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6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한국 뷰티 대기업 아모레퍼시픽, 큰 매출 부진을 경험

국내 대표 화장품 대기업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분기 순이익 51억원(430만 달러)을 발표해 평소의 실적에 비해 크게 후퇴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1년 전 실적에 비해 93.2%나 급감했다.

 

동사는 이날 공시에서 지난해 9,256만 달러에 비해 이번 분기 영업이익은 3,040만 달러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24.7% 감소한 9억8,918만 달러를 기록했다.

 

4월부터 6월까지의 영업이익은 352억원으로 1년 전보다 59.9% 감소했다고 동사는 공시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매출은 1조500억원으로 24.2%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니스프리, 설화수, 라네즈, 에뛰드 등 다양한 브랜드를 가진 한국 최대 뷰티 대기업이다. 회사는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을 포함한 동남아시아에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동남아 시장을 발판으로 삼아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고 아시아에서 뷰티 우위를 확보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앞서 이 그룹은 동남아 10개국 화장품 시장이 2020년까지 6조2000억원(12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하노이, 호치민 등 베트남 주요 도시에서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라자다와 같은 전자 상거래 기업과 협력하여 베트남에서 온라인 사업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GMK미디어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바이슈코, T우주 전용상품 ‘T우주패스 FREE 위드 바이슈코’ 출시
청담글로벌의 자회사인 바이슈코(대표 김희은)가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T우주’ 전용 상품 ‘T우주패스 FREE 위드 바이슈코’(월 구독료 0원)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T우주는 SK텔레콤이 운영하는 통합 구독 플랫폼으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음악·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구독서비스를 하나의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T우주 앱 설치 시 0원에 ‘T우주 패스 FREE’ 이용이 가능하며, 통신사가 다르더라도 누구나 가입 및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바이슈코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직구몰을 운영하는 회사로, 해외의 뛰어난 뷰티 브랜드 제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슈코가 T우주에 입점함에 따라 바이슈코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을 통해 T우주에서 간편하게 해외 뷰티 브랜드 제품을 접할 기회를 증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은 바이슈코 대표는 “T우주 입점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창출할 수 있고, 확장된 고객층에게는 뛰어난 해외 뷰티 브랜드 제품을 제공할 기회가 증대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증대와 그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순환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슈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