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6 울트라에 대한 새로운 유출 소식은 미묘하지만 놀라울 정도로 실용적인 혁신을 보여준다. 삼성은 왜 다른 브랜드들이 따라잡기 위해 경쟁해야 하는지 다시 한번 증명했다. 삼성은 오랫동안 화면과 카메라 기술로 차별화를 꾀해 왔다. 하지만 FMP을 통해 갤럭시 S26 울트라는 전례 없는 새로운 기술을 선보인다. 바로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디스플레이 기능이다. 수년간 스마트폰 업계는 밝기, 터치 샘플링 레이트, PWM 주파수 등 사양 경쟁에 갇혔지만 이러한 수치는 이제 실질적인 한계에 다다르고 있다. 예를 들어 3,000니트의 밝기는 스펙상으로는 인상적이지만, 실제 사용에서는 2,500니트와 크게 다르지 않다. FMP가 이처럼 매력적인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다. 더욱 본질적인 질문을 던진다. 화려한 사양이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기능보다 여전히 더 중요한가? 플렉스 매직 픽셀이란 무엇일까? 수년 동안 개인 정보 보호용 화면 보호 필름은 공공장소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필수품이었다. 이 얇은 필름은 디스플레이의 시야각을 좁혀 다른 사람이 화면을 보지 못하도록 한다. 하지만 이러한 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를 어둡게 하고, 색상을 어둡게 하며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쳤을 때 10인치, 접었을 때 6.5인치 화면 크기를 가지며, 무게는 309g입니다. Z 폴드7 2단 접이식 모델은 215g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12월 12일 한국에서 출시되며, 이후 중국, 싱가포르, UAE 등 다른 시장에서도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에서도 2026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지만, 구체적인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Z 트라이폴드는 메인 화면을 보호하기 위해 안쪽으로 접히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잘못 접으면 기기가 진동하고 화면에 경고가 표시된다. 내부는 10인치, 외부는 6.5인치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펼쳤을 때 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는 3.9mm, 접었을 때 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는 12.9mm이다. 듀얼 폴딩 스크린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Z 폴드7은 6.5인치 겉면 화면과 8인치 속면 화면을 갖추고 있으며, 접었을 때 두께는 8.9mm이다. Z 트리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하지 않을 때 메인 화면을 보호하는 듀얼 티타늄 힌지이다. 화웨이의 메이트 XT와 달리 Z 트리폴드의 보조 화면은 뒷면에 있으며, 양쪽 화면은 가운데로 접을 수 있다. 케이스는 Z 폴드7 및 Z 플립7과 마찬가지로
2025년 들어 베트남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는 단연 ‘피클볼(pickleball)’이다. 2024년 초만 하더라도 “그게 뭐야?”라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던 이 스포츠가 불과 1년 반 만에 전자상거래 시장에서만 9880억 동(약 5조4000억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하며 ‘조 단위의 금광’으로 떠올랐다. 라켓 하나로 시작한 ‘부의 재편’ 호치민에 있는 국제 로펌 공동창업자 호앙쩐(36) 변호사는 지난해 인대 수술 후 테니스 대신 피클볼을 시작했다. 그런데 정작 라켓을 구하기 어려웠다. 결국 부부가 직접 ‘베트남産 프리미엄 라켓’ 브랜드를 만들었고, ‘올드머니’ 감성에 프로급 성능을 더한 이 라켓은 지금 전국 프로 대회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전자상거래 데이터 플랫폼 메트릭(Metric.vn)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전체 시장 매출은 150억 동에 불과했지만, 2025년 3분기에는 377% 성장한 3,570억 동으로 급증했다. "금광"은 비단 라켓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진정한 성장세를 보이는 분야는 의류(500% 증가)와 신발(459% 증가)이다. 코트는 점차 패션 런웨이로 변모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부스는 단 1년 만에
베트남의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여전히 추측하기 쉬운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으며, 123456이나 123456789와 같은 숫자가 가장 많다. 지난 주말, 유출된 자격 증명과 온라인 위협을 추적하는 사이버 보안 회사인 NordPass는 인기 비밀번호 순위를 발표했다. 그중 123456은 베트남 사람들이 1,899,982회 사용했으며, 2위를 차지한 123456789의 858,317회 사용 횟수보다 두 배나 많다. 10가지 비밀번호 목록에서 기억하기 쉬운 숫자열은 모두 10만 개가 넘는 비밀번호를 사용했다. 예를 들어 12345678은 603,756개로 3위를 차지했고, 123123은 158,619개로 7위를 차지했다. admin, Demo@123과 같은 익숙한 비밀번호도 베트남에서 널리 사용된다. 전 세계적으로 123456은 총 2,160만 개 이상의 비밀번호로 가장 많이 사용되었으며, "admin"이 2,100만 개 이상의 비밀번호로 그 뒤를 이었다. 연구팀은 각 국가 내에서 일반적인 성과 이름이 비밀번호에 자주 등장하는데, 베트남의 "nguyen"이 그 예이다. 이는 지리와 문화가 일반적이지만 취약한 보안 관행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시사
