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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NSSC 와 IBCT 업무협약 체결

지난 목요일(25일) 베트남 국가 스타업 지원센타(NSSC)와 한국 우수기업을 베트남 기업에 소개해주는 IBCT와 업무 협약식이 NSSC 사무실에 열렸다.

IBCT(Information Business Communication Technology)의 조자영 대표는 이곳 NSSC와 협력하고자 하는 것은 한국과 베트남 기업간의 교류를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하면서 내용을 요약하면, 1. 한국 우수상품을 소개하고, 베트남 우량 파트너를 발굴, 미팅(온라인) 진행. 2. 베트남 상품 및 한국상품을 중심으로 전시관 및 쇼핑몰 기획, 준비. 3. 진출기업의 필요에 따라, 지사대행(약 6개월 ~ 1년)지원서비스를 통해, 현지와의 합작 및 유통망 안정의 프로그램이다. 

 

위와 같은 프로그램을 생각하게 된 것은 그동안 현지에서 만들어진, 현지 민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데 IBCT 협력네트워크는 분야별로 실제 도움이 되고, 정확한 현지 파트너 검증이 가능하기 떄문에, 진출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지난달 KBS 에서도 "특별기획 : 코로나이후, 코리아 길을 묻다" 에도 IBCT 국제간의 영상회의가 방영이 되었다.

 

지난 4~5년간, 오프라인에서 현지 파트너 발굴 지원을 해 왔고, 그동안 회사가 개발,보유한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하면, 현재 코로나 상황에서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NSSC(국가 스타업 지원센타)는 베트남 스타업 기업의 후원과 자금 지원을 한다. 특히 외국 투자자와 베트남 스타업 기업과 매칭과 자금 조성등 스타업을 위한 공식 베트남 정부 기관이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서 NSSC의 실무 이사인 레 또안 탕은 협약식에서 2011년 이래 현지화 지원 사업을 수행해 온 노하우와 현재 민관 네트워크와 축적된 장보기술을 갖춘 IBCT와 업무 협약을 맺게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코로나로 인해 오고 갈 수 없는 상황에서 인터넷 네트웍을 통한 비지니스 연결과 확장을 기대한다고 했다.

http://nssc.gov.vn/

https://www.facebook.com/ibctech.net

-GMK미디어(하노이)


베트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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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19가 불러온 중국의 라이브 커머스 열풍
이는 생방송과 전자 상거래를 결합하여 실시간 방송을 통해서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TV 홈쇼핑과 비슷한 형태이지만 판매자와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홈쇼핑보다 구매자의 참여도가 높은 쇼핑 방식이다.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의 보고에 의하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소비가 늘고 있으며 특히 2월부터 타오바오 라이브 중계 매출은 전년과 비교하여 약 2배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또한 어려움을 겪는 브랜드를 위하여 이용 수수료를 면제해 준 결과 타오바오 라이브를 이용하는 신규 판매자가 719%로 급증했다. 중국 인터넷 관리기구인 CNNICS는 올해 1분기 약 400만 회 이상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되었으며 이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2억 6500만 명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중국 정부는 코로나 대응을 위하여 라이브 커머스의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요, 지난 2월 25 중국 상무부에서 방제기간 동안 농산물 생산 유통 연계 사업을 추진한다는 공고를 발표하여 라이브를 통하여 농산물 유통을 확대할 방침을 제시했다. 이와 같이 라이브 커머스는 다방면의 산업에서 앞으로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앞으로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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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트생활자, ‘백수들의 재발견’ 개최… “백수 청년들이 다니는 랜선 회사 궁금하다면?”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비영리 스타트업 니트생활자가 ‘백수들의 재발견’ 전시를 오는 7월 4일 개최한다. 비영리 스타트업 니트생활자는 “퇴사 이후 뭘 해야하지?”라는 고민 끝에 무업 기간 동안 사회생활의 단절을 경험하는 청년들이 연대하고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시작됐다. 니트생활자는 Not in Education, Employment, Training 상태에서 자신의 삶을 보다 주체적이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회가 요구하는 내가 아닌 진정한 나를 찾고 새로운 삶의 방식에 도전하는 청년을 지원하고 있다. 백수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한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니트생활자는 3월 카카오프로젝트100과 함께 협업해 ‘니트컴퍼니’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백수가 출근하는 회사’ 니트컴퍼니는 100일 동안 운동, 학습, 취미생활 등을 개인 업무로 설정하고, 그 목표에 맞게 카카오 프로젝트100 사이트에 인증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회사에 다니지 않지만 소속감을 가질 수 있도록 명함을 제작해 제공하였으며, 참여자가 원하는 애칭을 정하여 서로 불러주기도 하고 백수지만 서로를 ‘사원’이라 칭한다. 해당 프로젝트를 의미 있게 마무리하기 위해 니트컴

문화연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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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사부일체’ CEO 특집…게임계 승부사 남궁훈 등장! 시청률 상승 X 실검...
(굿모닝베트남미디어) SBS ‘집사부일체’에 게임계 승부사, 카카오게임즈의 남궁훈 대표가 출연해 남다른 경영철학을 전했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의하면 지난 28일(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는 가구 시청률 5.5%, 광고 관계자들의 중요 지표이자 화제성을 주도하는 ‘2049 타깃 시청률’ 3.4%로 상승세를 그렸고, 분당 최고 시청률 역시 6.2%까지 올랐다. 또한, 남궁훈 대표와 관련 키워드들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최상위권을 장악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날 방송은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CEO 특집으로 꾸며졌다. 사부로는 카카오게임즈의 남궁훈 대표가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이승기, 신성록, 양세형, 차은우, 김동현은 카카오게임즈 사옥에서 사부 남궁훈을 만났다. 멤버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눈 남궁훈은 “시청률 걱정이 된다”라며 “게임에 대해서 학부모님들의 부정적인 시각도 있다. 오늘을 게임의 긍정적인 의미를 설명할 수 있는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대한민국 게임 산업 규모는 14조 원으로 세계적. 전 세계적으로 한국은 축구에서 브라질 같은 대우를 받고 있다”라며 높아진 게임산업의 위상에 대해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