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베트남미디어) 상하이 2025년 9월 17일 -- 2025 중국완구박람회(CTE), 중국키즈박람회(CKE), 중국라이선싱박람회(CLE), 중국유아교육박람회(CPE)가 2025년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re, SNIEC)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중국 완구 및 어린이 제품 협회(China Toy & Juvenile Products Association)가 주최하는 이번 '4개 박람회 동시 개최' 행사는 23만㎡ 규모로 열리며, 30개 이상의 제조 허브에서 참가한 2500개 이상의 전시업체 및 54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전 세계 바이어들과 연결한다. 또한, 130여 개국 및 지역에서 10만 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가 방문해, 장난감, 유아 및 아동용품, 지적재산(IP), 유아교육 기자재 분야의 세계적인 소싱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산업의 미래 주요 전시 부문: CTE(장난감): 아트•컬렉터블 토이, AI 스마트 토이, 친환경 소재에 중점. 패션, 예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의 크로스오버 협업이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베를린 2025년 9월 17일 -- IFA 2025에서는 초현대적 기술, 로봇 공학, AI가 주목을 받으면서 스마트 기술이 일상생활에 깊이 스며드는 상황을 집중 조명했다. 89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 소형 가전 선도 기업 모피리처드(Morphy Richards)는 이번 전시를 통해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가치에 대한 미래 지향적 비전을 담은 혁신 제품을 선보였다. 영국의 전통적인 장인정신에 현대적 디자인과 스마트 기능을 결합한 모피리처드는 공기 관리, 제빙기, 커피 머신, 주방 필수품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지능적이고 지속 가능한 편안함을 통해 일상생활의 품질을 향상시키겠다는 '진보를 밝히는 혁신(Innovate for Enlightening Progress)' 브랜드 비전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모피리처드는 기술 혁신을 통해 자사의 이미지를 쇄신하고 IFA 2025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퓨전 주전자 및 토스터 세트(Fusion Kettle and Toaster Set)는 가젯플로우(Gadget Flow)가 선정한 'Best of IFA' 를 수상했다. 전용 냉각 구역(Chill Zone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상하이 2025년 9월 16일 -- 제8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CIIE)가 다가오면서 막바지 준비가 한창이다. 수입을 테마로 한 세계 최초의 국가급 박람회인 CIIE는 정부, 기업, 국제기구가 협력을 확대하고 중국의 역동적인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열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해 왔다. 글로벌 호평 속 CIIE 위상 강화 제네바에서 열린 유엔 글로벌 개발 이니셔티브 세미나(United Nations Global Development Initiative Seminar)에서 CIIE는 중국과 세계 경제를 연결하는 관문으로 평가받았다. 유엔 관계자들은 이번 박람회가 글로벌 제품과 첨단 기술,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는 주요 플랫폼이라며, 중국의 개방성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향한 의지를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본격적인 준비 올해 박람회에는 50개국 이상과 국제기구가 국가관 참가를 확정해 CIIE의 국제적 위상을 입증했다. 해외 기업들의 참여 열기도 뜨겁다. 현재까지 전시 예약 면적은 33만㎡를 넘어섰다. 특히 170개 해외 기업과
(굿모닝베트남미디어) - 지드래곤(G-DRAGON)의 평화의 메시지 전 세계에 전달 - 9월 21일,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사전 판매 개시 서울 2025년 9월 16일 -- 글로벌 아이콘 지드래곤(G-DRAGON)이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으로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한다. 엠트리아이앤씨는 옥스퍼드(OXFORD)와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협업으로 제작한 '818 BLOOM'의 글로벌 공식 사이트를 미국, 일본 등 해외 플랫폼에서 동시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818 BLOOM'의 판매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를 통해 진행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드래곤의 '818 BLOOM' 판매 사이트는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한국뿐 아니라 해외 주요 시장에서 동시 오픈하며, 세계 각국에서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설계해 글로벌 프로젝트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알리익스프레스 글로벌 사이트 동시 오픈은 단순한 판매 채널 확대를 넘어, '818 BLO
