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베트남 공장인 LG 이노텍 베트남 하이퐁과 LG전자 베트남 하이퐁은 2024년 상반기에 총 매출 8조 5,320억 원(60억 2,000만 달러)을 기록해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이 기간 동안 재무 제표에 따르면 LG 이노텍 베트남 하이퐁(LGITVH)은 매출 4조 2,686억 원(30억 1,000만 달러)과 이익 1,988억 원(1억 4,000만 달러)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40%, 3배 증가했다. LG전자 베트남 하이퐁(LGEVH)은 매출 4조 2,634억 원(30억 달러)에 1,555억 원(1억 980만 달러)의 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각각 32%와 11% 증가한 수치다. 두 공장의 매출은 전 세계 LG전자의 모든 주요 계열사 중에서 3위와 4위를 차지했으며, 한국에 본사를 둔 LG 이노텍과 미국에 본사를 둔 LG전자 U.S.A.보다 약간 적었다. 2024년 4월 현재, 주로 북부 해안 도시인 하이퐁에 투자한 LG의 베트남 투자는 82억 4,000만 달러에 달했다. 2013년 15억 달러로 시작한 이 투자에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 CNS, LG화학, LG인터내셔널이 포함된 LG 자체에서 수행한 72억
최근 프로젝트 보고서에 따르면 미에 본사를 둔 미국 반도체 대기업 앰코 테크놀로지 베트남의 16억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는 안정적인 운영 기간 동안 2,800명의 노동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2023년 10월 공장 개소식에서 언급된 10,000명보다 낮은 수치다. 현재 베트남 북부 박닌성에 위치한 엠코의 베트남 공장 인력은 1,190명이다. 프로젝트의 초기 투자 자본은 5억 2,960만 달러이다. 앰코는 7월에 10억 7,000만 달러의 추가 투자 증서를 받았다. 이는 2035년까지 16억 달러를 투자한다는 원래 계획보다 11년 앞당겨진 것이다. 공장은 연간 생산량이 6억 개 품목과 12억 개 품목으로, 각각 210톤과 420톤에 해당한다. 1단계는 현재 연간 용량의 70%로 가동 중이다. 2단계는 기계를 설치하고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완전 가동을 목표로 한다. 앰코는 현재 월간 전기 수요가 451만 kWh이고, 안정적인 운영 중에는 1,500만 kWh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추정한다. 해당 회사는 1단계 생산량의 100%, 2단계 생산량의 25%, 즉 9억 개 품목 또는 315톤에 해당하는 생산량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허가를 요청하고 있
엔비디아는 하노이의 엔지니어 및 고위 관리자를 대상으로 GPU 제품 개발 및 제조와 관련된 채용 공고를 게시했다. LinkedIn에는 약 2주 동안 베트남에서 엔비디아의 채용 정보가 표시되어 새로운 직책이 계속 추가되고 있다. 12월 8일 현재 엔비디아는 관리자, 엔지니어, 고위 엔지니어 등 9명의 직책을 게시했다. 채용 공고는 하노이에 있으며 원격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박닌의 공장에서 근무하는 고위 생산 지원 엔지니어 직책도 있다. 회사가 처음으로 게시한 직책 중 하나는 고위 제조 운영 관리자였다. 채용 공고에는 "엔비디아는 베트남에서 제조 운영 책임자로 일할 헌신적이고 경험이 풍부한 개인을 찾고 있다."라고 적혀 있다. "주요 책임은 베트남 사업 전반에 걸쳐 운영 우수성과 지속적인 개선을 촉진하기 위한 제조 운영 전략을 구현하는 것이다." 또한 이 직책에는 엔지니어링과 비즈니스 학사 또는 석사 학위, 15년의 경력 및 5년의 관리 경험, 네트워킹 제품 보드, 시스템 및 제조 프로세스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 프로그램 관리 역량이 필요하다. 또한 생산 지원 엔지니어, 제품 개발 엔지니어, IT - 네트워크 엔지니어, 대량 인프라 생산 엔지니어, 생산 및
