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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동남아시아 최고의 전자제품 브랜드는?

캠페인 아시아 매거진에 따르면 이 전자제품 브랜드는 2위를 차지한 싱가포르를 제외한 모든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리서치 회사 Milieu Insight와 협력하여 작성한 Campaign Asia 매거진의 순위표에 따르면 삼성은 올해 69.3점으로 동남아시아 최고의 전자제품 브랜드dl다. 브랜드는 인지도, 구매, 품질, 구매 경험, 고객 서비스, 신뢰도, 혁신, 브랜드 터치포인트(모든 디지털 및 오프라인 상호작용에서 사용 편의성), 옹호(추천 정도) 등의 요소를 기준으로 점수를 매겼다.

 

삼성은 2위를 차지한 싱가포르를 제외한 모든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 빈도에서 인상적인 점수를 얻었다.

 

미국의 거대 기술 기업인 애플은 65.4점으로 동남아시아 전자제품 브랜드 중 2위를 차지했다.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싱가포르에서는 구매 경험과 브랜드 인지도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동남아시아에서 3위를 차지한 전자제품 브랜드 하타리는 태국에 본사를 두고 있다. 55점을 받았다. 1990년 선풍기 수리점으로 설립된 하타리는 태국 최고의 선풍기 제품 제조업체 중 하나로 성장했다. 이 브랜드의 순위는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잦은 구매로 혜택을 받는 태국에서의 인기에 힘입은 바가 크다. 이 브랜드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동남아시아에서는 히타치(4위), 파나소닉(5위), 소니(8위), 샤프(9위) 등 4개 일본 전자제품 브랜드가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

 

다이슨은 46.9점으로 동남아시아 전자제품 브랜드 중 6위를 차지했다.  진공청소기, 헤어 드라이어, 공기청정기, 히터 등의 가전제품으로 유명한 다이슨은 영국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엔지니어링 및 혁신 성공 사례 중 하나이다. 가장 실적이 좋은 시장인 싱가포르에서 다이슨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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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케시그룹-NH농협은행 ‘생성형 AI 기반 미래형 뱅킹서비스 구현’ 업무협약 체결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은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과 2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점에서 ‘생성형 AI 기반 미래형 뱅킹 서비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은행권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금융 서비스에 본격적으로 도입하는 시도로, 양사는 △AI 기반 디지털 서비스 공동 구축(AI 브랜치, AI 뱅킹 등) △양사 핵심역량 기반 AI 전환 파트너십 구축 △대고객 AI 서비스 확산을 포함한 뱅킹, 자금관리, 경영정보 등 전 분야에서 AI 에이전트를 도입할 계획이다. 실제로 오는 9월 AI엔진을 탑재한 ‘AI 기업 통합자금관리서비스(하나로브랜치)’를 출시하고 ‘AI인터넷뱅킹’ 시스템 구축도 연내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 회계 담당자들은 이전에는 메뉴를 일일이 찾아야 했던 것과 달리 자연어 형태로 ‘이번 달 급여 내역 보여줘’라고 음성이나 텍스트로 지시하면 되는 혁신적인 대화형 금융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2015년 NH농협은행은 웹케시그룹과 함께 국내 최초 금융 오픈 API 기반 핀테크 오픈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며, 핀테크 혁신의 주역으로 평가받아 왔다. 이번 협약은 NH농협은행과 웹케시그룹이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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