라스베이거스 2025년 12월 1일 --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태블릿 제조업체인 휴이온(Huion)이 Kamvas Pro 27(144Hz) 펜 디스플레이를 출시한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왔다. 이 새로운 에디션에서는 PenTech 4.0(16,384단계의 펜 압력 감도 지원)과 우수한 색감 재현율을 비롯해 지금까지 알려진 Kamvas Gen 3의 상징적인 기능을 그대로 유지한 채 주사율이 144Hz로 높아지고, 유리가 Canvas Glass 3.0 최신 지문 방지 기술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색 영역 또한 확장되었다. 우수한 주사율은 창작 분야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 디지털 작화 경험이 실제 종이에 그리는 것과 최대한 유사하게 느껴져야 창작자가 창작 과정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144Hz에 달하는 주사율 덕분에 창작자가 대단히 원활한 시각 효과, 매끄러운 펜 입력, 실시간 응답성을 만끽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은 역동적인 애니메이션이나 세부 묘사가 많은 작업에 특히 중요하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터가 애니메이션에서 한 장면을 이루는 개별 프레임을 모두 제작하고 나면 이 프레임들을 합쳤을 때 동작
피클볼은 "건강을 지키는" 스포츠로 간과되었던 것에서 벗어나 베트남에서 큰 스포츠 변화를 일으키고 있으며, 전통 스포츠에서 아스팔트 필드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목요일 오후 하노이의 롱비엔 스타디움은 사람들로 가득 찼다. 빈뚜이 구의 중등학교 교사인 투투이 씨가 한 남성 부부와 치열한 대결을 막 끝낸 상태였다. 어렸을 때부터 탁구를 쳐온 투이 씨는 고등학교 친구들마다 관심사가 달랐기 때문에 함께 할 수 있는 스포츠를 찾지 못했다. 피클볼은 그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운동으로 등장했다. "피클볼은 서로를 연결하는 이상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한 세션 동안 서로를 초대하면 애착을 갖게 된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성수기에는 여성 교사가 최대 7회의 세션에 참석하며, 종종 새로운 그룹과 운동을 한다. 투이의 이야기는 베트남 피클볼 붐의 전형적인 사례이다. 이 스포츠는 1960년대에 미국에 등장하여 약 7년 전 베트남에 소개되었지만 2024년 초에야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UPA Asia & YouGov의 2025년 10월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은 현재 1,600만 명의 선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도와 중국에 이어 아시아에서 3위를 차지한다. 이
다양한 색상과 스타일로 선택의 즐거움이 두 배로 도쿄 2025년 12월 1일 -- 카시오 컴퓨터(Casio Computer)가 새 디자인 계산기 25종을 출시했다. 소비자는 개인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여러 가지 색상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카시오는 탁상용 전자 계산기 사업 진출 60주년을 맞아 자사 디자인 계산기의 품질을 면밀하게 검토했고 그 결과, 요즘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 계산기 시리즈의 외관을 개선했다. ■Colorful Calculator 모노톤, 파스텔, 스모키 톤 등 컬러 팔레트가 다채롭게 투톤으로 들어간 계산기 라인업으로 일상적인 용도와 업무용에 모두 다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Mini Desk Type MS-20YC(열 가지 색상)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둥글고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고 Portable Type SL-310YC(다섯 가지 색상)는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슬림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소비자는 각자 스타일과 용도에 따라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Stylish Calculator 슬림하고 스타일리시한 라인
중국 광군제 기간 동안 아이폰 판매량이 급증하며 전체 시장의 26%를 차지한 반면, 화웨이는 13%에 그쳤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에 따르면, 11월 11일 광군제를 맞아 한 달간 진행된 중국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다. 이는 아이폰에 대한 높은 수요 덕분인데, 애플 제품을 제외한 나머지 브랜드의 전체 판매량은 5% 감소했다. 보고서는 또한 아이폰이 이달 중국에서 판매된 스마트폰의 26%를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했다고 밝혔다. 반면, 화웨이는 주요 브랜드 중 가장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며 시장 점유율이 작년 17%에서 13%로 떨어지며 3위로 밀려났다. 새롭게 출시된 고급형 모델인 메이트 80 또한 예상보다 낮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샤오미 역시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감소하는 실망스러운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샤오미는 시장 점유율 17%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주요 원인 중 하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샤오미 17이 2024년보다 일찍 출시되어 11월 11일 연휴에 영향을 미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애플을 제외한 중국 브랜드의 스마트폰 판매 감소는 "소비자 심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