12월 8일 아침, 빈그룹의 멤버인 빈홈즈는 끼안 마을 붕앙 경제구역에 위치한 362,000㎡가 넘는 면적에 전기 자동차 공장을 착공했다. 이 프로젝트의 투자 자본은 7조 3,000억 동이며, 이 중 투자자의 기여 자본은 1조 동 이상(15%를 차지)이며 85%가 동원 자본이다. 빈패스트 하띤은 섀시, 엔진, 전자 부품 등 주요 부품을 빈패스트 하이퐁 공장에서 수입하는 두 가지 자동차 라인 VF 3 및 VF 5 생산에 주력할 예정이다. 자동차 배터리는 붕앙 경제구역에 있는 배터리 공장에서 부분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빈패스트 하띤 전기 자동차 공장의 제품은 국내 시장에 공급되어 해외 시장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1단계에서는 도장, 차체 용접, 차량 조립 등 세 가지 주요 생산 워크숍을 구축하는 데 투자할 예정이다. 다른 워크숍은 빈패스트 하이퐁 공장과 공유되며 실제 수요에 따라 향후 몇 년 동안 점진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1단계의 설계 용량은 연간 30만 대이며, 다음 단계에서 연간 60만 대까지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빈패스트 하띤은 프로젝트가 시작된 지 8개월 만인 2025년 7월에 1단계 생산을 시작할 것이다. 공장이 가동되면 지역 근로자를 위
이전에 대만 합성고무 회사로 알려진 TSRC는 올해 말까지 베트남 남부 빈즈엉성에 위치한 복합재료 공장의 모든 생산 활동을 중단할 예정이다. 금요일 발표에서 TSRC는 자회사인 TSRC 베트남에 대한 TSRC의 일련의 시장 평가 및 사업 개선 조치에 따른 결정이라고 밝혔다. 성명에 따르면 TSRC는 다른 기존 복합화 공장의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계속 제공할 것이다. TSRC는 현지 규칙과 규정에 따라 공장 생산 중단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다. 이 조치로 인해 2억 4천만 달러(741만 달러)의 감손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만에 본사를 둔 TSRC는 타이어, 신발, 플라스틱 개조, 접착제 및 기타 분야의 고객에게 합성 고무(SR) 및 스티렌 블록 공중합체(SBC) 소재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발 소재 분야에서 다른 자회사인 어드밴스드 슈 머티리얼즈를 지원하기 위해 2018년 10월 TSRC 베트남을 설립했다. 1~11월 베트남의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한 3,699억 3,000만 달러, 수입 지출은 16.4% 증가한 3,456억 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신발은 전년 동기 대비 12.9% 증가한 207억 6,000만 달
터퍼웨어(Tupperware) 베트남은 올해 말까지 공식적으로 영업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으며, 이미 딜러에 대한 상품 공급을 중단했다. (주)터퍼웨어 베트남의 전 총괄 이사 도 린 짱은 금요일 자신의 개인 페이지에 "터퍼웨어 베트남으로부터의 작별 인사"라는 제목으로 작별 인사를 전했다. 그녀는 게시물에서 고객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11년간의 베트남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전에는 여러 딜러가 금요일까지 영업을 중단하기로 한 회사의 결정을 확인하는 이메일을 받았다고 보고했다. 딜러에 대한 상품 공급은 이미 중단되었다. 9월 말, 터퍼웨어는 2020년 이후 운영 유지 능력에 대한 여러 차례 경고를 받은 후 미국에 파산 보호를 신청했다. 6월 초, 터퍼웨어는 미국 내 유일한 공장을 폐쇄하고 약 150명의 직원을 해고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파산 신청은 7억 달러 이상의 부채에 대해 채권자들과 수개월에 걸친 협상 끝에 이루어졌다. 채권자들은 회사에 대출 문제를 해결할 시간을 추가로 부여했지만, 터퍼웨어의 비즈니스는 계속 감소했다. 전문가들은 회사의 문제를 재정적 부실 관리, 이커머스 시대의 직판 모델 관련성 약화, 저가 경쟁업체의 부상 때문으로 보고 있다. "지난 몇 년
'2024 현대 체험의 날' (Hyundai Experience Day 2024)이벤트에는 2024년 12월 7일부터 8일까지 호치민 투득시 사이공 리버 파크에서 많은 사용자와 고객이 모여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2024 현대 익스피리언스 데이 이벤트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일련의 인상적인 활동에 몰입할 수 있다. 특히 아이오닉 5 N 드핏펙 익스피리언스와 엘란트라 짐카나 현대 탄콩 컵 2024는 현재 현대에서 가장 강력한 고성능 전기차인 아이오닉 5 N 모델에 초점을 맞춘 이 프로그램의 두 가지 특별 활동이다. 이 고성능 전기차는 현대 N 부문인 아이오닉 5 N에 속하며, 2023년 7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많은 신기술과 레이스트랙에서의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이 차량은 84kWh의 대용량 배터리 팩과 222마력의 전면 전기 모터, 378마력의 후면 모터를 탑재하고 있다. 아이오닉 N은 합쳐서 601마력이지만 부스트 모드에서는 641마력에 도달할 수 있다. Elantra Gymkhana Hyundai Thanh Cong Cup 2024 레이스와 함께 토너먼트에 참가하는 고객은 204마력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제공하는 강력한 변속 시스템을 갖춘
