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에는 처음으로 중국 기업 수가 증가하여 베트남 시장을 장악했지만, 일본 기업에 비해 시장 점유율은 여전히 매우 낮다.
베트남 최초의 LNG 발전소이자 남부 동나이성에 위치한 연짝(Nhon Trach) 3 및 연짝 4 발전소는 이달 말 전력망에 연결될 예정이다. 동나이 산업통상부에 따르면 두 발전소에 지정된 4개 전력선 중 하나인 500kV 연짝 4 - 푸미 - 야베 전력선이 11월 15일에 가동될 예정이다. 전력선은 15개의 기지를 모두 완공하고 전선을 설치하고 있다. 프로젝트 건설은 2021년에 시작되어 연짝 3은 2025년 4월에 상업 운전을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연짝 4는 2025년 7월에 상업 운전을 시작할 예정이다. 국영 페트로베트남의 자회사인 PV 파워는 총 14억 달러를 투자한 1,600MW 규모의 연짝 3 및 연짝 4 공장의 주요 투자자이다. 이들은 연간 90억 kWh의 전력을 국가 전력망에 공급하고 연간 국가 예산에 18조 동(7억 1,175만 달러)를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0월, 국영 전력회사인 베트남 전력공사(EVN) 산하 PV 파워와 EVN 전력거래회사(EVNEPTC)는 발전소에 대한 전력 구매 계약(PPA)을 체결했다. 이는 두 발전소의 상업적 운영을 촉진하는 이정표였다. PV 파워는 국내 LNG-전력 프로젝트에 관한 선례가 없었기
미국 지질조사국에 따르면 베트남은 중국(71만 톤)의 8배, 인도(65만 톤)의 9배, 미국(2만 톤)의 290배에 달하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보크사이트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다. 2023년 7월에는 2050년을 목표로 2021~2030년 광물의 탐사, 착취, 가공 및 사용에 관한 마스터 플랜이 공식 승인되었다. 이와 함께 2021~2030년 보크사이트 계획에 따르면 전국에 19개의 탐사 프로젝트가 있으며, 이중 닥농은 7개의 프로젝트가 있다. 개발 단계와 관련하여 난꼬(Nhan Co)과 딴라이 광산이 확장되고 8~10개의 광산이 새로 투자될 예정이다. 베트남 지질조사국 부국장은 닥농은 보크사이트 광석의 잠재력이 크고 베트남 매장량의 47%를 차지한다고 말했다. 많은 지역이 탐사 및 개발 허가를 받았으며 채굴 및 알루미나 가공 산업은 점차 베트남 경제 구조의 기둥이 되고 있다. 보크사이트 광석의 특징은 많은 주거 지역, 교통로, 사회경제적 발전에 기여하는 인프라 프로젝트 등 많은 지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다는 점이다. 현재보크사이트 광석은 닥농 자연 면적의 약 35%를 차지한다. 특히 보크사이트는 알루미늄 제련 산업을 형성하는 데 기반이 되는 대규모 자원으
베트남 기업들은 첨단 의약품 생산 전략을 통해 국내 시장에 대한 안정적인 의약품 공급을 보장하는 동시에 글로벌 공급망에 통합될 준비를 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베트남 의약국은 2023년 베트남 제약 시장의 총 가치는 80억 달러로 추정하며, 2045년에는 200억 달러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로써 베트남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제약 시장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주요 업체들이 지배하는 이 부문은 주로 외국 기업의 '놀이터'로 남아 있다. 2045년을 목표로 2030년까지 베트남 제약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국가 전략은 국내 의약품 수요의 80%를 충족하고 시장 가치의 70%를 점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야심찬 목표는 향후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는 제약 기업들 사이에서 투자 경쟁을 촉발시켰다. 그러나 2024년 10월 현재 베트남 의약국의 데이터에 따르면 베트남에는 약 288개의 의약품 제조 시설이 GMP 기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EU-GMP 또는 이에 상응하는 표준(일본-GMP)을 충족하는 곳은 약 31곳으로 10%가 조금 넘으며, 대다수는 WHO-GMP 표준을 준수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이멕스팜(
