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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학

[건강] 코코아 가루는 체중 감량에 빠르게 도움을 줄 수 있지만 3가지 중요한 점을 주목

현재 많은 여성들이 살을 빼기 위해 코코아 가루를 마시는 추세이다.
그것이 당신에게 맞는 제품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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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체중을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해 코코아 가루를 사용하는 갑작스러운 움직임이 있다. 특히 새해에는 여성들은 군형잡힌 몸을 바라는 것이다. 다소 제한된 시간 안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고 빠르게 지방을 제거하는 코코아 가루는 많은 여성들이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체중 감량 식품이다.

브랜드의 광고에 따르면, 코코아 가루는 체내 지방 흡수를 방지하고 지방을 줄이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신진대사를 가속화하고 증가시켜 지방을 태우는 능력을 증가시킨다. 소변과 땀을 통해 과다한 지방을 제거한다. 동시에, 욕망을 가능한 많이 억제함으로써, 몸은 여전히 기능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를 유지시켜 많은 음식을 먹지 않도록 도와준다.

 

심지어 유투브에서도 많은 유명한 한국 스타들이 코코아를 사용하여 15일 이내에 10kg을 감량한 비디오를 많이 볼 수 있다. 그렇게 빠른 체중 감량은 많은 사람이 당장 코코아를 사용하는 것에 더 호기심과 흥미를 느끼게 한다.

 

Food.ndtv에 따르면, 만약 코코아를 정확하고 적절한 양을 소비한다면 여러분의 체중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이것은 여러분이 코코아를 재료로 한 초콜릿 과자를 모두 먹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 것들은 건강에 좋지 않은 "설탕"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코코아 가루는 여러분이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혈압을 조절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왜 코코아 가루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까?
Webmd에 따르면, 코코아는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지방과 설탕은 적다. 그러므로, 코코아 가루의 칼로리는 매우 낮다. 연구는 또한 코코아가 에너지 사용과 신진대사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시에, 그것은 포만감을 증가시킨다. 다른 말로 하자면, 초콜릿이 종종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지만, 코코아 가루는 중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면서 실제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구체적으로:

 

신진대사 증진: 코코아는 신진대사 증진 효과를 가지고 있고 신체가 지방을 더 잘 태우도록 돕는다고 알려졌다. 이것이 바로 피트니스 트레이너들이 종종 사람들에게 운동 전 단백질 쉐이크에 코코아 가루를 첨가할 것을 권하는 이유이다.

 

염증 퇴치: 코코아 가루는 장기에 대한 항염증 효과 때문에 소화를 향상시킬 수 있다. 건강한 내장은 체중 감량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해독: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산화 방지제가 있기 때문에, 코코아 가루는 신체를 해독하는데 매우 좋다. 코코아 분말은 또한 혈당을 조절하고 몸에서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좋은 섬유질이 풍부하다.

 

스트레스와 싸움: 코코아는 스트레스와 싸우고 기분을 좋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이것은 스트레스 수준이 복부 주위의 지방의 양에 정비례할 수 있기 때문에 체중 감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여러분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여러분은 적절하게 운동할 에너지를 갖지 못한다. 이것은 또한 체중 감량을 방해할 수 있다.

 

심장 건강을 증진: 코코아 가루는 동맥의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방지할 뿐 아니라 혈액과 고혈압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것은 심장 발작과 다른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 또한 체중 감량에 좋다.

 

이러한 내용을 공유하면서, 전 국립 영양 연구소 부소장인 응우옌 티 람 박사는 체중 감량에 사용되는 코코아 가루는 완전히 과학적이라고 말했다. 블랙 코코아는 순수한 코코아로, 플라보노이드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을 잘 줄여준다. "코코아는 신진대사를 증진시켜 지방 흡수를 막아주기 때문에 체형을 유지하고 체중을 줄이는 데 사용하는 것은 합리적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코코아를 마시는 것과 병행하여,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탄수화물과 지방을 줄이고, 운동과 활동적인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코아만 마시고 15일 안에 10kg을 감량할 수 없다. 이것은 단지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광고일 뿐이다. 광고에 살을 빨리 빼게 하는 제품들 뿐만 아니라 코코아도 맹신해서는 안 된다.

 

살을 빼기 위해 코코아 가루를 어떻게 사용하는가?
코코아 가루는 지방 대사를 향상시키고 에너지를 증가시킨다고 믿어진다. 따라서 더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지방을 태우기 위해 코코아 가루를 사용하고 싶다면, 반드시 양질의 유기농 무설탕 브랜드를 사야 한다.

 

아침에 따뜻한 우유잔이나 귀리 그릇에 적은 양의 코코아 가루를 첨가할 수 있다. 아침 스무디에 코코아 가루를 첨가하는 것은 체중 감량을 돕는 동시에 더 많은 맛과 영양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게다가, 운동 전에 단백질 컵에 코코아 가루를 첨가하는 것도 지방을 더 빨리 태우는 것을 도울 수 있다. 하지만, 필요로 하는 코코아 분말의 정확한 양은 영양학자나 피트니스 트레이너에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살을 빼기 위해 양질의 가루를 사용하고, 효과적이기를 원한다면, 3가지 중요한 사항을 무시해서는 안된다.
비록 코코아 가루가 체중 감량에 매우 좋지만, 전문가들은 다음 3가지 중요한 사항을 무시하지 말라고 상기시킨다.

 

과식하지 마십시오.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코코아에는 카페인과 관련된 화학 물질이 들어 있다. 많은 양을 먹는 것은 스트레스, 과도한 배뇨, 수면 장애, 빠른 심장 박동 같은 카페인과 관련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원치 않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코코아는 피부 알레르기와 변비, 편두통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메스꺼움, 배탈, 복부 비대, 그리고 부종을 포함한 소화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임산부 및 수유 여성의 경우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코코아에 함유된 카페인은 태반을 겹치게 할 수 있다.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일부 증거는 임신 중 많은 카페인 복용은 조산, 저체중, 그리고 유산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일부 전문가들은 임신 기간 동안 카페인 섭취량을 하루에 300mg 이하로 유지할 것을 권고한다.

초콜릿 제품은 1인분에 2-35mg의 카페인을 포함하고 핫초코 한 컵은 약 10mg을 함유하고 있다. 그래서 이 제품들은 아마도 큰 걱정은 되지 않는다. 하지만 단맛을 내지 않고 건조한 코코아 가루는 한 컵에 200mg의 카페인을 함유할 수 있다.

 

카페인은 또한 수유 기간 동안 걱정거리이다. 만약 카페인을 너무 많이 먹은 엄마의 모유를 먹은 아기는 짜증을 내고 자주 배변을 할 수 있다.

 

건강 관리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 바람직하지 않은 결과를 피하기 위해 코코아 가루를 사용하기 전에는 의사나 영양사와 상의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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