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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산악구조협회, 산림청 '2024 주요숲길 사고 예방사업' 전개

전국 20개 주요 숲길에서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위험지역 낙석제거 등 실시

사단법인 대한산악구조협회(회장 노익상)은 산림청과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2024 주요숲길 사고 예방사업'을 전국 20개소 주요 숲길에서 전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산림청의 '등산 등 숲길체험 국민의식 실태조사'에 따르면, 등산·트레킹은 우리나라 국민의 78%(3,229만 명)가 참여하는 '국민 아웃도어 활동'으로 자리매김하며 매년 등산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2024 주요숲길 사고 예방사업'은 5월부터 11월까지 산림청 지정 100대 명산 및 명산플러스 중 20개의 숲길을 선정해 산악구조대 대원들이 캠페인 부스 운영, 위험지역 낙석제거 및 안전표지판 설치, 환경정화 활동을 등을 실시한다. 운영인력으로 참여한 산악구조대원들은 응급처치 교육 이수 및 산악구조 교육을 이수한 대한산악구조협회 구조대원으로 구성했다.

안전캠페인 부스 운영은 20개소 주요 등산로 및 숲길 입구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행 안전수칙과 LNT(흔적 남기지 않기)를 알리고, 응급처치, 매듭법, 심폐소생술 등을 교육하고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안전 수칙이 내용을 담은 손수건 16,000개를 제작해 캠페인 기간 동안 배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캠페인 부스 운영 이외에도 위험 지역을 점검해 낙석제거 및 안전표지판을 설치하고, 일반인들의 접근이 어려운 구간에 방치된 쓰레기들을 등반 로프 등 전문등반 장비를 이용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한다. 낙석제거 뿐만 아니라 쓰러진 고사목 제거 및 훼손된 등산로 구간 복구에 힘쓰고 있다.

대한산악구조협회 노익상 회장은 앞으로도 산악구조대원들이 주요숲길 사고 예방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안전사고 예방 및 쾌적한 숲길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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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