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9 (금)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호치민시 껀저 48시간 여행

호치민시 껀저 방문객은 강 활동 참여, 요리 탐구, 현지 문화 학습을 병행할 수 있다.

 

껀저는 호치민시에서 바다와 접해 있는 유일한 교외 지역으로, 중심부에서 거의 50km 떨어져 있다. 2000년, 껀저 맹그로브 숲은 유네스코로부터 베트남 최초의 세계 생물권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다.

 

관광객은 하루 동안 요리를 맛버고, 소박한 관광을 경험하거나, 자연에 몰입할 수 있다. 현지 투어 가이드이자 브이앤익스프레스 기자가 경험한 48시간 동안의 껀저 여행 일정이다.

 

첫날

 

호치민 도심에서 껀저까지 여행하기

 

 

관광객은 후인떤팟 거리를 따라 7구역으로 이동하여 빈칸 페리를 이용한다. 페리는 연중무휴 24시간 운항하며, 요금은 차량에 따라 2,00동에서 200,000동 이상이다. 관광객들은 붕따우 시티에서 껀저까지 페리를 탈 수도 있다.

 

자전거를 좋아하는 관광객은 페리를 타고 자전거를 갖고 건너갈 수 있다. 페리 터미널에서 껀탄 타운 중심부로 향하는 도로와 다른 일부 노선은 인적이 드물고 바람이 많이 불며 양쪽이 맹그로브 숲으로 덮여 있어 자전거 타기에 편리하다.

 

원숭이 섬 방문

 

원숭이 섬은 매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업한다. 이곳은 수천 마리의 긴꼬리원숭이가 서식하는 곳이기 때문에 껀저에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다. 맹그로브 숲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원숭이 섬의 기후는 항상 섭씨 25도에서 29도까지 시원하다.

 

입구에서 약 1km 떨어진 원숭이 지역까지, 방문객들은 걷는 대신 전기차를 이용해 여행해야 한다. 섬 한가운데에서는 숲 속을 걷고, 아기를 돌보고, 털을 손질하고, 먹이를 나누는 원숭이의 모습을 보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원숭이가 언제든지 물건을 훔칠 수 있으므로 귀중품을 가져오거나 귀중품을 가방에 넣지 않도록 주의하세요."라고 캉 씨는 말한다.

 

항드엉시장에서 해산물 즐기기

 

항드엉(Hang Duong) 시장은 껀저의 음식 천국이자 게, 새우, 오징어, 달팽이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 남부의 대형 해산물 시장이다. 시장은 매일 오전 5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입구에서 방문객은 말린 식품 카운터 옆을 지나가는데, 가장 인기 있는 건어물은 말린 파인애플 생선과 민어 말린 생선 두 가지이다. 시장안에는 가공 요리가 많은 노점과 신선한 해산물 노점이 있다. 미리 준비된 음식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신선한 해산물 공급업체에 깨끗하게 준비해 요리 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준비 시간은 약 10~15분이며 가격은 수만 동이다.

 

껀저에 머물기

 

껀저에는 다양한 모텔, 홈스테이, 야간 캠핑장이 있다. 방문객은 신선한 공기를 즐기려면 30/4 해변 근처의 숙소를 선택해야 한다. 객실 요금은 1박당 30만 동에서 70만 동까지 다양하다. 혼응옥푸옹남 리조트와 껀저 리조트의 1박 가격은 60만~90만 동이다.

 

야시장 및 저녁 식사

 

껀저 2024년 초부터 주말과 공휴일에 밤 11시까지 야시장을 열 예정이다. 야시장에는 껀저 망고, 새 둥지, 포장 해산물, 코코넛 꿀, 수공예품 등 지역 상품을 진열하는 가판대와 기념품 가판대가 있다. "껀저는 주말에는 붐비지만 평일에는 오후 8시경에는 활동이 거의 없을 정도로 인적이 드문 곳이다."라고 캉 씨는 말한다. 해안 도로를 따라 바다 전경을 보며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식당들이 있다.

 

둘째 날

 

껀탄 타운에서 아침식사

 

까이방(Cay Bang s) 새우국수는 껀탄 타운 당반끼외우(Dang Van Kieu) 거리 모퉁이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아침부터 저녁 7시까지 영업한다. 껀저 관광 협회에서 추천하는 곳이다. 새우 외에도 미트볼, 오뎅, 갈비도 있다. 육수가 풍부하다. 인도 안팎에 편안한 좌석이다. 가격은 한 그릇당 35,000~45,000동이다.

 

껀저 강 탐험

 

관광객은 모터보트를 타고 약 10분간 강을 관광하고 굴 뗏목을 방문한 다음 투어 가이드와 함께 SUP을 탈  수 있다. 관광객은 그물로 물고기를 잡은 다음 뗏목에서 요리할 수도 있다. 관광객은 허용된 지역에서 자유롭게 강에서 수영할 수 있다. 약 3시간 후, 방문객은 잡은 물고기와 다른 현지 요리로 뗏목에서 점심을 먹을 수 있다.

 

호치민으로 돌아오는 길에 멈춰 빈칸 페리로 향하는 도로에서 사진을 찍으세요. 관광객은 휴식을 취하고 코코넛 워터 몇 잔을 마실 수도 있다.

 

대안

 

원숭이 섬 방문 외에도 밤쌋(Vam Sat) 관광지 전체, 삭(Sac) 포레스트 기지 방문, 악어 낚시 등의 활동 참여, 짬찜(Tram Chim), 담도이(Dam Doi) 방문 등 시간이 더 많다면  껀저에서 하루 종일 체험할 수도 있다. 해산물을 너무 많이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게칼국수, 굴죽, 반콧(banh khot) 등 방문객이 꼭 먹어봐야 할 요리도 있다.


베트남

더보기
8월 상반기 수출 감소: 일시적인 현상인가, 지속적인 추세인가?
전문가들에 따르면, 베트남은 20%의 상호 관세가 부과되지만, 수출 시장의 다른 경쟁국들과 비교했을 때 여전히 큰 기회를 가지고 있다. 수출 감소 압력 7월 423억 달러라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베트남의 상품 수출은 8월 상반기 13.5% 감소한 200억 6천만 달러로, 7월 하반기보다 26억 달러 감소했다. 이러한 수출 감소는 미국이 8월 7일부터 베트남 상품에 부과한 20% 상호세율이 공식 발효되기 전에 예측된 것이다. 미국이 베트남에 부과하는 상호세율이 경쟁국에 비해 크게 부정적인 것은 아니지만, 높은 상호세율은 미국 시장의 소비 감소를 초래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는 베트남도 상호세 부과 이후 시장을 확대하고 수출 감소를 막기 위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인도,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등 경쟁국과 관세 수준을 비교했을 때, 현재 관세 격차는 매우 작으며, 베트남은 현재 인도보다 낮은 관세를 적용받고 있다. 특히, 많은 수출 제품의 주요 경쟁국인 중국은 최대 35%에 달하는 높은 세율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격차는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생산 시설을 이전하는 추세를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미국 기업들은 세율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