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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2020년까지 13억 7천만 개 이상의 의료용 마스크를 수출

12월의 수출 마스크의 수량은 거의 60%나 급감
수출 참여 기업도 전월의 50개 이상에서 30개 이상 감소

관세청의 예비 통계에 따르면, 2020년 12월, 모든 종류의 의료용 마스크를 수출 수량은 거의 7천 1백만 장이며 3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했다. 수출 물량은 지난 11월에 비해 60% 가까이 급감했다. 

 

따라서, 2020년 한 해 동안 베트남 기업이 수출한 모든 종류의 의료용 마스크는 13억 7천만 장 이상 수출했다.

1월부터 5월까지 3억 274만 장을 수출했으나 6월에는 한 달에는 2억 3,616만 장을 수출했다. 7월까지 1억 5,382만 장으로 6월에 비해 35% 가까이 줄었고 8월은 1억 3,844만 장으로 전월보다 12% 줄었다.

 

그러나 9월에는 1억 4,288만 장으로 5.5%까지 증가했고, 11월에는 마스크 수출이 전월 대비 20.6% 증가했다.

-GMK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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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