물류·디지털 무역 연결 컨퍼런스서 발표…다중 모드 물류 모델 구축 가속 베트남 슈퍼포트(Vietnam SuperPort)가 AI를 X선 시스템과 화물 검사 기계에 적용해 통관 절차를 며칠에서 몇 시간으로 단축할 계획이다. 이는 스마트 운영과 엄격한 규정 준수를 통해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다. 9월 15일 오후 열린 물류 및 디지털 무역 연결 컨퍼런스에서 얍 콴 웡(Yap Kwong Weng) 베트남 슈퍼포트 CEO는 "통관 절차를 스마트 운영과 엄격한 준수 요구를 통해 며칠에서 몇 시간으로 단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베트남 슈퍼포트가 구글(Google)과 킨드릴(Kyndryl)의 지원으로 확장된 공기 화물 창고를 통합했다고 설명했다. 이 슈퍼포트는 AI를 X선 시스템과 화물 검사 기계에 적용해 효율성과 정확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통관 시간이 단축되고 사람과 기업의 비용이 절감될 전망이다. 얍 CEO는 확장된 공기 창고가 항공·철도·도로·해상 다중 모드 물류 모델의 중요한 구성 요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베트남 슈퍼포트는 최근 베트남 포스트 물류(Vietnam Post Logistics), 테크콤뱅크(Techcomb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베이징 2025년 9월 15일 --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UnionPay International•UPI)이 11일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중국과 인도네시아 간 QR 결제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시범 서비스는 양국 중앙은행의 지도하에 추진됐다. 베이징에서 열린 출시 행사에서는 인도네시아 모바일 결제 앱을 활용한 시범 거래가 시연됐다. 자카르타에서는 사전 승인을 받은 사용자들이 인도네시아의 통합 QR 결제 시스템인 QRIS를 스캔해 유니온페이 앱과 알리페이(Alipay) 앱으로 거래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이 샌드박스(시범 운영) 단계 동안 중국 본토에서 선정된 사용자들은 두 가지 중국 모바일 결제 앱을 통해 인도네시아 내 4000만 개 이상의 QRIS 가맹점에서 QR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동시에 중국 본토의 유니온페이 및 알리페이 네트워크 시범 가맹점들도 인도네시아의 22개 주요 모바일 결제 앱으로 QR 결제를 받을 수 있다. 샌드박스 단계에서는 현재 사전 승인을 받은 참여자와 가맹점으로만 이용이 제한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샌드박스 단계가 끝나면 2025년 이내에 국경 간 QR 결제 연
2025년 마지막 분기로 접어들며 베트남의 커피 수출 실적이 낙관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생산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 8개월 동안 수출 매출이 견고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는 글로벌 커피 가격 상승 덕분이다. 본 기사에서는 이 역동적인 시장에 진입하려는 기업들을 위한 필수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베트남 커피 산업은 제조 및 소매 분야에서 국내외 기업들에게 유망한 기회를 제공한다. 그러나 베트남 시장에는 이미 수백 개의 현지 및 해외 커피 브랜드가 경쟁 중이므로, 이 시장을 탐색하는 것은 도전적일 수 있다. 베트남 커피 수출 매출, 가격 상승으로 급증 농업환경부에 따르면, 베트남은 올해 해외로 약 120만 톤의 커피를 수출했으나, 이는 전년 대비 10% 감소한 수치다. 그러나 해당 기간 매출은 37억 달러에 달해 전년 대비 15% 증가했으며, 톤당 평균 판매 가격은 3,100달러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베트남 중부 고원 지대의 커피 가격은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킬로그램당 평균 116,800VND(4.43달러)를 기록했다. 지방 가격 (VND/kg) 가격 (US$/kg)
부자들을 위한 스포츠가 이제는 경기장 로고가 인쇄된 셔츠, 모자, 공 등을 이용한 '로고 헌팅'이라는 트렌드로 Z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다. 미국 골프 붐: 골프장 로고가 "기념 컵"이 되다 미국에서 골프가 르네상스를 맞고 있다. 미국 골프 재단(National Golf Foundation)에 따르면, 미국인들은 2025년에 5억 4,500만 라운드라는 기록적인 라운드를 기록했다. Z세대는 한때 부유층과 노인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골프를 즐기고 있으며, 골프장 로고가 새겨진 폴로 셔츠는 성공한 남성의 새로운 신분 상징이 되었다. 이러한 부활은 골프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을 뿐만 아니라 기념품 판매의 "금광"을 열었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로고는 금세 골프 애호가들의 인기 아이템이 되었으며, 기억에 남는 18홀 라운드를 기념하거나 단순히 자신의 위상을 알리는 데 사용되었다. "작은 트로피와 같지만, 상당한 수익을 가져다즈준다."라고 미국 골프 재단(National Golf Foundation)의 회장 겸 CEO인 그렉 네이선(Greg Nathan)은 말했습다. 전통적으로 골프 전문가들은 시설을 관리하고 의류, 골프공,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소매점을 소유 및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