응에안성 기획투자부에 따르면 5명의 투자자가 응에안에 위치한 22억 달러 규모의 퀸랍(Quynh Lap) LNG 화력 발전소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해 신청했다. 베트남 중부 응헤안성 호앙마이 구 퀸랍 코뮌에 위치한 퀸람 LNG 화력 발전소 프로젝트 지정 장소. 국영 대기업 페트로베트남의 자회사인 PV 파워로 구성된 컨소시엄, 응에안 슈가 LLC와 SK E&S(주)는 332.28헥타르(대지 59.75헥타르, 수면 272.53헥타르)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국영 전력회사인 베트남 전기의 자회사인 발전 공사 1(EVNGENCO 1)은 260헥타르(대지 60헥타르, 수면 200헥타르)를 원한다. 한국의 포스코 인터내셔널과 쭝룽남건설투자 JSC는 345.3헥타르(대지 95.55헥타르, 수면 249.75헥타르)를 사용할 계획이며, 일본 스미토모 코퍼레이션은 182.63헥타르(대지 65.6헥타르, 수면 117.13헥타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비엣탄 대나무 에너지 투자 JSC와 카타르 걸프 페트롤리엄 리미티드로 구성된 컨소시엄은 175.9헥타르(대지 57.9헥타르, 수면 118헥타르)를 목표로 삼고 있다. 성 인민위원회가 프로젝트 투자자를 선정하기 위해 입
베트남에서 46억달러 규모의 슈퍼 팩토리 프로젝트는 독일의 선도적인 기업이 투자하는 것이다. 46억 달러 규모의 빈딘의 해상 풍력 발전소 프로젝트와 관련된 여러 이슈를 논의하는 것이 빈딘성 당위원회 및 인민위원회 지도자와 독일의 주요 기업인 PNE 그룹 실무 대표단 간의 실무 세션의 주요 내용이었다. 이에 따라 10월 22일, 빈딘성 당서기 호꾹둥과 팜안뚜안 성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PNE 그룹 회장 겸 CEO인 페르 호룽 페데르센(Per Hornung Pedersen) 회장과 협력하여 총 46억 달러를 투자하는 해상 풍력 발전 프로젝트에 대해 논의했다. 이 회의에서 페르 호룽 페데르센에 따르면 PNE는 현재 4개 대륙 14개국에서 해상 풍력 발전을 개발하고 있다. 아시아에서는 PNE 그룹이 혼짜우(Hon Trau)라는 이름의 해상 풍력 발전 프로젝트를 개발한 최초의 지역으로 빈딘(베트남)을 선정했다. 이 프로젝트는 그룹의 핵심 프로젝트이자 빈딘성의 핵심이자 우선순위 프로젝트로 간주된다. PNE 리더들은 그룹이 2019년부터 이 프로젝트를 연구 개발해 왔으며, 투자 정책이 승인되면 가능한 한 빨리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PN
다음 달 베트남에서 열리는 첫 번째 반도체 전시회에 많은 국제 및 베트남 기술 대기업이 참석할 예정이며, 베트남은 글로벌 공급망에서 입지를 강화하고자 한다. 세미엑스포베트남(SEMIExpo Vietnam)에는 GlobalFoundries, Intel, Amkor, Coherent, Infineon, Lam Research, Marvell, Qorvo, Cadence, Synopsys, Siemens, Tektronix, CoAsia, Dolphin, Brainport Industries, FPT 등 기술 대기업에서 약 5,000명의 대표단과 100개 부스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https://www.semi.org/en/sea/events/SEMIExpo-Vietnam-2024 11월 7~8일 하노이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국가혁신센터(NIC)가 반도체장비&자재인터내셔널(Semiconductor Equipment and Materials International:SEMI)과 협력하여 주최한다. 이번 엑스포에 대한 정보는 하노이에 있는 기획투자부 본부에서 열린 수요일 기자 회견에서 제공되었다. 부꾹후이 NIC 이사는 "베트남은 이 엑스포를 통해 글로
베트남 최초의 토종 미니버스가 토요일 생산 라인에서 출시되었으며, 킴롱 모터 후에 합작주식회사의 경영진은 이를 현지 자동차 산업의 이정표라고 칭송했다. 베트남 브랜드 최초의 미니버스인 킴롱 X9의 출시식이 지난 토요일(10월 19일) 투아티엔후 성 찬메이랑 공동경제구역 내 킴롱 모터후에 자동차 제조 조립 산업 단지에서 열렸다. 회사 경영진은 이번 행사가 킴롱 자동차의 발전 전략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는 동시에 베트남 자동차 산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했다고 말했다. 킴롱자동차의 리 꾹 비엣 상무는 지난 8월 중국 유차이 그룹과 포괄적인 전략적 협력 협정을 체결하면서 베트남 자동차 업계 전반, 특히 킴롱자동차에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었다고 언급했다. 이 계약을 통해 기술 이전과 투아 티엔후에 지방에 엔진 제조 공장을 설립할 수 있었다. 킴롱 모터후에 자동차 제조 및 조립 산업 단지는 엔진 생산의 획기적인 발전을 넘어 2026년 2분기까지 목표 현지화율이 90% 이상인 자동차 및 예비 부품 제조를 위한 선도적인 지역 허브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고 그는 말했다. 킴롱 자동차는 또한 수출에 중점을 두고 디젤 차량, 전기차 버스, 전기차 트럭(중형, 중형,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