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조사는 미국의 젊은 부자들이 주식과 같은 전통적인 자산에만 투자하는 것이 편치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들은 부분적으로 그것이 그들의 취미이기 때문에 희귀한 시계나 핸드백과 같은 고급 수집품을 보유하는 것을 좋아한다.
다양한 투자 취향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새로운 조사에 따르면 부유한 젊은 미국인들은 전통적인 금융 자산에서 눈을 돌리고 더 파격적인 투자를 선택하고 있다. 따라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단순히 주식과 채권을 사는 것보다 희귀한 시계와 자동차를 사는 것을 우선시한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가계에 적어도 3백만 달러의 투자 가능한 자산을 가지고 있는 1,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조사했다. 이 연구는 43세 이하의 사람들 중 72%가 순수하게 전통적인 자산 투자 전략에 대해 " 회의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대조적으로 44세 이상의 사람들 중 28%만이 모든 자산을 주식과 채권에 보관하는 것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
그 이유의 일부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94%가 수집품에 관심이 있기 때문이다. 시계, 보석 그리고 귀중한 와인들은 그들이 소유하고 싶은 물건 목록의 상위에 있다. 이 두 세대는 또한 희귀한 자동차, 골동품, 운동화 그리고 예술품에 관심을 보인다.
포춘에 따르면, 부유한 젊은이들의 명품에 대한 관심은 놀랍지 않다. 최근 나이트 프랭크의 보고서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는 수십조 달러에 달하는 부모님의 유산 덕분에 "미국 역사상 가장 부유한 세대"가 될 것이라고 한다.
베인앤코의 보고서에 따르면 2030년까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가 명품 시장 구매의 75~85%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핸드백이나 기념품과 같은 수집품에 대한 관심은 기성세대마다 줄어들고 있다. 베이비부머 세대(60세에서 78세)의 약 57%가 이 자산 계층에 관심이 있다. 사일런트 제너레이션 투자자(79세에서 96세)의 경우 이 비율이 55%로 떨어진다.
상상 이상으로 관대함
젊은 사람들도 자산 공유에 대한 접근 방식이 조상들과 다른 것 같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설문 조사에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대부분 다른 사람들도 존경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21-43세의 사람들 중 약 56%가 자신의 소장품을 위해 일부 작품을 보관할 것이라고 답했고, 32%는 박물관이나 민간단체에 기증할 계획이며, 26%는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것이라고 답했다. 비예술단체 이상의 결과는 높은 순자산을 가진 노인과 젊은 사람들의 생각의 차이를 보여준다.
젊은이들은 또한 이전 세대들보다 더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Z세대나 밀레니얼 세대 사람들은 미국 경제를 "매우 좋다" 또는 "우수하다"고 평가할 가능성이 나이 든 사람들보다 두 배나 높다. 44세 이상의 사람들 중 24%만이 경제가 잘 되고 있다고 말했으며, 이 비율은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51%로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