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호찌민시, 푸미교와 뚜티엠 터널에 속도 위반 전광판 설치

전광판에 차량번호와 위반속도가 바로 표시된다.

*푸미대교 입구에 설치된 전광판

 

지난해 중반쯤 51번 고속도로를 위반해 운행하는 차량 속도 알림 시스템 영상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최근 호찌민시의 몇몇 도로에도 이 장치가 설치되었다.

 

속도를 위반해 차량의 속도를 보여주는 전광판이 투티엠 터널(1지구) 초입과 푸미교(투덕시 지역)에 배치됐다.

 

푸미교에는 전광판이 설치되었으나 아직 시험 중이고, 투티엠터널에는 전광판이 작동중이다.

 

이 장치는 과속 카메라에 연결되어 있다. 차량이 과속하는 것을 감지하면 해당 게시판에 번호판, 위반 속도 등 위반 차량의 정보가 자동으로 표시된다. 이 전광판은 속도를 위반한 자동차와 오토바이의 과속 사례만 기록한다.

 

*투티엠 터날 입구 설치된 전광판

 

투티엠 터널에서 차선은 최고 속도가 시속 60km, 최소 시속 30km이다. 푸미대교는 승용차의 속도는 시속 60km로 규제하고 있으며, 다른 차량은 시속 40km이다.

 

차량이 속도위반을 할 경우 차량 소유주 집으로 기록이 전송돼 과태료 형태로 처리된다. 

 

자동차·모터바이크 운전자는 교통경찰청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진을 통해 교통위반 차량 조회' 코너에 들어가 번호판과 보안코드를 입력하면 벌금 대상 차량을 조회할 수 있다. 

 

전국에 많은 패널티 카메라가 배치되면서 베트남에서도 번호판을 붙이고 가리는 상황이 갈수록 벌어지고 있다. 접착테이프가 부착된 수동 번호판 커버 외에도 많은 자동차 소유자들이 커버 장치를 설치하고 번호판을 자동으로 바꾸며 리모컨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런 상황을 제한하기 위해 지난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법령 123호가 자동차 번호판을 흐리고 붙이는 행위에 대한 제재를 강화했다. 새로운 벌금은 자동차의 경우 4백만에서 6백만동으로 오토바이의 경우 30만동에서 40만동으로 강화했다.

-GMK미디어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