 게임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가 60억 건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중 57억 건은 해외 사용자로부터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즉, 베
사상 최고 3분기 순이익 13억 4000만 달러,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 연간 누적 순이익 39억 9000만 달러, 2024년 대비 10% 증가 국내 가스 EBITDA 9억 1400만 달러, 전년 동기 대비 26% 상승 분기 배당금 확대를 통해 주주 가치 제고 의지 재확인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 2025년 11월 14일 -- 세계적인 통합 가스 처리 및 판매 기업 ADNOC 가스 및 그 자회사(이하 '아드녹 가스' 또는 '회사'로 통칭)(ADX: ADNOCGAS) (ISIN: AEE01195A234)가 2025년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창사 이래 최고 수준의 3분기 순이익 13억 4000만 달러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수치다. 2025년 1~9월 누적 순이익은 39억 9000만 달러로 시장 기대치를 웃돌았다. 이는 2025년 1~9월 평균 유가가 배럴당 71달러로 2024년의 83달러보다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뤄낸 성과다. 2025년 3분기 동안 아드녹 가스의 국내 가스 부문은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EBITDA(이자, 세금, 감가상각비, 무형자산 상각비 차감 전 이익)는 9
(굿모닝베트남미디어) 광저우, 중국 2025년 11월 14일 -- 2026년 3월 열리는 제57회 중국 국제 가구 박람회(China International Furniture Fair, 줄여서 CIFF)가 새 주제 '연결•창조'(CONNECT•CREATE)와 새로워진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공개했다. CIFF는 글로벌 가구 생태계에서 대규모 구조조정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생산, 유통, 소비 등 공급망의 거점을 모두 연결하여 변화를 모색하는 한편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로벌 가구 산업은 급변하고 있다. 경기 변동과 무역 불확실성 속에서 중국을 찾는 해외 바이어가 늘어나고 있다. 중국 제조업계는 효율과 회복력이 좋고 탄탄하면서도 안정적인 공급망을 무기로 혁신과 R&D를 발전시키고 있다. 동시에 신뢰할 수 있는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 고객 중심 서비스로 중국 제품은 전 세계에서 매력을 높이고 있다. 소비자 측면에서는 소셜 커머스와 VR 디자인, 옴니채널 리테일과 신종 유통 방식이 등장해 쇼핑의 판도가 달라지고 있으며,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하며 고령층도 이용할 수 있고 반려동물에게도 좋은 가구를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