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기업

비엣젯, 베트남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0개의 브랜드 중 하나

미브랜드 베트남 에이전시와 공동으로 브랜드 가치 평가 세계 최고 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의 2023년 8월 15일 '베트남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0대 브랜드' 발표식에서 비엣젯 항공 주식회사는 2023년 베트남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0대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23년 목록에는 베트남 경제의 주요 기업인 비엣텔, 비나밀크, VNPT 등이 대부분 포함되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항공 부문에서 비엣젯은 브랜드 가치가 11%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인 항공사로 가치는 3억 6168만달러에 달하며, 비엣젯의 브랜드 수익도 15% 증가한 11조355억동, 약 4억8300만달러를 기록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항공사 브랜드가 전체 브랜드 가치의 약 2%를 차지하는 7억3800만달러로 순위에서 9번째로 많은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했다.

 

또한 항공사 브랜드의 총 브랜드 가치는 8% 향상되었다. 브랜드 강도 등급을 AA+로 계속 유지하고 있다.

 

베트남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인증을 받은 비엣젯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국가 경제의 회복과 발전에 긍정적인 기여를 했다. 비엣젯의 브랜드 가치는 항공사의 실제 운항을 기반으로 2023년 인상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비엣젯은 2023년 첫 6개월 동안에만 6만5900편을 안전하게 운항하여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350만명의 국제선 승객을 포함하여 30% 증가한 1210만명 이상의 국내 승객을 운송했다.

 

비엣젯은 6개월 만에 연결 수익 29조7700억동을 기록하여 87% 증가하고 연간 계획의 60%를 완료했다. 부수익은 같은 기간의 두 배인 9조동에 도달하고 총 수익의 40%를 기여하는 등 높은 성장률을 유지했다. 세후 통합 이익은 같은 기간 167% 증가한 3870억동에 도달했다. 비엣젯은 2023년 상반기 6개월 동안 세금과 수수료 2795억동을 직간접적으로 예산에 기여했다.

 

또한 비엣젯은 주력 사업 외 다양한 수익원을 활용할 수 있는 유연성 덕분에 사이공레이팅으로부터 안정적인 전망(VnBB+)으로 BB+ 신용등급을 받았다. 

 

비엣젯은 항공사 등급이 투표한 '2023년 최고의 기내 서비스를 갖춘 저비용 항공사'와 '수퍼 이코노미 항공사' 두 개의 상을 받으며 글로벌 저비용 항공사 비행 서비스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계속 우지하고 있다. 국내 시장의 안정적인 개척, 국제 노선 개설의 선구, 베트남과 다른 국가 간의 무역 요구를 충족시키는 비엣젯은 점차 가장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항공사 중 하나로 성장하고 있다. 비엣젯은 다국적 항공사가 되어 무역 붐을 일으키고 관광을 발전시키며 연결되는 모든 목적지에서 문화 교류를 강화했다.

 

국제 시장에서의 비엣젯의 성공은 또한 "항공 홍보대사"로 알려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특히 베트남을 전 세계적으로 거의 100개의 목적지로 연결하고 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비즈플레이, B2E 솔루션 ‘bzp비플식권 서비스’ 편의성·효율성·만족도 제고 효과로 기업 시장 파고든다
Expense 비용관리 Total 서비스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bzp비플식권 서비스’를 통해 기업 식대 운영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며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bzp비플식권 서비스는 지정식당 장부 작성, 종이식권 발급 및 관리, 제한된 구내식당 이용 등 기존 식대 운영 방식의 비효율을 해소한 모바일 기반 전자식권 솔루션이다. 전국 80만 개 제로페이 가맹점과 편의점, 대형 프랜차이즈 등 비즈플레이 제휴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배달앱 ‘요기요’와 연계한 배달·포장 주문도 지원해 임직원의 식사 선택권을 획기적으로 확대했다. 임직원들은 별도의 종이식권이나 법인카드 발급 없이 전용 앱 설치만으로 식권 포인트를 자동 연동해 QR코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사무실은 물론 재택근무, 외근, 파견, 지사 근무 등 다양한 근무 형태에서도 유연한 식대 지원이 가능해져 직원 만족도가 크게 향상됐다. 기업 관리자는 △일/회/월 한도 설정 △업종 및 지역별 가맹점 조건 설정 △사용 내역 실시간 확인 △부서별 사용 내역 자동 집계 △정산 및 회계 연동 처리 등 다양한 관리 자동화 기능으로 식대 관리 업무 부담을 줄이고 예산 집행의 투

문화연예

더보기

미디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