젠슨 황은 엔비디아가 베트남에 대규모 미래 디자인 센터를 개발하기 위해 빈그룹의 인공지능 회사인 빈브레인(VinBrain)을 인수했다고 말했다. 이 정보는 12월 5일 저녁 하노이에서 정부와 두 개의 AI 센터 설립을 위한 협약 체결식을 마친 후 엔비디아의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이 발표했다. 이 행사는 엔비디아 베트남의 생일인 중요한 이정표이자 매우 행복한 날이라고 엔비디아의 수장은 확인했다. 젠슨 황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빈그룹의 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인 빈브레인을 인수할 때 빈그룹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운이 좋다고 했다. "베트남에서 매우 놀랍고 멋진 스타트업이다. 빈브레인을 통해 우리는 이제 주요 미래 디자인 센터의 출발점을 갖게 되었다."라고 엔비디아 CEO는 말했다. 이번 M&A 거래의 구체적인 진행 상황은 언급되지 않았다. 9월 30일 현재 빈그룹은 스타트업 빈브레인에 1억 2,600만 달러 이상을 투자했으며, 49.7% 이상의 지분율을 기록한 계열사다. 의결권 비율과 이자율은 모두 49.74%였다. 빈브레인은 의료 분야에서 인공지능 제품을 개발하는 선구자로 소개된다. 빈브레인은 베트남, 미국, 인도, 호주의 182개 이상
구글이 국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구글 베트남 오픈을 확정했다. 구글 웹사이트는 국내 광고주들이 이전 구글 아시아 태평양 대신 구글 베트남 주식회사를 통해 세금 절차를 수행할 것이라는 정보를 업데이트했다. 전환은 4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한편 파트너는 3월 1일부터 베트남 규정에 따라 10%의 세율을 적용받게 된다. 구글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12월 6일 오전 베트남에서 회사의 입지를 확인하면서 "이제 베트남의 광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베트남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팀이 현장에 있다."라고 말했다. 세금 코드 조회 페이지의 정보에 따르면 구글 베트남은 2023년 5월에 등록되었으며, 주소는 호치민에 있다. 구글의 베트남 및 아시아 태평양 담당 상무이사인 마크 우는 싱가포르에서 호치민에 거주하기 위해 이사했다고 밝혔다. 호치민 1지구에 구글 로고가 새겨진 사무실이 설치되었다. 또한 구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게임과 관련된 많은 직책을 모집하고 있다. 구글은 베트남을 동남아시아 최고 수준의 디지털 경제가 강력하게 발전하는 시장으로 꼽았다. 또한 2024년에는 사용자와 정부도 AI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중부 해안 빈딘성에 500헥타르 규모의 산업-도시 지역 프로젝트에 투자할 계획이다. 임현성 하노이 주재 LH 수석대표는 수요일 팜 안 뚜안 빈딘 의장과의 면담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그는 LH가 베트남과 빈딘의 빠른 성장과 국민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관광 목적의 도시 지역 개발을 모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팜 안 뚜안은 이 제안을 뒷받침하며 LH에 건설 예정인 남북 고속철도 인근 디에우찌 타운십의 물류 도시 지역과 푸깟 공항 인근의 물류 도시 지역 등 두 곳을 제안했다. 푸깟 공항은 2025년 8월에 두 번째 활주로 건설을 시작하여 2026년에 완공하여 국제선 항공편을 유치할 예정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뚜안은 한국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해 빈딘성에 200헥타르 규모의 산업단지를 연구하고 건설해 달라고 LH에 요청했다. 또한 LH에 산업 부동산, 푸깟 공항 터미널, 바다 근처의 상업 서비스 프로젝트에 투자할 것을 촉구했다. 2023년 11월, 빈딘 당국과 LH는 도시 성장 파트너십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빈딘은 베트남 중부의 재생 에너지 허브로 알려져 있다. 기획투자부에 따르면 빈딘성은 올해 첫 11개월 동안 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