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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수출] 우산, 여행가방, 가방, 모자의 수출은 회복할 기회가 많다.

유럽연합과 미국의 수요가 회복되면 베트남의 여행가방, 가방, 모자, 우산 수출은 다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산업통상정보센터는 세계 특히 미국과 유럽 연합의 수요가 회복되면 여행가방, 가방, 모자, 우산 등을 중심으로 수출이 다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EU 전역에 걸친 코비드-19 백신 캠페인의 촉진은 이 지역 사람들이 국가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좋은 여권을 만들었다. 결과적으로, 관광 산업은 다시 성장할 것이고, 이 품목들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질 것이다.

 

마찬가지로 베트남에서 미국으로의 여행가방, 가방, 모자, 우산, 수출도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이다. 미국에서 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베트남의 생산과 수출 활동이 한동안 중단되었던 후에 회복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EU와 미국은 베트남의 여행가방, 가방, 모자, 우산 두 개의 주요 수출 시장으로 전체 매출의 65.8%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품목의 EU 시장 수출액은 4억8천900만 달러 이상으로 2020년 같은 기간에 비해 9.7% 감소했다. 반면 같은 기간 대미 수출은 4.5% 증가했다.

 

베트남은 중국과 유럽연합에 이어 세계 3위의 여행가방, 가방, 모자, 우산 수출국이다. 이 상품군은 베트남 전체 수출 매출의 약 1.1~1.8%를 차지하는 10억 달러의 수출 매출액을 가진 품목으로 분류된다.

 

그러나, 이 품목의 수출은 최근 몇 년간, 특히 지난 2년간 코비드-19의 영향에서 급격히 변동했다. 하지만, 곧, 베트남은 EVFTA 협정의 혜택 덕분에 EU 내 여행가방, 가방, 모자, 우산 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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