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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학

[코비드-19 백신] 보건부 코박신 백신 긴급 허가

11월 10일, 보건부 도쑤안투옌 차관은 코박신이라는 이름의 인도의 코비드-19 백신을 위한 코비드-19 전염병의 예방과 통제에 긴급한 필요를 위해 조건부 승인에 서명했다.

 

이 백신은 인도 바라트 바이오테크 국제유한공사가 생산하고 두민 메디컬 합작 주식회사가 수입한다.

 

이것은 베트남이 긴급용으로 승인한 9번째 백신이다. 이 백신은 6mcg의 불활성화 전원 코로나바이러스 항원(스트레인 NIV-2020-770)을 포함하는 0.5ml의 용량을 가지고 있다. 

 

이번 승인 결정에 따라 베트남 의약국은 수입업소로부터 완전한 서류를 제출받아 제54조/2017년/ND-CP 제67조에 규정된 코박신 백신의 수입을 허가할 책임이 있으며, 수입업체는 수입관리 및 품질관리에 관한 법률의 규정을 엄격히 준수한다.

 

보건부는 백신의 사용에 관한 자문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백신의 안전성 및 효과를 평가할 자격이 있는 단위를 선정하도록 과학기술연수부에 요구하고 있다.

 

이전에 베트남에서는 보건부가 사용을 허가한 코비드-19 백신 8종이 있었다. 현재 사용이 승인된 백신은 다음과 같다. AstraZeneca, Gam-COVID-Vac(일명 SPUTNIK V), Vero Cell, Pfizer/BioNTech의 Comirnaty, Spikevax 백신 (또는 Moderna), 얀센 백신, 하야트-박스 백신 그리고 압달라 백신이다.

 

보건부에 따르면 지금까지 백신의 총 투여량은 9221만1330도스, 이 중 1차 투여량은 6190만7563도스, 2차 투여량은 3030만3767도스다.

-GMK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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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동남아시아 경기대회에서 패배라는 실망감 뒤에도, 억만장자 팡 여사 일가 베트남에 조용히 투자
태국 축구협회 회장 팡 여사는 동남아시아 경기대회 결승전에서 태국이 베트남에 패배한 것에 대해 "가슴 아프다"고 표했지만, 그녀의 가족이 이끄는 대기업은 수조 동에 달하는 투자 자본을 베트남 주요 기업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12월 18일 저녁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제33회 동남아시아 경기대회(SEA Games) 남자 축구 결승전에서, 홈 이점과 두 골 차 리드에도 불구하고 태국 U22 대표팀은 베트남 U22 대표팀에 2-3으로 패했다. 이 패배를 지켜본 태국 축구협회 회장 누알판 람삼(팡 여사)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그녀는 경기 직후 "가슴 아프다"라는 두 마디만 전하며 언론과의 추가 인터뷰를 거부했다. 하지만 축구 경기장의 이야기는 차치하고, 경제적인 관점에서 보면 람삼 가문은 총자산 약 1,000억 달러에 달하는 태국 최대 금융기관인 카시콘 은행(KBank)을 통해 베트남에서 여전히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현재 팡 여사는 이 은행의 CEO를 맡고 있다. K뱅크는 베트남 시장에 직접 진출하는 대신, 다양한 금융 생태계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다. 이러한 "확장된 조직"에는 상장 기업 투자 전문 펀드 운용사인 카시콘 자산운용(K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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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