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35세 이전에 두 자녀를 출산한 경우 300만 동을 지급하고, 빈곤 및 빈곤에 가까운 산모와 아기를 대상으로 산전 및 신생아 검진을 지원할 것이다. 인구 업무에서 성과가 좋은 집단과 개인에게 보상하고 지원하는 정책에 대한 보고서에 명시된 정보는 호치민시 인민위원회가 12월 9일 오전에 개막한 제20차 회기에서 시 인민위원회에 제출했다. 이 정책은 시의 느린 인구 증가와 저출산(2023년 아동/여성 1.32명)의 맥락에서 도입되었다. 여성이 35세 이전에 두 자녀를 출산할 때 지원 수준인 300만 동은 임신 및 출산 시 의료비를 기준으로 계산했다. 호치민시는 또한 가난하거나 빈곤에 가까운 가정의 임산부와 신생아, 사회적 보호를 받고 있는 사람, 섬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산전 및 신생아 검진 및 기타 재정적 지원을 위해 200만 동을 지급할 예정이다. 호치민시는 집단적으로 가임기 부부의 출산율 60%를 지속적으로 달성하고 초과 달성한 지역사회에 3천만 동의 현금 수여와 함께 구 단위 인민위원회 위원장의 공로장을 수여하고, 5년 연속으로 가임기 부부의 출산율 60%를 지속적으로 달성하고 초과 달성한 지역사회에 6천만 동의 현금 수여와 함께 시 인민위원회 위원
내일부터는 북쪽으로 강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평원의 최저 기온이 15도, 산지는 10도 이하로 내려가겠다. 국립수력기상예측센터는 내일부터 북동쪽으로 찬 공기가 확산되고, 하루 뒤에는 북델타와 북서쪽으로 날씨가 추워질 것이라고 밝혔다. 최저 기온은 15~18도, 산지는 12~14도, 높은 산지는 10도 이하가 될 것이다. 내륙의 북동풍은 레벨 3~4, 해안 지역은 레벨 4~5로 강하겠다. 미국 웹사이트 Accuweather는 토요일에 하노이의 기온이 오늘보다 7도 하락하여 섭씨 16~20도가 될 것이라고 예보했다. 사파(라오끼이)와 같은 해발 1,500미터 이상의 높은 지점은 토요일부터 다음 주 화요일까지 일 평균 기온이 섭씨 13도 이하로 매우 춥다. 가장 추운 날은 일요일 밤으로 섭씨 10~12도가 될 것이다. 찬 공기가 너무 강해서 남중부 지역으로 확산되며, 북중부 지역이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것이다. 일요일에 다낭의 기온은 22~25도가 될 것이다. 내일부터 통킹만의 바람은 북동쪽 레벨 4~5로 바뀌다가 레벨 6까지 높아져 1.5~3m 높이의 파도가 일겠다. 꽝찌-꽝아이 해역은 토요일부터 강풍 레벨 6, 파도가 2~4m 높이로 일겠다. 기상청은 토네이
11월 29일 오후 1시 태국 인근 S8 지점에서 APG(아시아 태평양 게이트웨이) 케이블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여 이 노선의 모든 국제 연결이 중단되었다.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 관계자에 따르면 장애의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수리 일정도 발표되지 않았다. AAE-1(아시아-아프리카-유럽 1) 케이블도 해결되지 않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베트남과 싱가포르를 연결하는 S1H5 지점의 결함으로 인해 2024년 5월 이후 시스템 용량의 완전한 복구가 여러 차례 지연되고 있다. 캄보디아와 베트남을 연결하는 S1H3 지점의 수리는 2024년 9월에 완료되었지만, S1H5 지점은 세 번의 수리 마감일을 놓쳤다. 최신 업데이트에 따르면 12월 5일까지 복구가 완료될 수 있다. 현재 베트남의 5개 해저 케이블 시스템 중 베트남 국제 대역폭의 대부분을 처리하는 2개 시스템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영향을 받는 케이블에 대한 의존도에 따라 영향의 정도는 ISP마다 다르다. 베트남은 AAG, AAE-1, APG, SMW3, IA등 5개의 주요 국제 해저 케이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 케이블은 20Tbps 이상의 활용 대역폭과 34Tbps의 총 용량
2024년 11월 30일(토) 오후 6시 호치민 7군에 위치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가온홀에서는 2024년 교민 송년의 밤 및 호치민한인회장배 노래자랑 행사가 개최되었다. 홍승표 호치민한인회 상근부회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는 호치민시 한베친선협회 레꾸이짜우 부회장을 비롯한 많은 베트남측 귀빈들과 주 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정가연 부총영사를 비롯한 한국측 내외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420석 규모의 가온홀을 가득 메운 교민들이 성황을 이루었다. 