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온라인쇼핑】 사회적 거리 두기로 매출 증대

15일 간의 전국적인 사회 거리 두기 운동 가운데, 베트남 사람들은 점점 더 온라인 쇼핑과 가정 배달에 의존하고 있다.

 

사람들은 슈퍼마켓에 가서 생필품을 사곤 했지만 코비드-19로 붐비는 곳에 가는 것을 꺼려 온라인 쇼핑을 선택하고 있다.

 

사람들이 외출하는 것을 제한하고 공공장소에서 서로 최소 2미터의 거리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슈퍼마켓이나 호출 차량 앱을 통해 온라인 쇼핑으로 식료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실 온라인 식료품 쇼핑은 호황이다.

 

빅시(Big C) 남부 슈퍼마켓 체인점인 경우 전월은1,000 개의 주문을 3월에는 3,000개의 주문을 받았다고 한다. 북부의 경우도 이번 주의 평균 주문이 과거에 비해 80~120% 늘었다고 한다. 배달 건수도 2~3배 늘었다.

 

사이공 꿉은 2주 전에 잘로와 비버 같은 메신저 앱을 통해 50% 이상의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2만 건 이상의 주문을 받았다.

 

국내 유통업체 롯데마트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스피드엘과 슈퍼마켓 체인인 빈마트는 채소, 과일, 쌀, 국수, 식용유, 생수, 화장지 등도 수요가 가장 많은 것으로 보고됐다.

 

호출 차량업계는 이러한 추세를 위해 사람들이 집에서 음식과 식료품을 구매 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했다.

 

호출 차량 베그룹은 1월 말보다 200% 늘어난 매일 15,000건의 상품 구매 주문을 받는다. 베그룹의 한 직원은 바쁜 날은 슈퍼마켓에서 15-20개의 주문을 받고 대부분 사람들은 말린 음식, 야채, 과일을 주문한다고 했다.

 

그랩 이용자들은 이제 그랩 파트너 편의점과 소매점 그리고 슈퍼마켓에서 다양한 종류의 식료품을 쉽게 살 수 있다.

 

닐슨 베트남과 인포커스 메콩 모바일 패널이 실시한 최근 조사에서 코비드-19 대유행은 베트남 소비자 동향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다. 사람들은 슈퍼마켓과 식료품점을 방문하는 빈도를 50퍼센트 이상 줄이고 전통적이고 신선한 식품 시장에 가는 빈도도 60퍼센트 이상 줄였다고 이 보고서는 밝혔다.

 

베트남은 지난 수요일에 전염병을 막기 위한 15일간의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에 들어 갔데 정부는 지금이 중대한 시기며 2명 이상의 집회를 금지하고 사람들에게 그들의 집을 떠나지 말것을 요청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