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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학

[코비드-19호찌민시] 지역의 83%가 그린존, 7군은 100% 그린 존이다.

10월 25일부터 호찌민시 코비드-19 포털은 호찌민시 사람들을 위해 각 지구의 규모에 따른 전염병 수준에 대한 공식 정보를 제공한다. 10월 21일 현재 저위험(녹색)) 기준을 충족하는 주거 집단은 83%, 중위험(노랑) 및 고위험 지역(황색)은 점차 줄고 있다.

 

현재 호찌민시 현지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에 안전하게 적응하고, 유연하게, 효과적으로 통제하라"는 보건부의 지침에 따라 전염병 수위에 대한 자체 평가에 주력하고 있다. 평가는 지역사회 내 신규 사례 수, 백신 적용 여부, 지역사회 내 코비드-19 감염자 치료 능력 보장 등 3가지 기준으로 이뤄진다.

 

현재까지 호찌민시의 1주일 인구 10만명당 발생건수는 104.5건으로 고위험 오렌지존에 해당한다. 다만 기준 2는 호찌민시 1회 접종 경험이 있는 18세 이상 국민의 예방접종률이 99%에 육박한다는 점이다. 기준 3은 모든 수준에서 코비드-19를 수용하고 치료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10월 21일 오전 호찌민시 코비드-19 포털에 게재된 통계에 따르면 코비드-19 지도에서 녹지가 되는 주거 집단의 비율은 83%에 달했다. 녹지 내 주거집단 수가 가장 많은 지역은 7군(100%)이다. 꾸찌(98%), 1군(98%), 5군(97%), 깐지오(96%)이다.

 

한편, 레드존의 비율은 줄어들고 있으며, 전염병의 레드존의 비율은 현재 호찌민시의 코비드-19 지도에서 7%를 차지한다. 21일 아침까지 빈딴 지역은 코비드-19 지도에서 위험도가 매우 높은 지역 그룹에 속했으며, 주거 그룹의 36%가 레드 존에 속해 있다. 다음은 혹몬 구역으로, 23%의 거주 집단이 매우 높은 위험(레드존) 집단에 속한다. 마찬가지로 딴푸은 21%, 딴빈은 16%, 야베는 13%를 차지한다.

 

탄푸는 황색(고위험) 지역이며, 이 지역 전체의 주거 집단에서 황색 구역의 비율이 약 3%를 차지한다. 빈짠의 전 지역은 코비드-19 전염병 중간 지역(중간 위험)에 있다. 호찌민시 전체 거주자 수의 약 6%가 황색지역(고위험)이다.

 

호찌민시는 10월 25일부터 코비드-19 포털을 통해 지역 전염병 수준을 업데이트한다.

 

사람들과 단체들은 https://covid19.hochiminhcity.gov.vn/bando 또는 https:// bando.tphcm.gov.vn의 호찌민의 코비드-19 포털에서 전염병 수준 정보에 액세스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

 

10월 19일 오후에 열린 2021년 첫 9개월 동안의 사회경제적 회의에서 호찌민시 보건부 국장인 탕찌트엉 박사는 호찌민시의 코비드-19 전염병이 지난 주보다 한 단계 떨어진 2단계(중간 위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전염병 수준은 지속 가능하지 않다고 했다. 지자체는 보건부의 지침에 따라 매주 평가해야 한다.

-GMK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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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