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의 명성으로, 한국의 걸 그룹 블랙핑크는 아디다스, 푸마, 쇼피, PUBG 모바일 또는 삼성과 같은 많은 유명한 회사들과의 광고 계약이나 제휴를 쉽게 유치한다. 블랙핑크는 한국의 유명한 걸그룹이다. 명성이 쌓이면서 블랙핑크 그룹 전체는 물론 그룹의 각 멤버들이 유명 글로벌 브랜드의 '거대한' 광고 계약을 하고 다.
블랙핑크와 협업하는 브랜드들
YG 엔터테인먼트의 걸 그룹은 아디다스, 푸마, 펩시, 삼성, 펍지(PUBG)모바일 그리고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쇼피와 같은 몇몇 유명한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협력해왔다.
그룹 블랙핑크의 가수 4인조가 아디다스의 많은 마케팅 캠페인에 출연했다. 예를 들어, 블랙핑크 x 아디다스는 2020년에 그 밴드가 Yara Shahidi, Ninja, 그리고 Parrell Williams와 함께 스포츠 패션 대기업의 "Change Is a Team Sport" 캠페인에 출연했을 때 시작되었다. 블랙핑크는 아디다스 외에도 스포츠 패션 브랜드 푸마의 스웨이드 보우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얼굴이 됐다.
블랙핑크는 쇼피의 광고 캠페인에 참여했다.
또한 삼성 갤럭시 A80은 블랙핑크 멤버들을 기리기 위해 삼성에 의해 출시되었다. 2019년에 출시된 이 핸드셋의 특별판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 제한적으로 판매되었다.
블랙핑크와 협업하는 다른 브랜드 중 하나는 오레오이다. 이에 따라 오레오(Oreo) 아시아는 블랙핑크와 협업해 베트남,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한국 등 아시아 7개 시장에 한정판 오록스 블랙핑크 케이크를 출시했다.
한국 걸그룹과 협력하는 세계적인 브랜드 목록에는 기아 자동차 회사, 헤어 케어 브랜드인 미세앙센(Mise-En-Scéne,), 스프라이트 코리아, 그리고 제페토( Zepeto)와 같은 다른 유명한 브랜드들도 포함되어 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의 보도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광고, 협찬, 협력 계약 외에도 앨범 발매나 글로벌 투어 편성 등으로 2022년 최대 6200만달러를 벌었다고 한다.
각 멤버들의 개별 광고 및 협력 계약
지수: 디올 뷰티, 까르띠에
지수는 2018년 한국 화장품 브랜드 키스미(Kiss M)e의 모델이었다. 그녀는 2019년 프랑스 명품 패션 브랜드 디올과 첫 국제 계약을 맺고 한국에 있는 디올 브랜드dml 대사 역할을 맡았다. 그녀는 나중에 2021년에 디올의 세계적인 대사들 중 한 명으로 임명되었다.
그녀는 또한 아나벨 왈리스, 엘라 발린스카, 장첸, 마리아칼라 보스코노 등 아티스트들과 함께 판테르 커뮤니티에 합류하며 2022년에도 까르띠에의 브랜드 홍보대사로서의 영광을 이어가고 있다.
제니: 샤넬, 캘빈 클라인
제니는 항상 브랜드의 관점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한다. 그녀는 롯데제과뿐만 아니라 한국의 명품 뷰티 브랜드 헤라, 통신 회사 KT 코퍼레이션,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을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와 제휴하고 있다.
제니의 첫 번째 큰 계약은 2018년 샤넬 코리아가 그녀를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하면서 이루어졌다. 후에, 그녀는 또한 샤널의 세계적인 대사가 되었다.
캘빈 클라인은 제니를 2021년 봄 컬렉션의 얼굴로 선택한 또 다른 글로벌 브랜드이다. 제니는 또한 다른 캘빈 클라인 캠페인을 위해 모델을 했다. 그녀가 가장 최근에 등장한 것은 2023년 봄/여름 컬렉션을 위한 브랜드 캠페인이었다.
로제(Rosé:) 이브 생 로랑, 티파니 & Co.
로제는 지수와 함께 한국 화장품 브랜드 키스미를 홍보하는 것 외에도 입생로랑, 티파니앤코 등 유명 브랜드의 얼굴이기도 하다.
그녀는 2020년 이브 생 로랑의 세계적인 대사로서 첫 번째 큰 계약을 맺었다. 뿐만 아니라 로제는 1년 후 YSL 뷰티의 "뮤즈"가 되었다. 그녀는 또한 이 브랜드의 패션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로제의 두 번째 큰 거래는 2021년에 고급 보석 회사인 티파니 & Co.와의 파트너십이었다. Rosé가 브랜드에 마지막으로 등장한 것은 2023년 1월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된 Lock 캠페인이었다.
리사: 불가리, 셀린, 맥, 프라다
블랙핑크의 막내 멤버인 가수 리사는 또한 Bulgari, Celine, Mac 뿐만 아니라 아디다스, Penshopp, AIS Thailand, Civas Regal, 그리고 한국 화장품 브랜드 Moonshot과의 파트너십을 포함하여 그녀만의 주요한 보증 계약을 가지고 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2022년 발간한 보고서에서 한국 언론의 소식통을 인용해 리사가 브랜드와 협력할 때마다 최소 60만달러를 청구한다고 전했다.
불가리와 리사는 최근 18K 로즈골드로 새겨진 "BVLGARI BVLGARI"와 함께 제공되는 "불가리 불가리 x 리사 리미티드 에디션" 시계를 출시했다. 불가리의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리사는 종종 고가의 서펜티 컬렉션과 함께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