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건강과학

보건부는 승인 절차 없이 비상용 백신 수입을 허가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긴급하거나 긴급한 경우 사용을 허가받은 백신에 대해서는 보건부가 승인 절차 없이 수입허가를 내줄 수 있도록 했다.


정부는 코비드-19 전염병의 예방과 통제의 여러 메커니즘과 정책에 대한 결의안 168/NQ-CP를 방금 발표했다. 이 결의안은 2022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하다.

 

특히, 코비드-19 대유행 기간 동안 의약품의 생산, 수입 및 공급을 위한 메커니즘과 정책에 대해 정부는 다음과 같이 규정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긴급용으로 이미 승인한 백신에 대해서는 보건부의 허가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수입허가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국민들을 위한 무료 주사를 위한 코비드-19 백신 기금, 국가 예산으로 구입한 백신에 대한 신고 및 가격 고시에 대해서는 정부는 기업과 수입업자가 가격을 통보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가격을 구성하는 요소를 신고할 필요 없이 서명된 계약 또는 계약에 명시된 가격에 따른다.

 

보건부는 기업과 단위가 백신을 구매하기 위해 계약 또는 협약을 체결하는 가격에 대한 정보를 정부에 보고하며 그리고 법에 따라 가격을 발표할 필요가 없다.

 

관세청은 수입업체가 해당 선적을 위해 보건부가 발급한 수입허가서를 제출할 때만 코비드-19 치료를 위한 의약품과 코비드-19 예방을 위한 백신 반입을 허가하기로 했다.

 

결의안은 또 코비드-19 치료용 의약품 수입업자와 코비드-19 백신 수입업자가 세관신고 등록일로부터 2일 이내에 보건부에 신고할 책임이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규정에 따라 수입허가 신청 절차를 수행하고, 수입허가증을 세관신고서 등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관세청에 제출한다.

-GMK미디어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