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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 허브로서의 태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1년 치료 비자

 

태국 정부는 지역 의료 중심지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치료를 원하는 환자들을 위해 1년 비자를 도입할 계획이다.


방콕포스트는 티파난 시리차나 정부 부대변인을 인용해 복수 입국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비자가 내년 1월 1일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고 화요일 보도했다.

 

신청자들은 병원 예약, 건강 보험, 그리고 최소 80만 바트(2만2364달러)에 달하는 치료를 위한 적절한 자금 조달의 증거를 제시해야 할 것이다.

 

이 비자를 신청하는 관광객은 태국 내 병원이 치료할 수 있는 건강 상태를 갖춰야 하며 90일 이상의 진료가 필요하다.

 

태국은 현재 관광비자나 비이민 비자로 진료를 받으려는 관광객에게 입국을 허용하고 있다.

 

이번 면제는 걸프협력회의(바레인, 쿠웨이트, 오만,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베트남) 6개국, 중국,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다. 모두 싱글 입국이다.

 

동남아시아에서 관광산업을 완전히 재개한 최초의 국가 중 하나인 태국은 올해 첫 10개월 동안 약 735만 명의 외국인을 맞이했다. 올해 1천만 명의 외국인을 유치할 것으로 예상한다.

 

베트남은 2021년 11월 특정 목적지로의 관광 상품으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부분적으로 문을 열었고, 3월 15일에 완전히 문을 열었다.하지만, 베트남은 3개월 이상 복수 입국 비자 발급을 중단했고, 현재 30일짜리 단일 입국 비자만 발급하고 있다.

 

관광객과 관광업계는 모두 베트남 정부가 동남아시아 주변국들과 경쟁하기 위해 팬데믹 이전 비자 정책을 복원할 것을 요구해왔다.

 

보건부에 따르면 2018년에는 해외 베트남인, 캄보디아, 라오스 등 인근 국가 거주자, 베트남에서 일하는 외국인 등 약 30만 명이 베트남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며 약 10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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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