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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 베트남, 2024년 상반기 7만4천대 이상 수입

베트남 관세청에 따르면 베트남 기업들은 올해 첫 6개월 동안 7만4585대의 완전 조립(CBU) 자동차를 수입하는 데 15억5천만달러를 지출했다.

 

 

6월에만 베트남 시장에 3억1천만달러 상당의 1만5890대의 자동차가 수입되어 연간 6.4%의 물량 증가를 나타냈지만, 금액은 6.4% 감소했다.

 

1월부터 6월까지 인도네시아는 32,797대(4억 7,800만 달러 상당)로 태국을 제치고 베트남에 자동차를 공급하는 최대 공급업체가 되었으며, 이는 전체 판매량의 44%, 금액으로는 31.2%를 차지한다. 태국은 23,736대의 자동차로 4억 6,300만 달러로 판매량 31.8%, 금액 30%로 2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중국이 14,729대(4억 5,600만 달러 상당)를 판매했는데, 이는 수량 19.75%, 금액 29.42%에 해당한다.

 

아시아 3대 시장만 올해 상반기 전체 수입차의 95.55%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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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연간 70만 톤을 생산하며 베트남을 앞지르겠다는 야심 찬 야망
인도네시아는 커피 생산에서 세계 2위 베트남을 따라 잡겠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카르타 글로브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최대 경제국인 인도네시아 정부는 국내 생산량 증대와 증가하는 세계 커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줄하스(Zulhas)로 불리는 줄키플리 하산(Zulkifli Hasan) 식량부 장관은 인도네시아가 현재 세계 4위의 커피 생산국으로 연간 70만 톤 이상의 커피를 생산한다고 밝혔다. 그는 세계 4위 인구(2억 8,500만 명 이상)인 인도네시아가 적절한 전략을 채택한다면 생산량이 크게 증가할 수 있다고 믿는다. "현재 커피 가격이 매우 유리하기 때문에 생산성을 높여야 합니다."라고 줄하스 장관은 말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식량부 조정장관은 인도네시아 커피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고품질 품종을 사용하고, 수확 후 가공 과정을 개선하며, 더욱 경쟁력 있는 포장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줄하스 장관은 인도네시아가 아체( Aceh) 고원부터 파푸아 동부 지역까지 커피 재배에 적합한 광활한 토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지역마다 독특한 풍미의 커피 원두를 생산한다고 말니다. 현재 인도네시아는 커피에 대한 지리적 표시(GI)를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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