손인선 호치민한인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장기간 경기침체 여파로 어려운 이 시기에 교민 여러분에게 조그마한 힘이라도 드리고자 오늘의 이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마음껏 즐기시고 새로운 활력을 얻어서 힘든 시기 이겨 내 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그리고 이 뜻깊은 행사를 위하여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물심양면으로 후원하여 주신 단체 및 기업인과 교민 여러분들의 정성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멋진 공연으로 재능기부까지 해 주신 가수 이신주님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라고 하였고 또 정가연 부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세계 각지에서 지속되고 있는 전쟁과 갈등으로 국제정세의 급변과 경제환경의 불확실성이 심화되고
시 자연자원환경부의 보고서에 따르면, 도시 전역에서 지반 침하가 1990년대부터 계속되고 있다. 일본 국제협력기구 조사에 따르면, 도시의 침하율은 연간 2~5센티미터이며, 일부 상업 지역은 연간 7~8센티미터씩 침하한다. 2013년 베트남 정부는 자연자원환경부에 도시의 국가적 표고 기준과 홍수 방지 프로젝트를 평가하도록 지시했다. 2005년과 2014년의 데이터 비교 결과, 10년 동안 평균 침하율이 10센티미터였으며, 일부 지역은 훨씬 더 많이 침하했다. 침하는 빈짠, 빈딴, 냐베, 8, 7, 12 지구와 투득 시의 일부를 포함한 도시 전역의 여러 지역을 강타했으며, 약 240제곱킬로미터의 땅이 영향을 받았다. 빈짠의 의료 센터는 10년 동안 44cm가 침하되었다. 빈딴의 문화 센터는 10년 동안 73.3cm의 침하를 기록했고, 딴따오 산업단지는 73.2cm가 가라앉았다. 2014년 이후에도 도시의 지반 침하 현상을 계속되었고 그 결과 빈짠과 빈딴의 침하율이 각각 48.8cm와 81.8cm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도시의 지반 침하가 약한 지질 기초, 높은 교통량, 건설 프로젝트, 과도한 지하수 추출을 포함한 자연적, 인위적인 네 가지 주요 원인 때문이라고
꼰똠성 꼰플롱 지역에서 규모 4.0의 지진이 발생한 후 꽝남성 남짜미 지역 짜돈 코뮌 뚜혼 마을 주민들은 산 정상에서 많은 바위가 굴러 떨어지면서 대피해야 했다. 지진은 11월 30일 오후 4시 42분에 발생했으며 초점 깊이는 약 8.1km였다. 뚜혼 마을은 진원지에서 약 50km 떨어져 있지만 69명을 포함한 17가구의 주택이 강하게 흔들렸다. 사람들은 집을 떠나 마을에서 100미터 이상 떨어진 응옥망산 정상에서 큰 폭발음을 들었다. 산에서는 수십 개의 큰 바위가 굴러 내려와 나무와 다른 바위에 막혀 마을에서 약 50미터 떨어진 곳에서 멈췄다. 바위가 계속 떨어질까 봐 뚜혼 마을 주민들은 모두 안전한 곳으로 대피했다. 지구물리연구소에 따르면 11월 30일 꼰플롱 지역에서 6건의 지진이 발생했다. 첫 번째 지진의 규모는 4였고, 다음 지진의 규모는 2.5에서 3.4였다. 자연재해 위험은 레벨 0으로 평가되지만, 잦은 지진 현상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안전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2025년에는 공식 11일과 주간 11일을 포함하여 총 22일 간의 휴무를 갖게 된다.
Circular 38/2024/TT-BGTVT 제11조(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에 따라 도로에서 차량을 운전할 때 운전자와 전문 오토바이 운전자는 차량과 같은 차선 또는 같은 도로 구간에서 전방 차량과 같은 방향으로 안전 거리를 유지해야 하며, "두 차량 사이의 최소 거리" 표지판이 있는 곳에서는 표지판에 표시된 값 이상의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운전할 때 두 차량 사이의 안전 거리는 다음과 같이 규정되어 있다: 사례 1: 마른 도로 조건, 안개가 끼지 않는 도로, 미끄러지지 않는 도로, 평평한 지형, 곧은 도로, 시야 확보가 보장되는 경우 각 속도에 대한 안전 거리는 다음과 같다: - 시속 60km의 속도로 안전 거리는 35m - 시속 60km~80km 이상의 속도에서 안전 거리는 55m - 시속 80km 이상에서 시속 100km 이상의 속도의 경우 안전 거리는 70m - 시속 100km 이상에서 시속 120km 이상의 속도의 경우 안전 거리는 100m 시속 60km 미만의 속도로 주행하는 경우 운전자와 전문 오토바이 운전자는 전방 차량과의 안전 거리를 선제적으로 유지해야 하며, 이 거리는 차량 밀도와 실제 교통 상황에 따라 달라지며, 교통 안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